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GC 폐지 이후 유일하게 남은 프리미어급 대회인 중국의 골드 시리즈 히어로즈 리그(이하 골드 시리즈)에 한국과 유럽 선수들이 속속 참여하고 있다.

기존 골드 시리즈는 기본적으로 자국(중국) 선수만이 참여가 가능했다. 물론 외국인 용병을 활용할 수는 있으나 인원 제한뿐만 아니라 현지에 3개월 이상 거주하는 조건이 붙어 있어 어려움이 많았는데, 특별한 제한 없이 한 팀에 3명까지 활용할 수 있게 규정이 변경되면서 기존 한국/유럽 지역 HGC 출신 선수들을 만나볼 수 있게 되었다.

현재 예선전이 진행 중인 가운데, Gen.G 소속이던 'Reset'과 'Gondar', 'Hide'는 CE팀에, 'Magi'와 'Frankel', 'Good'은 TheOne팀에 합류했다. 유럽 출신 선수들도 용병으로 참가했는데, Dignitas 출신의 'Wubby'와 'Poik', 그리고 Fnatic의 'ScHwimpi'를 Boluo팀의 엔트리에서 확인할 수 있었다.

이러한 용병들의 골드 시리즈 합류와 관련해 TheOne팀의 한국인 매니저는 "기존 블리즈컨이나 이스턴 클래시에서 활약했던 중국 팀들의 강세가 예상되지만, 용병을 구해서 전력을 보강한 팀들의 변수도 무시할 수 없을 것이라고 생각한다."면서 낯선 중국 무대에 진출한 한국 선수들에게 많은 응원과 관심을 부탁했다.


▲ 골드 시리즈 1차 예선전에서 공개된 한국과 유럽 출신의 선수들


한편 골드 시리즈는 지난 예선 접수 당시 252개 팀이 신청서를 제출할 정도로 뜨거운 관심을 받았다. 1차 예선전은 기존 대회 실적 및 등급전 기록을 통해 선발된 162개 팀의 대결을 통해 128개 팀으로 추려졌으며, 이후 2차 예선을 거쳐 본선에 진출할 32개 팀을 가릴 예정이다.

본선 경기는 32개 팀이 총 4개 조로 나뉘어 더블 엘리미네이션을 통해 상위 2개 팀만이 살아남는 1단계를 거치게 된다. 이후 각 조에서 올라온 8개 팀이 풀 리그 방식으로 경기를 치르는 2단계에서 기존 HGC처럼 포인트를 매겨 상위 4개 팀을 선발한다. 마지막까지 남은 4개 팀은 상하이에서 펼쳐지는 플레이오프 토너먼트를 통해 최종 우승자를 가리게 된다.

골드 시리즈의 중계는 중국 도유TV를 통해 시청할 수 있으며, 한국인 선수들이 참여하는 TheOne 및 CE 팀의 경기 일정은 아래에서 확인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