천애명월도는 1차 서버 통합 점검 완료와 함께 3월 28일(목)에 있을 '결전 조천궁'의 업데이트 내용을 공개했다. 업데이트 후에는 T6 장비 획득에 필요한 6급 영옥을 드롭하는 신규 던전 '조천궁' 및 각종 시스템 추가로 캐릭터가 더욱 강해질 전망이다.

이외에도 소모성 재료 아이템 스택 개수 증가, 방파 퀘스트 교부 횟수 조정 등 편의성 개선이 함께 병행될 예정으로, 기존보다 편한 강호 생활을 즐길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 1차 서버 통합과 함께 공개된 28일 업데이트 일정



■ T6 장비는 청룡회의 비밀기지에! 신규 던전 '조천궁'

조천궁은 청룡회의 비밀 기지로 쓰이는 지하 궁전으로, 95레벨 이상 캐릭터가 참여 가능한 신규 던전이다. 극락도에 있는 NPC '엽지추'를 통해 입장할 수 있으며, 던전 클리어 시 현재 국내 서버 최고 단계인 T5 장비보다 한 단계 높은 T6 장비 관련 아이템이 드롭된다.

그뿐만 아니라 새로 추가되는 육성 요소 '신병' 교환에 필요한 영웅/전설 등급 재료도 얻을 수 있어 캐릭터를 한층 더 강하게 육성할 수 있는 발판이 추가됐다.


▲ 지하에 있는 청룡회의 비밀 기지 조천궁

▲ 성능, 외형 무엇 하나 빠지지 않는 T6 장비



■ 장미검이 내 손에!? 신규 시스템 '신병'

신병은 28일 업데이트 시 추가될 새로운 캐릭터 육성 시스템이다. 신병은 종합 - 신병 메뉴에서 확인 가능하며, 던전, 목우 형장, 해전 등의 콘텐츠를 플레이하면서 재료를 모아 신비 상점이나 방파 상점에 있는 다양한 신병을 구매할 수 있다.

신병을 보유하면 능력치가 증가한다. 신병은 한 가지만 구매 가능한 것이 아니라 심법처럼 모든 종류를 구매할 수 있어 많은 신병을 보유하면 그만큼 많은 능력치가 오른다. 또한 구매한 신병은 재료를 모아 강화하면 추가 능력치를 확보할 수 있다. 즉, 전투력과 공력을 높이려면 신병을 제작하고 강화하는 작업도 병행해야 한다.


▲ 작중 등장하는 유명한 무기를 수집하고 강화할 수 있는 신병 시스템



■ 해상에서 펼쳐지는 전투! 해전 '잠룡의 심연'

80레벨 이상부터 참여 가능한 해상 전장 '잠룡의 심연'이 추가된다. 잠룡의 심연은 보유한 선박이 없어도 참여 가능한 점이 특징이며, 입장 가능 시간은 화/목/토요일 오후 1~2시와 오후 8~9시다.

해전 승리 조건은 '800점 달성'이다. 점수 획득 방법은 적대 선박을 격파하거나 해전 시작 3분 뒤 등장하는 '중앙 쟁탈 구역'에 선박을 위치하는 두 가지 방법이 있다. 이 때문에 중앙 쟁탈 구역을 놓고 치열한 전투가 벌어질 것으로 예상된다.

해전 보상은 '연재-초', '신병상자-지장', '신병상자-인장' 등 신병과 관련된 아이템이 주를 이룬다. 지급되는 보상은 해전 결과와 개인 기여도에 따라 달라질 수 있다.


▲ 중앙 지역 점령이 중요할 것으로 예상되는 해전

▲ 주요 보상은 신병과 관련된 아이템이다



■ 모든 화폐 상점이 한곳에! 편의성 개편

콘텐츠 외에도 편의성이 여럿 개편될 예정이다. 우선 시장 시스템이 개편되어 전표/거래전표 상점을 제외한 모든 화폐 상점이 하나로 통합된다. 덕분에 업데이트 후에는 여러 화폐 상점을 오가는 일 없이 한 상점에서 원하는 물품을 구매할 수 있을 것으로 보인다.

소모성 아이템은 최대 스택 개수가 상향된다. 장비 강화 재료나 심법 조각 등 기존 999까지 스택되던 아이템은 9,999개, 폄석이나 수양단 등 99개에서 999개로 상향될 예정이다. 덕분에 인벤토리 공간에 어느 정도 여유가 생길 전망이다.

방파 퀘스트는 한 번에 10회 교부 기능이 추가된다. 이 기능이 추가되면 퀘스트 수락과 교부를 반복해서 누르지 않아도 한 번에 일일 4배 보너스를 받을 수 있을 것이다. 또한 새로 추가될 방파 전용 상점에는 신병 재료, 롱주 강화 재료 등을 판매한다.

마지막으로 사부-사제 모집 시스템이 추가된다. 게시글을 등록하면 조건에 맞는 유저끼리 사부를 모시거나 제자를 받을 수 있어 전체 채팅창을 이용할 때보다 편한 사제관계 결성이 진행될 것으로 기대된다.


▲ 개편 예정인 상점 화면, 이제 한 곳에서 모든 물품을 구매 가능

▲ 소모성 아이템은 스택 제한이 약 10배 늘어나는 셈

▲ 이제 클릭 한 번으로 4배 공헌도를 전부 챙길 수 있다

▲ 채팅창을 이용하지 않아도 사제 구인이 원활해질 예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