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지시각 3월 20일, 캐나다의 개발사 스튜디오 MDHR은 닌텐도가 진행한 '닌디스 쇼케이스 스프링 2019'을 통해서 '컵헤드'의 닌텐도 스위치 버전을 발매한다고 발표했다. 또한 닌텐도 스위치 버전 배포에 맞 무료 콘텐츠 업데이트도 실시된다.

컵헤드는 2017년 9월 29일 Xbox One과 PC로 발매된 액션 게임으로, 수채화풍의 배경과 수작업으로 진행된 고퀄리티의 셀 애니메이션이 큰 특징인 액션 게임이다. 컵헤드는 개발부터 발매까지 많은 팬들의 관심을 받았고, 2018년 8월에는 누적 판매량 300만 개를 돌파한 수작 액션 게임이기도 하다.

닌텐도 스위치 버전으로 컵 헤드는 우선 싱글 플레이 시작 시 머그맨을 처음부터 선택할 수 있게 되며, 풀 애니메이션으로 만들어진 컷신과 다수의 게임 애니메이션도 추가된다. 또한 영어 외에 일본어, 프랑스어 등 다국가의 언어를 지원하며 정식으로 한국어화도 진행된다. 특히 한국어 및 중국어, 일본어의 경우는 폰트 전문가와 협업하여 게임 내에 어울리는 분위기를 낼 수 있도록 각 언어를 지원할 예정이다.

또한 이날 행사에서는 Xbox Live가 닌텐도 스위치로 공식 이식될 것이라는 발표도 이어졌다. 마이크로소프트는 컵헤드의 개발사 스튜디오 MDHR과의 협업을 통해서 Xbox Live 이식의 가능성을 조사했고, 컵헤드의 닌텐도 스위치 버전이 출시된 후 Xbox Live 기능을 추가할 것이라고 언급했다.

닌텐도 스위치 버전의 '컵헤드'는 오는 4월 18일 출시될 예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