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제품 소개

이번에 살펴볼 제품은 플랜트로닉스 RIG 800HD 돌비애트모스 무선 게이밍 헤드셋(이하 리그 800HD)이다.

플랜트로닉스는 최초의 경량형 헤드셋을 제조한 50년 이상의 전통을 자랑하는 음향기기 전문회사이다. 인류 최초로 달에 착륙한 닐 암스트롱이 "One small step for man, One giant leap for mankind"를 말할 때 쓰고 있던 헤드셋이 바로 플랜트로닉스의 제품이기도 하다.

리그 800HD은 플랜트로닉스에서 출시한 RIG 게이밍 시리즈의 상위 모델로써, 40mm 드라이버를 탑재하고 있다. 음향을 저해하지 않는 선에서 저음을 살려주며, 1,500mAh의 대용량 배터리를 채용하여 최대 24시간 연속 플레이가 가능하다. 전용 리시버를 제공하여 10m 범위에서는 장애물이 있더라도 깨끗한 음질을 제공한다.

특히 2차원의 7.1채널 입체음향보다 뛰어난 3차원 360도 입체음향의 돌비 애트모스가 적용되어 전신을 휘감는 듯한 실감 나는 음향을 즐길 수 있다.

무선의 편리함과 3차원 입체음향 그리고 노이즈 캔슬링 붐 마이크까지. 고급 게이밍 헤드셋으로 갖춰야 할 모든 것을 품고 있는 플랜트로닉스 리그 800HD에 대해서 살펴보도록 하자.







■ 제품의 특징 및 스펙

▲ 기존의 서라운드 사운드를 재정립한 돌비 애트모스

리그 800HD은 기존의 7.1 채널 서라운드보다 한단계 발전된 3차원 돌비 애트모스 사운드를 제공한다. 돌비 애트모스 사운드를 활성화하면 모든 공간에 있는 소리를 360도 입체적으로 들을 수 있다. 제품 구매 시 돌비 애트모스 활성화 코드를 무료로 제공하며, 윈도우10과 XBOX에서 사용할 수 있다.

▲ 돌비 애트모스 설명 영상 (영상 출처 : 플랜트로닉스 공식 유튜브)

▲ 제품의 상세 스펙



■ 패키지 구성




▲ 다크브라운 컬러에 골드 컬러가 포인트된 고급진 박스디자인이다.

▲ 내부에는 완충제 역할을 하는 전용 플라스틱으로 이중 포장이 되어 있다.

▲ 구성품들

▲ 무선 커넥터

▲ 헤드셋 충전용 마이크로 5핀 케이블

▲ 돌비 애트모스 활성화 카드

▲ 퀵 스타트 가이드



■ 제품 외형





▲ 리그 800HD의 전체적인 모습

▲ 40mm 드라이버 유닛

▲ 헤드프레임과 헤드밴드는 분리가 가능한 구조다.


▲ 3단계로 견고하게 사이즈 조절이 가능한 조립식 헤드프레임

▲ 헤드프레임은 강화플라스틱으로 견고하면서도 가벼운 무게를 제공한다.

▲ 헤드밴드를 분리한 모습


▲ 헤드밴드는 통풍이 잘되는 메쉬 재질로 되어있다.

▲ 헤드프레임과 드라이버 유닛 체결부 블럭

▲ 내부 수납이 가능한 노이즈 캔슬링 붐 마이크

▲ 좌측 드라이버에 위치한 마이크로 5핀 충전단자

▲ 볼륨조절 노브

▲ 페어링 전원 on/off 버튼

▲ 게임사운드와 팀 음성채팅의 사운드 밸런스를 조절할 수 있는 노브

다만, 게임사운드는 옵티컬케이블 단자가 있는 디바이스에 케이블을 추가로 연결해야 사용이 가능하며 PC에서는 사용이 불가능하다.

▲ 우측 드라이버에는 4가지의 EQ모드 변경버튼이 위치해 있다.

버튼을 누를때마다 PURE / INTENSIFY / SEISMIC / VOCAL FOCUS 4가지 모드가 순차적으로 변경된다.



■ 착용감 및 사용평가

▲ 착용감은 사용자에 따라 달라지니 참고만 하자.









강화플라스틱 울트라 라이트 헤드프레임과 사용자의 머리 유형에 맞게 늘어나는 자가 조절식 헤드밴드. 그리고 메모리 폼 이어쿠션을 적용하여 장시간 착용해도 피로감이 덜하며, 오랫동안 편안하게 착용할 수 있었다. 귀를 완전히 덮는 밀폐형 구조의 이어패드는 외부음을 상당 부분 차단하여 음악 청취나 게임 사운드에 더욱 집중할 수 있는 몰입감을 선사했다. 특히, 290g이라는 압도적으로 가벼운 무게감을 갖추고 있어 다른 무선 헤드셋보다 가벼운 착용감을 자랑한다.

리그 800HD에서 제공하는 돌비 애트모스를 활성화하면 일반적인 7.1채널 서라운드보다 뛰어난 공간감을 느낄 수 있었다. 뛰어난 마이크 기술력을 갖추고 있는 제조사답게 리그 800HD의 마이크의 품질은 최고 그 이상이었다. 완벽에 가까운 노이즈 캔슬링 덕분에 팀원 간 음성채팅 시 아주 깨끗하고 원활한 의사소통이 가능했다.






▲ 실제 착용 이미지

비록 저음에 특화된 게이밍 헤드셋이지만, 적당한 음악 감상용으로도 괜찮은 음질을 제공했으며, 게임 부분에서는 흠잡을 데 없는 만족감을 줄 수 있는 훌륭한 제품이라 하겠다. 거추장스러운 선에서 자유로운 무선 환경 또한 제품의 만족감을 더해줬다.

앞서 장애물이 있어도 10m 내에서는 깨끗한 음질을 제공한다고 언급을 했는데, 실제로 데스크탑에 무선 커넥터를 연결하고 벽 2개를 지나서 테스트를 해봤을 때 어떤 노이즈도 발생하지 않는 것을 확인할 수 있었다.



■ 마무리



지금까지 플랜트로닉스 RIG 800HD 돌비애트모스 무선 게이밍 헤드셋에 대해서 살펴보았다.

40mm 드라이버 탑재로 실감 나는 음향을 제공하며, 메모리폼 이어쿠션과 자가 조절식 헤드밴드가 적용되어 있어서 장시간 사용 시에도 피로를 최소화하고 편안한 착용감을 제공한다. 완전 밀폐형 이어패드는 외부음을 차단하여 게임 중 몰입도를 높여주며, 노이즈 캔슬링이 적용된 고성능 붐 마이크는 팀챗을 위한 최상의 환경을 만들어 준다.

무선의 자유로움과 강력한 성능, 편안한 착용감 그리고 고급스러운 디자인까지 고퀄리티의 하이엔드 게이밍 헤드셋을 찾는 사용자에게는 좋은 선택이 될 제품이라고 하겠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