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료제공 - 아크시스템웍스


아크시스템웍스 아시아지점은 추리 어드벤처 ‘탐정 진구지 사부로’ 시리즈의 프리퀄 스토리를 담은「탐정 진구지 사부로 프리퀄 스토리 다이달로스: 디 어웨이크닝 오브 골든 재즈」(이하 「다이달로스: 디어웨이크닝오브골든재즈」)의 정식 한국어판을 5월 23일(목) PlayStation®4와 Nintendo Switch™로 출시할 것을 밝혔다. 또한,오늘 발매일과 동시에 한국 한정판 및 예약 특전의 정보도 공개했다.

「다이달로스: 디어웨이크닝오브골든재즈」는 국내에서도 추리 어드벤처 게임으로 유명한 ‘탐정 진구지 사부로’ 시리즈의 프리퀄 작품이며, 탐정이 되기 전의 진구지 사부로의 어린시절과 청년시절 이야기를 다룬다. 지금까지의 ‘진구지 사부로’ 시리즈에서 처음으로 시도하는 게임 시스템과 더욱 진화한 그래픽과 캐릭터 비주얼이 들어가고, 모든 시리즈 중 일본 내 가장 큰 인기를 끌었던 ‘탐정 진구지 사부로: 꿈의 끝에서’의 시나리오를 쓴 이나바 히로타카(稲葉洋敬)가 이번 작품의 시나리오를 담당한다.


「다이달로스: 디어웨이크닝오브골든재즈」 한정판 및 예약 특전 정보
「다이달로스: 디어웨이크닝오브골든재즈」의 패키지 한정판의 구성품은 다음과 같다.

-「다이달로스: 디어웨이크닝오브골든재즈」 게임 본편
-특제 오리지널 박스
-설정자료집
-오리지널 사운드트랙(16곡 수록)

설정자료집에는 등장 캐릭터들의 설정화와 게임 내에 등장하는 비주얼, 그리고 배경으로 사용된일러스트 등이 실릴 예정이며,사운드트랙은 게임에 수록된 총 16곡의 OST로 구성되어 있다. 패키지 한정판의 예약 판매 일정은 추후 공개될 예정이다.

한편,아크시스템웍스 아시아지점 관계자는 한국 한정 예약 특전으로 과거의 탐정진구지사부로 시리즈(「이노센트 블랙(Innocent Black)」,「카인드 오브 블루(KIND OF BLUE)」)를 퍼블리싱했던㈜게임문화와 협력하여 올해로 탄생 31주년을 맞은 탐정진구지 사부로 시리즈의 이해를 돕기 위해 제작한 히스토리 미니북 ‘탐정 진구지 사부로 히스토리 북(Detective Saburo Jinguji History Book)’을 제작 및 제공할 예정이다. 책자에는 주인공 ‘진구지 사부로’를 비롯한 주요 레귤러 캐릭터의 소개, 시리즈 역대 넘버링 작품 소개, 그리고 탐정 진구지 사부로의 세계를 더욱 깊이 있게 이해하기 위한 정보들을 실을 예정이다.

- 게임 소개

■이야기에 더욱 빠져들게 하는 새로운 시스템 등장!
사건의 발생부터 해석까지 진구지 사부로의 생각을 나무처럼 묘사하여 플레이어가 직접 눈으로 확인할 수 있는 ‘사고의 나무’ 시스템이나,플레이어가 대화나 탐색의 상태를 바꿔 나가며 상대방으로부터 이야기를 듣거나다양한 시점에서 탐색을 진행할 수 있는 ‘스탠스 체인지’ 시스템,그리고 게임 내 360도를 돌며 플레이할 수 있는 색다른 탐색 시스템 등을 지원할 예정이다.

■진화한 그래픽과 캐릭터 비주얼
이번 작품에서는 진구지사부로만의 분위기를 그대로 살리되,최근의 어드벤처 게임의 스타일리쉬한 그래픽을 도입하여 섬세한 터치와 색채가 엮여 새로워진 비주얼,그리고 새로운 등장인물들을 선보일 예정이다.

■스토리 소개
뉴욕의 거리에,사람들 사이에,아로새겨진 슬픈 사건.
치유할 수 조차도 없는 진구지 사부로의 아픔.
계승된 영혼이,그 누구도 아닌 어린 진구지사부로를 인도한다.

교착하는 과거,타락에 빠져가는 거리,각성한 운명.
이것은 ‘꿈의 끝에서’의 전일담.

시작의 이야기.

한편 다가오는 3월 9일(토) 동대문 디자인 플라자 알림 1관에서 개최되는 PlayStation® FESTA에서는 이번 작품의 PlayStation®4 버전 체험판을 선행 플레이해 볼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