날짜 :
2019-03-02 22:38
댓글 :
8

[LCK 스프링] '조커' 조재읍, "모르가나 선택? 상대 조합 보고 적극적 어필"

박범 기자 (Nswer@inven.co.kr)

'조커' 조재읍이 2세트 모르가나 선택의 배경에 대해 설명했다. 상대 바텀 조합을 끝까지 본 뒤에 팀원들에게 적극적으로 어필해 등장할 수 있었다고 전했다.

2일 종각 LoL 파크에서 열린 2019 스무살우리 LCK 스프링 스플릿 28일 차 2경기 샌드박스 게이밍과 진에어 그린윙스의 대결에서 샌드박스 게이밍이 세트 스코어 2:0 완승을 차지했다. '조커' 조재읍은 자신의 주력 카드인 쓰레쉬 뿐만 아니라 깜짝 카드로 기용했던 모르가나도 곧잘 다루며 팀 승리의 숨은 공신으로 평가받았다.

다음은 샌드박스 게이밍 소속 '조커' 조재읍과의 인터뷰다.


Q. 승리를 차지한 소감은?

2라운드가 계획대로 되어가고 있어서 행복하다. 1라운드 마지막과 2라운드 시작 때 시행착오가 있었는데 연패를 끊고 다시 상위권을 유지하기 위한 승리를 채워가고 있다.


Q. 진에어 그린윙스를 상대한 총평을 들려달라.

원래 우리 팀 상대로 바텀 견제가 많이 들어왔다. 이번 상대는 탑 쪽 견제를 주력으로 했던 것 같다. 우리 바텀 듀오 입장에서는 경기를 풀어가기 편했다. 상체 쪽 상황에 대한 콜을 더 많이 해줄 수 있었다. 2세트에는 우리가 탑 쪽에서 좋았는데 시간이 지날수록 예상보다 빨리 불리해졌다. 팀원들과 콜을 자주 하면서 다시 유리한 흐름을 되찾고자 했고 잘 풀려서 이길 수 있었다.


Q. 2세트 모르가나 선택이 절묘했다고 본다. 모르가나를 꺼내게 된 배경은?

우리가 먼저 루시안을 꺼냈다. 상대 브라움을 보고 바로 모르가나를 뽑을까 생각했는데 그러면 상대 쪽에서 CC기가 없는 원거리 딜러 챔피언으로 선회할 것 같았다. 상대의 선택을 끝까지 본 뒤에 모르가나를 적극적으로 어필했다.


Q. 모르가나 Q 스킬 적중률이 뛰어나던데?

내가 모르가나를 워낙 좋아한다. Q 스킬 활용 때는 심리적인 부분이 중요하다. 상대를 최대한 궁지에 몰아놓고 상대가 마지막 순간에 피할 것 같으면 그때 Q 스킬을 쓴다.



Q. 다음 상대가 담원 게이밍이다.

다시 비슷한 입장이 된 것 같다. 우리에게 조금이라도 여유가 있었다면 그걸 활용해서 마음 편하게 임했을 것 같다. 지금은 그렇지 않다. 어찌 보면 순위 결정전이다. 중요한 경기라서 걱정도 되지만 재미있을 것 같다. 최근 메타 상 미드-정글이 중요하지 않을까. 상대 탑 라이너가 누가 출전하는지도 중요하다고 본다.


Q. 마지막으로 하고 싶은 말은?

앞으로 중요한 경기들이 많이 남았다. 거기서 살아남아서 상위권을 굳힌 뒤에 좋게 마무리하고 싶다. 많은 응원 부탁드린다.

코멘트

새로고침
새로고침

인벤 최신 핫뉴스

[뉴스] 아기자기x핵앤슬래시='레미로어', 3월 28일 전격 발매 [2] 이두현 (Biit@inven.co.kr) 03-20
[뉴스] 메타 변화 올까? 오버워치 30번째 영웅 바티스트 정식.. [13] 정성모 (Daram@inven.co.kr) 03-20
[뉴스] 리니지 리마스터, 3월 27일 정식 서비스 [4] 이두현 (Biit@inven.co.kr) 03-20
[뉴스] 퍼즐 같던 나의 사랑 '플로렌스', 그 뒷이야기 [0] 원동현 (Wony@inven.co.kr) 03-20
[뉴스] '패스 오브 엑자일', 카카오게임즈가 국내 서비스한다 [47] 이두현 (Biit@inven.co.kr) 03-20
[뉴스] 지역락 해제한 '에이펙스 레전드', 한국 서비스 시작 [19] 강승진 (Looa@inven.co.kr) 03-20
[뉴스] "얼리억세스는 오픈 키친과 같다", 서브노티카 포스트.. [0] 원동현 (Wony@inven.co.kr) 03-20
[동영상] 돼지를 가운데에 두고 발사, '앵그리버드 AR' 공개 [2] 정필권 (Pekke@inven.co.kr) 03-20
[칼럼] 구글, '스트리밍 서비스'로 게임 체인저가 되다 [5] 정필권 (Pekke@inven.co.kr) 03-20
[뉴스] 구글 '스태디아', 게임의 모든 경계를 허물다 [9] 허재민 (Litte@inven.co.kr) 03-20
[뉴스] 언제 어디서나 플레이, 구글 스트리밍 서비스 '스태디.. [4] 정필권 (Pekke@inven.co.kr) 03-20
[뉴스] 확률형 아이템, 매출의 만병통치약이 아니다 [7] 윤서호 (Ruudi@inven.co.kr) 03-19
[뉴스] 트레이너 배틀, 왜 이제서야 만들었냐고요? [11] 정필권 (Pekke@inven.co.kr) 03-19
[뉴스] 라인게임즈, 오토체스 상표권 취하... "개발사 의견 존.. [10] 이두현 (Biit@inven.co.kr) 03-19
[뉴스] 존 리치텔로 CEO "유니티 엔진, 하이엔드 퍼포먼스 잡.. [3] 허재민,정필권 (desk@inven.co.kr) 03-19
인벤 방송국 편성표

인벤 게임 순위

명칭: 주식회사 인벤 | 등록번호: 경기 아51514 | 등록연월일: 2009. 12. 14 | 제호: 인벤(INVEN)
발행인: 서형준 | 편집인: 강민우 | 발행소: 경기 성남시 분당구 성남대로 331번길 8, 17층
발행연월일: 2004 11. 11 | 전화번호: 02 - 6393 - 7700 | E-mail: help@inven.co.kr

인벤의 콘텐츠 및 기사는 저작권법의 보호를 받으므로, 무단 전재, 복사, 배포 등을 금합니다.
Copyrightⓒ Inven.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