아이온이 궁극/전설 PvP 강화석 및 수도사의 혼, 신비한 빛의 가루 등을 얻을 수 있는 '드마하 자원 쟁탈전' 이벤트를 진행한다.

드마하 자원 쟁탈전은 드마하 곳곳에 등장하는 '광물 채굴기'를 파괴하거나, '광물을 훔친 슈키루킨'을 처치해 '신비의 광물'을 모아 NPC를 통해 다양한 아이템으로 교환할 수 있는 이벤트로 채굴기는 매일 오전 10시부터 다음날 새벽 2시까지 드마하 필드에 등장한다.

광물 채굴기는 10분에 1회, 단단한 광물 채굴기는 90분에 1회 등장하며, 버닝 타임(13:15/21:15) 시 추가 발견도 가능하다. 채굴기를 발견하면 황금 모래 상회에서 키나로 구매할 수 있는 채굴기 파괴 폭탄으로 대미지를 입혀 파괴하고, 파괴된 채굴기에서 광물 추출기를 이용해 신비의 광물을 추출하는 방식.

이렇게 다양한 활동을 통해 수집한 신비의 광물은 [이벤트] 수도사의 혼, [모션 카드] 전설의 주먹, 데바니온 스킬 상자 등 다양한 아이템으로 교환할 수 있다. 특히 새롭게 추가된 '신비한 명룡왕의 무기'로 승급하는데 필요한 재료인 '[이벤트] 신비한 빛의 가루 상자'로도 교환이 가능한 만큼 이벤트 참여는 필수다.

다양한 아이템으로 교환할 수 있는 신비의 광물과 승급 재료인 신비한 빛의 가루는 '루그부그의 이벤트 임무'를 통해서도 획득할 수 있다. 매일 수행할 수 있는 5가지 이벤트 임무 중 '[일일] 광물을 훔친 슈키루킨 10마리 처치' 임무 완료 시 신비의 광물 10개가 보상으로 주어진다. 또한, 5가지 임무를 꾸준하게 수행하면 이벤트 포인트가 누적돼 해당 포인트마다 신비한 빛의 가루 및 추가 아이템도 얻을 수 있다.

이 외에도 상대 종족 처치 순위에 따라 별도로 궁극 강화석 상자가 지급되며, 자원 쟁탈전 승리 종족에게는 빛나는 어비스의 보물, 참여 보상으로 선명한 루그부그의 선물 등이 추가로 지급된다. 이벤트는 3월 20일(수) 정기점검 전까지 진행되며, 이벤트와 관련된 보다 자세한 사항은 이벤트 페이지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 신비의 광물 교환 보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