블레이드&소울에 벚꽃 화수분 이벤트가 진행된다. 벚꽃 화수분은 개봉 시 확정으로 행운의 비약 3개, 흑교린 1개, 백사린 파편 10개, 청이린 파편 3개, 벚꽃 기운 2개를 지급하며, 무작위 보상으로 각종 결정이나 청이린, 구슬류 재료, 진화석과 고급 진화석 등의 아이템을 획득할 수 있다. 재사용 대기시간은 5시간이다.

화수분 개봉 시 획득할 수 있는 '벚꽃 기운'은 일정 개수를 모으면 비룡공상에서 다른 아이템으로 교환을 할 수 있다. 교환할 수 있는 목록은 신풍귀걸이, 신화반지, 천양팔찌, 천지팔찌, 천곤팔찌 1단계 상자로 각각 벚꽃 기운 45개가 필요하다. 남는 자투리 기운은 상승보옥과 1:1 교환을 할 수도 있다.

특히 천곤팔찌를 교환할수도 있는만큼, 어검 검사나 흑랑 권사를 플레이할 경우 유용하게 쓰일 수 있다. 단, 권사캐릭터의 경우 3월 27일, 흑랑이 업데이트 된 이후 천곤팔찌 상자를 개봉해야 한다. 단, 화수분이나 벚꽃 기운은 계정 거래가 불가능해 이들 캐릭터로 직접 화수분을 열어야 하며, 청이린 파편 등 거래불가 보상 역시 해당 캐릭터에 귀속됨에 유의하자.

벚꽃 기운이 부족한 경우 3시간 접속 멤버십 보상 및 PC방 전용샵에서 시간당 1개씩 구매가능한 '특별한 벚꽃 화수분'을 개봉하면 도움이 된다. 특별한 벚꽃 화수분은 일반 화수분과 달리 5시간의 재사용 대기시간이 없어 빠르게 개봉할 수 있다. 또한 PC방 전용 샵에서 판매하는 특별한 벚꽃 화수분의 경우 개당 300포인트에 판매되는데 시간당 1개씩 하루에 최대 3개를 구매할 수 있으며 회차별로는 7개, 총합은 10개까지만 구매할 수 있다.

▲ 화수분 개봉 시 획득 가능한 아이템 리스트


▲ 벚꽃 기운을 모아 비룡공상에서 전설 장신구로 교환할 수 있다


▲ 접속 멤버십 보상과 PC방 전용샵에서 '특별한 벚꽃 화수분'을 얻고 추가 보상을 얻을 수 있다


또한, 이번 벚꽃 화수분은 꾸준히 개봉하면 추가 보상도 획득할 수 있다. 총 40개 지급되는 화수분을 개봉하면 개봉 수량을 자동으로 계산하여 이벤트 페이지에서 보상을 획득할 수 있다.

20개 개봉 시에는 자유 날개와 '벚꽃 환영무기 상자'가 지급된다. 30개 개봉 시에는 꿈꾸는 자유 날개와 '영예 환영무기 상자'가 지급되며, 40개를 모두 개봉하면 찬란한 자유 날개와 흑교린/백사린/청이린을 각각 10개씩 지급받을 수 있다. 단, 개봉 횟수에 특별한 벚꽃 화수분은 포함되지 않는다.

다양한 보상을 획득할 수 있는 벚꽃 화수분은 캐릭터 접속 이력에 따라 회차별로 지급이 이뤄진다. 지난 1월 2일부터 3월 18일까지 접속 이력이 있는 계정은 3월 20일 오후에 쿠폰이 지급되며, 이후 일주일 단위로 집계하여 4월 17일까지, 매주 수요일 쿠폰이 지급된다. 참고로 마지막 화수분 지급 시점인 4월 17일(수)에 쿠폰을 받더라도, 3주 후인 5월 8일까지 화수분을 개봉할 수 있으므로 꾸준히 체크만 해준다면 모든 화수분을 개봉할 수 있다.

▲ 화수분을 꾸준히 개봉하고 홈페이지에서 화수분 개봉 보너스 보상을 수령하자


▲ 화수분 지급 일정, 전체 회차 중 1회에 한해서만 지급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