3월 21일(목) 맨체스터 시티 아이콘 클래스가 출시되었다. 이번 업데이트는 지난 3월 14일 업데이트 이후 피파온라인4 공식 홈페이지를 통해 미리 예고되면서 많은 유저들의 기대감을 증폭시키기도 했었다.

아이콘 클래스라는 추측도 있었지만 피파온라인4 공식 페이스북 페이지에 맨체스터 시티 로고에 있는 배로 추정되는 홍보 포스터가 올라왔고, 유저들은 이를 바탕으로 맨체스터 시티 관련 클래스 출시를 예측할 수 있었다.

▲ 당시 올라왔던 홍보 포스터


이번 맨체스터 시티 아이콘 클래스는 기존 현역 맨체스터 시티 선수들로 구성되었던 MCFC 클래스와는 다르게 맨체스터 시티에서 뛰었던 전설 선수들로 구성되어 있다. 해당 선수들은 총 7명이다.

※ 맨체스터 시티 아이콘 선수들 명단

* E. 브룩 (OVR:98, 급여 21, 포지션: LW) - 36-37 시즌 맨시티 돌풍의 주역. 아구에로 전까지 맨시티 최다 득점자일 정도로 골게터의 능력을 보여준 선수였다.

* M. 서머비 (OVR:98 급여 21, 포지션: RW) - 오른쪽 윙 미드필더로 뛰던 서머비는 2부리그의 맨시티를 1부 리그로 올리면서 리그 우승을 이끈 선수이다.

* N. 영 (OVR:96, 급여 20, 포지션: LW) - 환상적인 왼발을 가졌던 닐 영. 그의 왼발은 맨시티에게 FA컵 트로피를 선물하기도 했었다. 1968년에는 리그 최다 득점왕을 기록하기도 했다.

* J. 레스콧 (OVR:95, 급여 19, 포지션: CB) - 그나마 국내 축구팬들에게는 익숙한 이름일 것 같다. 맨시티의 전성기 시작을 함께한 레스콧은 잉글랜드 국가대표 선수로도 활약했었다. 센터백과 라이트백을 뛸 수 있는 선수.

* M. 도일 (OVR:95, 급여 20, 포지션: CDM, CB) - 맨시티 구단 역사상 최고의 수비수로 꼽히는 마이크 도일. 처음에는 수비형 미드필더로 뛰었지만 이후에는 센터백으로 포변하였다. 당대 최고의 선수였던 공격수 조지 베스트나 데니스 로를 막을 수 있을 정도의 수비력을 가지고 있었다.

* B. 트라우트만 (OVR:95, 급여 17, 포지션: GK) - 독일 국적의 트라우트만은 클럽에서만 무려 545경기를 출장할 정도로 많은 경기를 소화한 선수이다. 야신이 자신과 함께 유일하게 인정했던 세계 최고의 골키퍼였다.

* P. 디코프 (OVR:93, 급여 19, 포지션: ST) - 168cm의 작은 키를 가졌지만 스트라이커로 활약한 디코프. 약 8년간 맨시티에서 활약했으며, 무엇보다 맨시티가 3부리그에서 힘든 시간을 보낼 때 활약한 선수이기도 하다.





E. 브룩과 M.서머비의 경우는 OVR이 98로, 19TOTY 호날두, 메시, 모드리치와 동일하다. 물론, 그만큼 해당 선수들의 급여도 높은 편이다. 골키퍼 트라우트만을 제외한 선수 6명의 평균 급여가 무려 20에 달한다.

이번 맨체스터 시티 아이콘 클래스는 현재 상점에서 구매한 패키지 상품을 통해 낮은 확률로 획득이 가능하다. 현재 상점에서는 Man City ICON 출시 기념 패키지 A,B와 결합 패키지를 판매 중이다. 패키지 A,B의 가격은 5,000FC, 결합 패키지의 가격은 9,000FC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