트리오브세이비어의 화제가 되는 이슈는 무엇이 있을까? 상반기 업데이트에 추가될 대표 NPC는 3명이며 모두가 궁금하면서도 기대하는 신규 클래스는 4개가 등장할 예정이다. 그리고 새로운 퀘스트를 진행하는 11은 신규 지역 숫자를 말하며 파리아스 숲, 바린웰 27수역, 외성벽 제11구역에서 시작한다.

다음 확장 레벨은 420이다. 현재 390이 최대 레벨인데 다음 에피소드 11 패치가 적용되면 390레벨에서 420으로 30레벨이나 올라가는 것이다. 이외에도 3월 말까지 진행되는 낚시 이벤트가 진행되는데, 개인당 실버 회수 총비용이 약 1300만이다. 그러나 목요일에 이벤트용 미끼를 지원할 경우 1300이 아닌 500만 실버로 소모되는 실버 비용이 감소한다. 이번 이슈들을 숫자로 요약한다면 3, 4, 11, 420, 1300으로 표현할 수 있다.


▲ 11은 신규 지역 추가 개수, 420은 다음 만레벨? 숫자로 살펴보는 트오세.


3 - 스토리에 중심이 되는 신규 NPC는 3명

이번 에피소드 11에서 추가될 주요 NPC는 3명이다. 하나는 여신 메데이나(Medeina)과 영웅 파야우타(Pajauta), 마왕 카르타스다. 먼저 메데이나 여신은 작년부터 떡밥이 언급되었는데, '테레쉬 숲에 있는 메데이나 여신의 사제가 주는 퀘스트를 클리어하면 여신이 파리아스 숲에 의탁하고 있다는 정보를 얻을 수 있습니다.' 문구를 확인할 수 있었다.

파리아스 숲은 현재 미구현 맵이지만, 맵이 나올 단서는 단풍숲으로 구성된 곳이다. 따라서 피스티스 숲 왼쪽 맵으로 나올 가능성이 높다. 메데이나 여신의 사제 인드레아는 테레쉬 숲에서 만나볼 수 있어 테레쉬 숲 서브 퀘스트를 미리 깨둬야 선행 퀘스트가 이어질지 모른다는 추측도 오가는 중이다.

파야우타에 대한 정보는 아직 공개된게 없다. 다만 개발팀은 파야우타를 통해 에피소드 11이 업데이트 되기 전, 모든 구원자 여러분이 충분히 준비하실 수 있도록 선행 퀘스트를 통해 충분한 성능의 장비와 성장 지원 아이템을 지원해드릴 예정이라고 밝혀 핵심 메인 퀘스트로 예상되고 있다.

마왕 카르타스는 여신 메데이나를 쫓고 있다. 메인 퀘스트의 최종 보스는 마왕 카르타스를 처치하는 것으로 보이며, 추후 레이드 던전에서도 카르타스가 나올 확률도 배제할 수 없다. 어째서인지 마왕 카르타스가 마신 길티네의 눈을 피하고 있는지 모르겠지만, 퀘스트를 진행하면 그 비밀이 밝혀질 것으로 보인다.


▲ 메데이나 여신과 파야우타 일러스트.

▲ 마왕 카르타스와 마군주 모링포니아.



4 - 상반기 신규 클래스는 4종이 추가

TOS 2019 업데이트 로드맵 공지글을 통해 상반기 중으로 4개의 클래스가 추가된다고 밝혔다. 신규 클래스에 대한 자세한 정보는 업데이트 진행 전까지 순차적으로 소개한다며 실루엣 4종 외엔 별다른 정보가 공개하지 않았다.

다만 오른쪽에서 2번째 실루엣은 신발 뒤에 박차(Spur)가 보인다. 카우보이 부츠의 상징은 박차로 알려져 권총을 사용하는 불릿마커나 슈바르츠라이터와 연계되는 클래스가 나올 것으로 예상하는 중이다.


▲ 신규 클래스 4종의 실루엣.


11 - 다음 신규 지역은 총 11개가 추가된다

11개 지역의 시나리오는 왕국의 수도와 근접한 북부 지역에서 펼쳐친다. 신규지역은 대표적으로 파리아스 숲, 바린웰 27수역, 외성벽 제11구역까지 총 3개의 지명을 공개하고 이 3곳에서 시작한다고 밝혔다.

파리아스 숲은 정확히 공개된 곳은 없지만 퀘스트를 통한 여러가지 단서를 살펴보면 피스티스 숲 왼쪽으로 될 것으로 유력하다. 바린웰 27수역은 외성벽 제11구역도 기존에 공개된 맵 근처에서 시작할 것으로 보인다.


▲ 파리아스 숲은 피스티스 숲 근처에서 나올 예정이다.

▲ 외성벽과 바린웰 수역은 길이 끊긴 곳에서 추가될 것으로 보인다.


420 - 최고 확장 레벨은 420

현재 최대 레벨 390에서 420으로 확장된다. 레벨이 확장됨에 따라 새로운 메인 퀘스트와 서브 퀘스트, 그리고 약 40종의 일반 몬스터와 7종의 보스 몬스터가 등장하며 420제 레전드 아이템들도 등장할 예정이다.

레벨이 400대가 넘어가면서 여러가지 변화를 예측할 수 있다. 신규 퀘스트 지역은 15레벨 경험치 카드를 지급할지, 400 레벨대의 챌린지는 Lv.400 챌린지 큐브가 나올지, 그리고 큐브의 구성품은 어떤것들이 나올지 궁금해지기 마련이다.


▲ 가장 중요한점, 맵 탐사 경험치 카드는 14레벨? 15레벨?


1300 - 낚시 이벤트로 회수되는 개인 실버

2월 21일(목)부터 3월 28일(목)까지 요하의 특별한 낚시 이벤트가 진행된다. 약 5천원어치의 이벤트용 미꾸라지를 7~80개 이상 구매해야 1일 낚시 이용 최대 횟수를 소모할 수 있다. 하루에 약 4~50만 실버가 소모된다고 봐야 한다.

낚시를 진행하면 프리미엄 각성석(14일)이나 버틀러와 메이드 코스튬 상자(블랙)을 얻을 수 있고 특성 포인트나 강화용 카드 등 여러가지를 얻을 수 있지만, 아직까지 버틀러와 메이드 코스튬 상자를 먹었다는 자랑글이나 외침창으로 본 유저는 없었다.

이렇게 되자 유저들은 이벤트 기간이 종료될때까지 소모되는 개인 실버 비용이 1300만이라고 계산했다. 그리고 코스튬이 거의 뽑히지 않자 메이드 코스튬이 1300만원이라며 놀리는 중이며, 1300만원을 투자해도 안나올 것 같다며 낚시를 포기하는 인원도 늘어나게 됐다.

다행히도 2월 28일(목) 업데이트 후 매일 이벤트용 미꾸라지 50개를 지원해주는 방향으로 변경됐다. 미꾸라지 지원을 받게 될 경우 2월 21일부터 이벤트 종료일까지 소모되는 개인 실버는 1300만에서 약 540만원으로 줄어들게 됐다.


▲ 신규나 복귀유저 모두에게 부담없이 미끼 50개를 매일 지원할 예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