블레이드&소울 레볼루션이 서비스 100일을 하루 앞두고 업데이트 및 이벤트를 진행한다. 우선 월드 보스 콘텐츠가 개편되어 '보스 러시' 방식으로 진행된다.

이 외에도 160레벨 지역 이상에서 사냥 시 은화 획득량이 증가했으며, 자신보다 낮은 레벨 지역에서 사냥할 때 획득하는 경험치도 증가했다.


■ 은화 획득량 개선, 전쟁 지역은 상대 세력 NPC 은화 상자 획득 가능

영웅 던전 입장권 구입으로 항상 은화 부족량에 시달리는 유저들이 많다. 이번 업데이트로 160레벨 이상 지역에서 몬스터 처치 시 획득하는 은화량이 증가했으며, 210 ~ 220레벨의 몬스터가 드랍하는 전리품 아이템의 상점 판매 가격이 20% 증가했다.

전쟁 지역에서 획득하는 은화 획득량도 증가하는 한편, 각 세력 수비 대장 및 수비대 처치 시에는 높은 확률로 은화 상자, 은화 주머니를 획득할 수 있다. 다만, 1, 2막 전쟁지역인 송림분지와 오색암도는 해당되지 않는다.

▲ 4막에서 은화 획득량이 증가한 지역들(160레벨 이상 지역)



■ 경험치 획득 및 컨디션 감소 방식 개편, 레벨 차이에 따른 경험치 증가, 감소 사라진다

기존에 자신의 레벨보다 낮은 몬스터를 잡을 때는 경험치 페널티를, 높은 몬스터를 잡을 때는 보너스를 획득했으나, 이번 패치로 레벨에 따른 페널티 및 보너스가 사라졌다.

따라서, 이제 낮은 레벨 몬스터를 잡아도 기존보다 더 많은 경험치를 획득할 수 있게 되었으며, 반대로 높은 레벨 몬스터를 잡으면 이전보다 적은 경험치를 획득하게 변경됐다.

경험치 획득량이 변경되면서 컨디션 감소량도 조정됐다. 저레벨 몬스터를 잡으면 경험치가 늘어난 만큼 컨디션 소모 속도가 빨라지고, 고레벨 몬스터를 잡으면 컨디션 소모 속도가 이전에 비해 감소하게 된다.

해당 업데이트와 함께 컨디션 하루 최대 사용량도 이전보다 20% 증가해, 보다 많은 경험치를 획득할 수 있게 됐다.

▲ 200레벨보다 높을 때, 경험치 보너스를 얻던 것이 사라져 예전보다 경험치가 줄었다



■ 2막 교환 상인 갱신 주기, 1주일로 변경

그동안 매일 0시에 갱신되던 2막 교환 상인의 갱신 주기가 1주일로 변경된다. 주기가 길어진 만큼 구입할 수 있는 최대 수량도 7배가량 증가해,1주일 기간으로 보면 구입할 수 있는 수량은 크게 차이가 없다.

또한, 무기나 장신구 제작 도안도 교환 상인을 통해 주화로 교환할 수 있게 되면서, 교환 주화를 얻을 수 있는 방법이 증가했다.

▲ 사용하지 않는 도안은 이제 교환 상인에게 갖다주자



■ 월드보스 콘텐츠 개편, 새로운 바뀐 '보스 러시'

기존 월드보스 콘텐츠는 12:30, 22:00에 보스 한 마리가 등장하고, 그 보스를 처치하면 기여도에 따라 보상을 지급받을 수 있었다.

새롭게 바뀌는 '보스 러시'의 경우, 시작 시간과 기여도 보상 방식은 기존 월드 보스와 같다. 다만, 시작할 때 2마리의 보스가 한번에 등장하고 일정 시간 후 1마리가 더 등장하는 방식으로 진행된다. 1막에서 4막까지 등장 보스가 다르며, 획득한 기여도에 따라 무기, 장비 상자, 홍문의 성장 상자 등 다양한 보상을 받을 수 있다.

보스 러시 콘텐츠를 즐길 때는 4막에서 입장하는 것이 좋다. 4막에서 보스를 잡으면 기여도에 따라 '홍문의 성장 상자'를 여러 개 얻을 수 있다. 상자에서는 홍문신공을 올리는데 필요한 '붉은 정기, 푸른 정기, 홍문의 정기' 중 1개를 획득할 수 있다.

▲ 보스 두마리와 전투가 시작된다

▲ 도중에 보스가 난입한 상황

▲ 4막에서 보스 러시를 진행 시, 홍문의 성장 상자를 획득할 수 있다



■ 100일 기념 다양한 이벤트 진행

서비스 100일을 맞아 다양한 이벤트가 진행된다. 우선 3월 말 추가될 5막 콘텐츠를 준비하기 위한 참여 이벤트가 진행된다. 세력전, 비무 입장, 일일 던전 등 다양한 콘텐츠를 완료하면 교환 주화와 외형 변경권을 획득할 수 있다.



두 번째로 수호령 소환 이벤트가 진행된다. 수호령 소환을 일정 횟수 진행할 때마다 보상을 획득하며, 총 150회 진행하면 영웅 등급 수호령 각성 백몽을 획득할 수 있다. 은화 뽑기도 횟수에 포함된다.



세 번째로 출석 이벤트가 함께 진행된다. 7일 동안 접속 후 이벤트 페이지에서 보상을 받으면 무게 증가권, 던전 입장권, 강화석, 수호수, 영웅 장신구 상자를 획득할 수 있다.



마지막으로 화이트 데이 기념 이벤트도 진행된다. 일일 던전을 완료하면 기존 보상에 '하트 사탕'을 추가로 획득할 수 있으며, 하트 사탕은 잡화 상인을 통해 홍문 신공 꾸러미 등, 다양한 아이템을 제작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