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영상 13분부터 주요 타이틀을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2019년 3월 26일 오전 6시, '플레이스테이션'의 독점 타이틀에 대한 정보를 공개하는 '소니 스테이트 오브 플레이'가 진행되었다. 이번 행사는 오는 6월 열릴 예정인 'E3 2019'에 불참 의사를 밝힌 소니가 자사의 독점작을 공개하기 위해 마련되었다.

이번 '스테이트 오브 플레이'를 통해 공개된 주요 타이틀의 목록은 다음과 같다.

■ 마블 아이언맨 VR


행사 시작과 함께 짧은 티저가 공개되었다. PS VR에 대응하는 슈팅 게임으로 2019년 중 출시 예정이다.

■ 크래쉬 팀 레이싱 니트로 퓨얼드


'너티 독'의 인기 IP였던 '크래쉬 밴디쿳'을 소재로 한 스핀오프 레이싱 게임. 2019년 6월 21일 출시 예정이다.

■ 노 맨즈 스카이 비욘드(VR)


2016년 출시되었던 '노 맨즈 스카이'를 기반으로 PS VR에 대응되게끔 개발된 타이틀로 2019년 여름 중에 출시 예정이다.

■ 레디셋 히어로즈


최대 네 명이 즐길 수 있는 쿼터뷰 던전 크롤링 게임. 협동을 통해 함께 던전을 탐험하거나, 친구들과 난투를 벌일 수 있다. 2019년 중 출시 예정이다.

■ 블러드 & 트루스(VR)


PS VR에 대응하는 슈팅 액션 게임으로, '액션 영화의 주인공'을 모티브로 삼은 게임이다. 게임 내에서 플레이어는 VR로 수행 가능한 다양한 액션을 통해 게임을 진행해야 한다. '트루스 & 블러드'는 오는 5월 28일 출시 예정이다.

■ 옵저베이션


'옵저베이션'은 SF 스릴러 장르의 게임으로, 플레이어는 '엠마 피셔' 박사가 되어 우주 정거장을 탐사하면서 사라진 승무원들과 통제 AI에 얽힌 비밀을 풀어나가게 된다. '옵저베이션'은 5월 21일 출시 예정이다.

■ 프레디의 피자가게 VR


인디 호러 게임 '프레디의 피자가게'의 VR 이식 버전. 기존의 불편한 UI가 VR로 대응되기 때문에 조작은 훨씬 간편해졌지만, 당연히 상황은 훨씬 끔찍해졌다. '프레디의 피자가게 VR'은 출시 일자가 정확히 밝혀지지 않았으나, 빠른 시일 내에 발매될 것으로 알려졌다.


■ 콘크리트 지니


'콘크리트 지니'는 독특한 감성과 아트 스타일을 자랑하는 어드벤처 게임으로, 콘크리트 벽에 그린 그림에 생명을 부여하는 소년의 이야기를 담고 있다. '콘크리트 지니'는 2019년 가을 중 출시 예정이다.

■ 모탈 컴뱃 11


무절제 잔혹 격투게임 '모탈 컴뱃' 시리즈의 최신작. 이번에 공개된 영상은 작품을 관통하는 주제인 '시간축의 붕괴'를 소재로 수십년 전 과거의 자신과 만나는 주인공들의 이야기를 표현했다. '모탈 컴뱃11'은 오는 4월 23일 출시될 예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