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4일(목) 12시, 천애명월도의 모든 서버가 하나로 통합됐다. 3일 전에는 은원과 주유 서버가, 이번에는 1차 통합된 서버와 풍류 서버가 합쳐진 것이다. 닉네임이 중복될 경우 나중에 생성한 캐릭터는 무료로 닉네임을 변경할 기회가 주어진다.

서버 통합 당일에는 모든 맹회가 '성장기' 상태로 변경되어 자유롭게 맹회를 바꿀 수 있다. 단, 이동 쿨타임은 정상 적용되므로 여러 맹회를 이동하는 것은 불가능하다. 서버 통합 당일이 지나면 맹회 전투력에 맞춰 맹회 상태가 변경되니 이번 기회에 원하는 맹회로 이동하는 것을 추천한다.

또한 주택, 총타, 분타, 섬 투자 랭킹 등이 초기화됐다. 택지 입찰 및 경매는 15일(금) 오후 8시부터 시작되며, 경매 규칙은 통합 이전과 같다. 거점전 입찰도 이날부터 가능하다. 이로 인해 15일에는 거점을 차지하기 위해 치열한 경쟁이 펼쳐질 것으로 예상된다.


▲ 모든 서버가 '천하' 서버로 통합됐다

▲ 이동은 자유지만 맹회 변경 쿨타임이 적용되니 주의


서버 통합의 영향은 접속하자마자 체감됐다. 수양을 쌓기 위해 다가간 문파 사부 주변에는 평소보다 많은 인원이 좌선 중이었다. 그리고 개봉 남문 근처에는 많은 유저들이 비무를 한 뒤 피드백을 주고받으며 PvP 실력을 키우고 있었다.

또한 낮 시간대임에도 불구하고 세계, 강호 채팅창이 올라가는 속도가 통합 이전보다 눈에 띄게 빨라져 확실히 많은 유저들이 한 서버에 접속하고 있음이 느껴졌다.


▲ 많은 유저들이 좌선 중이었던 천향곡

▲ 개봉 남문에서는 낮부터 비무가 펼쳐지고 있었다

▲ 채팅이 올라오는 속도도 확연히 빨라진 것이 체감될 정도


강호대도가 출현한 오후 3시. 출현 시간이 되자 채팅창에는 대도 등장 위치가 공유되고, 유저들이 대도를 처치하기 위해 몰려들었다. 그 결과 각 지역의 대도들은 많은 유저들에게 둘러싸여 순식간에 토벌됐다.

대도 토벌 이후에는 통합 이전부터 벼르고 있던 세력 간 전투가 펼쳐졌다. 동월 청영방 주변에서 펼쳐지는 전투를 보며 '이게 진짜 천애명월도인가'라는 생각이 들었다. 낮 시간대부터 대규모 전투가 펼쳐지는 것을 보니 통합 서버에서는 PvP, PvE, RvR 가릴 것 없이 각종 콘텐츠를 즐기기 수월해질 것으로 기대된다.


▲ 강호대도는 말 그대로 순식간에 사라졌다

▲ 오후 3시 경 동월 청영방 근처에서 벌어진 세력 간 전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