담원 게이밍이 포스트 시즌 안정권에 들기 위해 출격한다.

23일 종각 LoL 파크에서 2019 스무살우리 LCK 스프링 스플릿 40일 차 일정이 이어진다. 2경기는 그리핀과 담원 게이밍의 대결이다. 한화생명e스포츠와 5위를 놓고 아직 경쟁 중인 담원 게이밍이 포스트 시즌 진출을 위해 남은 관문 중 첫 번째 것을 지나가려 한다.

이번 스프링 스플릿 들어 혜성처럼 LCK에 합류한 담원 게이밍. 그들은 팬들의 기대에 못 미치는 경기력을 보여준 적도, 기대에 상응하는 뛰어난 모습을 보여준 적도 있었다. 우여곡절 끝에 담원 게이밍은 현재 9승 6패 세트 득실 +6으로 5위를 기록 중이다. 6위로 처진 한화생명e스포츠보다 1승이 더 많고 세트 득실에서는 큰 격차를 보인다.

하지만 안심할 순 없는 단계다. 담원 게이밍은 그리핀전에 이어 젠지 e스포츠, kt 롤스터와의 대결을 앞두고 있다. 한화생명e스포츠는 샌드박스 게이밍과 kt 롤스터전을 남겨뒀다. 만약, 담원 게이밍이 남은 세 경기를 모두 패배하고, 한화생명e스포츠가 2승을 거둔다면 양 팀의 순위는 막판에 뒤집힌다. 가능성이 낮긴 하지만 아예 없는 건 아니다.

그래도 여전히 담원 게이밍이 포스트 시즌에 올라갈 확률이 높다. 담원 게이밍은 남은 세 경기에 1승 2패를 한다고 해도 세트 득실에서 한화생명e스포츠에게 격차를 내주지 않는다. 담원 게이밍이 0:2 패배 두 번에 2:1 승리를 한 번 차지한다는, 그들 입장에서 1승 2패 중 최악의 상황을 고려해도 그렇다. 그렇게 되면 담원 게이밍은 10승 8패 세트 득실 +3이 된다. 한화생명e스포츠가 2:0 승리 두 번을 차지하면 똑같은 성적을 기록하게 되지만, 승자승에서 담원 게이밍이 우위를 점한다.

이처럼 거의 모든 면에서 담원 게이밍이 포스트 시즌에 진출할 가능성이 높은 상황. 하지만 3패를 기록한다면 위의 경우의 수는 모조리 물거품이 된다. 담원 게이밍이 남은 매 경기에 최선을 다해야 하는 이유다. 이번 그리핀전에서 승리한다면, 남은 두 경기를 좀 더 수월하게 풀어갈 수 있을 것이다.

현재 포스트 시즌의 네 자리가 확정됐다. 그 중에는 그리핀과 샌드박스 게이밍 등 챌린저스 코리아 출신 팀들도 있다. 담원 게이밍도 그 대열에 합류하길 원하고 있다. 자력으로 원하는 바를 꽤 손쉽게 이룰 수 있는 상황이 눈앞에 펼쳐졌다. 남은 세 개의 단추 중 첫 번째 단추를 잘 꿴다면 담원 게이밍의 포스트 시즌 진출 가능성은 한층 올라간다.


2019 스무살우리 LCK 스프링 스플릿 40일 차 일정

1경기 kt 롤스터 vs 진에어 그린윙스 - 오후 5시
2경기 그리핀 vs 담원 게이밍 - 오후 8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