3월 14일(목) 검은사막의 통합 거래소를 모바일 웹에서 사용할 수 있는 서비스가 추가됐다. 해당 기능은 별도의 어플리케이션이 필요한 것은 아니고, 모바일 웹에서 바로 접속 가능하며, 기본적으로 게임 내 통합거래소 메뉴에서 확인할 수 있는 기능은 모두 이용할 수 있다.

모바일 통합거래소를 이용하기 위해서는 먼저 검은사막 모바일 웹(홈페이지)에 접속해야 한다. 자신의 게임 내 거래소 창고와 연동되어 있으므로 이를 활용하기 위해서는 로그인한 상태여야 한다. 또한, 다음 서비스는 네이버 아이디를 사용 중인 모험가는 사용할 수 없다. 이외에 안드로이드 OS 버전 4.4 이하(Android ™ 4.4 Kitkat)에서는 삼성 웹 브라우저를 제외한 다른 웹 브라우저를 사용해야 한다.

로그인한 상태로 모바일 웹을 열었다면 휴대전화 화면의 좌측 상단을 보면 세 줄 모양의 아이콘을 확인할 수 있다. 이를 누르면 즐겨찾는 게시판, 새소식, 게임정보 등의 카테고리가 나열된다. 여기서 게임정보 → 통합거래소를 눌러 게임 내 통합거래소에 접근할 수 있으며, 우측의 별 모양을 눌러 즐겨찾는 게시판에 등록하는 것도 가능하다.

=로그인 이후 메인 화면에서 통합거래소 접근법



판매와 구매 등 게임 내 통합거래소 메뉴에서 확인할 수 있는 모든 기능은 이용할 수 있다. 다만, 캐릭터의 인벤토리에 있는 아이템 혹은 은화는 활용할 수 없으므로, 반드시 거래소 창고에 아이템과 은화가 있어야 한다. 특히, 아이템을 사려는 모험가라면 충분한 양의 은화를 넣어두는 것을 추천한다.

화면 우측 상단을 보면 여러 기능들을 확인할 수 있다. 가장 위에 있는 종 모양은 판매 혹은 구매한 아이템의 기록을 알 수 있다. 돋보기 아이콘을 통해서는 원하는 아이템을 검색할 수 있으며, 검색된 아이템 [보기]를 눌러 구매 가격/수량 등을 설정할 수 있다. 이때, 구매 대기 내용은 인게임 통합 거래소처럼 확인 가능하다. 검색 기능 오른쪽의 기능들은 예약 판매/구매에 등록된 물품들을 확인하는 기능이다.

화면 아래의 거래 시장은 통합거래소의 메인 화면이다. 그 오른쪽의 내 물품에서는 거래소 창고에 있는 자신의 아이템들을 확인할 수 있다. 만약 여기에 판매하려는 아이템이 없다면 판매할 수 있는 방법이 없으므로, 게임에 접속해 판매하려는 아이템이 거래소 창고로 옮겨야 한다.

=통합거래소 주요 아이콘 별 기능



=아이템 판매 등록 방법



=아이템 구매 및 예약 방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