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동통신사들의 5G상용화를 앞두고 대규모의 데이터 전송을 필요로 하는 이동형 가상현실 사업을 주력으로 하는 브이리스브이알에 관심이 쏠린다.

5G시장은‘초고속, 초저지연, 초다중연결’의 3가지 주요 특성을 담고 있어 이동형 가상현실산업이 확대되기 되기 위해서는 5G시장과는 절대적인 시너지 효과가 발생할 수 있기 때문이다.

현재 VR산업이 관련 콘텐츠의 부족, 높은 가격, 시설 공간의 확보 등 넘어야 할 산이 여전히 많은 초기시장임을 감안하여, 편리함과 다양한 이동 VR트럭을 갖춘 브이리스브이알외에는 이 같은 시장의 요구를 실행할 수 있는 업체를 찾기 어렵다는 것이 관련업계의 설명이다.

현재 찾아가는 VR사업을 하고 있는 브이리브이알은 향후 5G 시대가 확대될 경우 찾아가는 VR 형태로 각종 테마파크,방과후 학습,투어,밀리터리,뮤지엄 등 다양한 이동 가상현실 시장의 사업을 만들어 전국의 IT 소외지역까지 찾아간다는 방침이다.

최근 브이리스브이알은 ICT 규제샌드박스에서 VR업계에서는 최초로 임시허가 및 실증특례을 부여받아 향후 최장 4년간은 국내에서 유일하게 합법적인 이동형 가상현실 사업을 진행한다. 즉, 현재로서는 이동형 가상현실 사업에 후발주자가 생긴다 하더라도 법적인 인,허가의 문제에 봉착해 브이리스브이알외에는 해당 사업을 영위할 수 없게 됐다.

또한 브이리스브이알은 VR 콘탠츠 제작 업계의 상생을 위해 자체 플랫폼 싸이트를 런칭해 운영중에 있다. 대한민국 모든 VR콘탠츠를 해당 싸이트에 올리면 소비자들은 언제든지 원하는 VR콘탠츠를 요청해 이동형 트럭이나 찾아가는 VR 선생님들을 통해 체험해 볼 수 있게 됐다.

브이리스브이알 박선문 운영사업팀장은 “전국 어느 곳이든 찾아가는 VR트럭은 기존의 VR카페등과 비교해 저렴하게 체험할 수 있으며 다수의 VR개발업체와 제휴를 통해 다양한 콘텐츠를 확보하고 있어 소비자 입장에서는 훨씬 퀄리티 좋은가상현실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게 됐다” 고 설명했다.

찾아가는 VR체험을 원하거나 브이리스브이알과 VR콘텐츠 제휴를 원하면 대표전화 1899-5807 이나 공식 홈페이지를 방문하여 자세한 사항을 확인 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