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 주간 각 서버의 주요 이슈 및 게시판에서 전해지는 훈훈한 이야기까지! 아트레이아에서 화제가 되고 있는 소식을 전해드리는 주간 아이온 시간이 돌아왔습니다! 이번 주에는 예쁜(?) 주위 데바들의 시선을 한몸에 받는 외변성과 변신 뽑기의 마지막만을 앞두고 고민에 빠진 데바, 치유와 살성 콤비로 필드를 누비는 PvP 영상이 화제가 되었습니다.


■ 주간 아이온1. 예쁘다면서 외변 소스는 왜 거절해요?

아이온은 정식 서비스 초반부터 세밀한 커스터마이징으로 유명했습니다. 그 때문에 오히려 게임 내 다른 콘텐츠보다 커스터마이징으로 연예인 닮은꼴 캐릭터를 만들거나 독특한 외모를 가진 캐릭터를 생성하는 데 재미를 느끼는 유저들도 많은 편이고 우리는 그들을 외변성이라 부르는데요.

시엘의 개포스 데바 역시 그런 외변성들 중 한명입니다. 지나가는 사람들 모두 이 캐릭터를 보면 귓속말로 예쁘다고 칭찬한다고 하는데요. 하지만 다들 부끄러운지 외형 소스를 준다고 답하면 하나 같이 말이 없는 웃픈 현실. 유쾌한 음악에 맞춰 춤을 추는 예쁜(?) 캐릭터를 함께 감상해 보시죠.


▶ 무료 외변 소스 공유합니다.^^ - 시엘 서버 '개포스' (원문 보러가기)




■ 주간 아이온2. 아직 하나 남았다..

지난 주간 아이온에선 개발사 직원들에게 편지를 보내고 궁극 변신인 카이시넬 뽑기에 성공한 데바를 소개해드렸는데요. 이번 주에는 현재 뽑기 가능한 68개의 변신 카드 중 카이시넬을 제외한 67개의 변신 카드를 가진 데바의 사연을 소개해 드리게 되었습니다.

모든 것을 다 가진 듯 하지만 부족한 1%. 게시물 제목 그대로 이걸 어쩌나 기분이 절로 들 것 같은데요. 여기서 포기하기엔 그동안의 노력과 투자가 아까워 시도는 해봐야겠지만, 쉽지 않을 것을 알기에 슬픈 현실입니다. 과연 궁극 변신 카드인 카이시넬을 뽑는 데 성공하고 부족했던 1%를 채울 수 있을까요? 보유 변신 목록이 67/68에서 68/68로 되길 함께 기원합니다.

▶ 이걸 어쩌나.... - 에레슈란타 서버 '건즈' (원문 보러가기)

▲ 궁극 카이시넬, 너만 남았다!



■ 주간 아이온3. 전투는 둘로도 충분하다! 최강 치유, 살성 듀오 탄생

아이온의 핵심, 엔드 콘텐츠는 뭐니 뭐니 해도 전투라고 볼 수 있습니다. 천족과 마족 간의 끊임없는 전투야말로 장기간 많은 유저들이 아이온을 즐길 수 있게끔 하는 원동력이라고 해도 과언이 아닙니다.

예전과는 다르게 많은 유저들이 몰려다니면서 일명 떼쟁 때문에 필드 전투가 많이 줄어들었다는 부정적인 의견도 있는 상황. 하지만 치유와 살성 단둘이서 파티 단위 적진으로 뛰어드는 판데모니움 서버의 '나' 데바와 '솜' 데바는 멋지다라는 말이 절로 나오는 멋진 전투를 펼치는 것 같습니다.

살성 시점에서 보는 최강 듀오의 드마하 필드 PvP 영상. 해당 영상을 통해 뜨거웠던 전투 본능을 다시 한번 느껴보시기 바랍니다.

▶ 【이러구 놀아영~】 - 판데모니움 서버 '나' (원문 보러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