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가오는 3월 24일(일), 아덴, 아덴+, 윈드 서버를 대상으로 하는 '왕좌의 게임' 이벤트가 시작된다. 해당 이벤트는 별도로 마련된 방송 서버에서 공성전에 참여하는 방식으로 진행되며, 용병 제도와 변경된 규칙도 정규 공성전에 앞서 미리 체험해볼 수 있다.

참가자에게는 푸짐한 선물도 제공된다. 참여 보상으로 사용 시 20분간 획득 경험치와 SP가 20% 증가하는 '사기 충천 인절미'가 지급되고 용병에게는 명품 A급 상자도 주어진다. 또한, 공성 신청 혈맹 보상으로도 명품 A급 상자가 준비되어 있으며 최초 각인, 최종 성혈 혈맹주는 피의 결정도 얻을 수 있다. 명품 A급 상자는 사용 시 강화 주문서, 무기 상자 등의 보상을 무작위로 1종 획득할 수 있다.


▲ 아덴, 아덴+, 윈드 서버를 대상으로 공성전 이벤트가 진행된다


왕좌의 게임 공성전은 별도의 방송 서버에서 진행된다. 3월 22일(금) 오전 6시 30분을 기준으로 3Lv 이상의 혈맹 및 혈맹원은 본인의 캐릭터로 이벤트에 참여할 수 있도록 캐릭터 정보가 방송 서버로 복사된다. 2Lv 이하 혈맹, 혈맹 미가입 캐릭터의 경우, 캐릭터 정보 복사는 이루어지지 않고 방송 서버에서 NPC 캣 군을 통해 전직 및 아이템 지원을 받아 공성전에 참가할 수있다.

방송 서버는 이벤트 당일인 3월 24일(일) 12시에 오픈된다. 서버 목록에서 '말하는 섬'을 클릭한 뒤 키보드 '[↓]' 버튼을 입력해 접속이 가능하다. 이후 캐릭터 세팅을 마친 이들은 18시부터 20시 사이에 공성 등록 및 용병 신청을 진행할 수 있다.

혈맹 및 연합으로 공성에 참여하고자 할 떄는 복사된 혈맹에 가입하거나, 방송 서버에 별도의 혈맹을 개설해 인원을 모집할 수 있다. 군주는 동맹 및 공성 등록을 진행할 수 있고 혈맹당 최대 100명까지 용병도 모을 수 있다. 공성 등록을 한 혈맹이 아니거나 개인으로 공성에 참여하고 싶다면 용병 지원을 거쳐 공성전에 참가하면 된다.

본격적인 공성전은 20시부터 1시간 동안 진행된다. 관련 업데이트 내용이 반영되어 각인실에 있는 '기란의 성물'을 파괴하고 '기란의 수호자'에게 각인을 남겨야 한다. 각인 성공 시 공/수성 측이 변경되는데, 종료 시 최종 각인 혈맹이 왕좌의 자리에 오른다.


▲ 새로운 시스템인 용병으로도 공성에 참가할 수 있다


이벤트 보상도 준비되어 있다. 공성 진행 시간 동안 30분 이상 방송 서버에 접속한 유저 중 추첨 1명, 최다 킬을 기록한 1명에게는 +16급 무기 1종이 지급된다. 또한, 30분 이상 방송 서버에 접속한 모든 이들에게는 타오르는 사기 충천 인절미 10개가 선물로 주어진다. 해당 아이템은 사용 시 20분 동안 획득 경험치와 SP가 30% 증가하는 효과를 가지고 있다.

용병 보상도 별도로 마련되어 있다. 용병으로 공성전에 참가한 모든 유저는 명품 A급 상자 1개를 받을 수 있다. 또, 킬이 가장 많은 용병 1위부터 10위에게는 명품 A급 상자 10개가 제공된다. 명품 A급 상자는 개봉 시 +16 B그레이드 무기 상자, +16C그레이드 무기 상자, 순백의 서, 암흑의 서, 진화석, 강화 주문서 등 49종의 아이템 중 1개를 무작위로 획득할 수 있는 아이템이다.

혈맹 단위 선물도 지급된다. 공성을 신청한 혈맹원 전원은 명품 A급 상자 1개를, 최초 각인 및 성형을 제외한 공성 신청자 중 최다 킬 수를 기록한 혈맹원 1위부터 10위는 명품 A급 상자 10개를 획득할 수 있다.


▲ 추첨 1명, 최다 킬 1명에게는 +16 B급 무기가 제공된다


이어, 최종 성혈 혈맹주에게는 혈맹 스킬을 사용할 때 소모되는 재료인 피의 결정 30개가, 최종 성혈 혈맹원에게는 명품 A급 상자 30개가 지급된다. 최종 각인 혈맹주와 그 혈맹원은 각각 피의 결쟁 10개, 명품 A급 상자 10개를 받을 수 있고 최종 성혈 혈맹주 캐릭터의 소속 서버에는 단디의 골든볼이 2개씩 주어질 예정이다.

이밖에, 후기 이벤트도 진행된다. 이벤트 공성에 참여한 뒤 관련 이야기를 공식 홈페이지 이미지 게시판에 작성하면 10명을 추첨하여 타오르는 사기 충천 인절미 20개가 제공된다. 후기 이벤트는 3월 30일(토)까지 참여 가능하며, 당첨자는 4월 3일(수) 발표된다.


▲ 후기 이벤트 보상으로는 타오르는 사기 충천 인절미가 준비되어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