블레이드&소울 레볼루션(이하 블소 레볼루션)은 메인 퀘스트를 진행하며 원작의 친숙한 캐릭터들을 대부분 만날 수 있다. 그중 단연 인기가 높은 화중 사형과 악당 진서연, 주인공의 모험을 끝까지 돕는 도천풍과 진소아 등 여러 캐릭터가 유저들에게 큰 관심과 사랑을 받았다.

주인공을 빛내주는 시나리오의 조연들을 소장하고 싶은 유저들은 커스터마이징으로 자신의 캐릭터에 적용할 수 있다. 최근 '외형 변경권'이 업데이트로 추가돼 시나리오 속 캐릭터를 커스터마이징 하는 유저들이 늘고 있다. 헤어, 얼굴, 체형 등을 조정해 과연 어떤 캐릭터를 따라 할 수 있을까?

▲ 외형 변경권 추가로 캐릭터의 성별이나 외형을 변경하는 유저가 늘고 있다


무성

'무성 사형'은 홍석근의 두 번째 제자였지만, 홍문파를 배신하고 진서연과 내통해 멸문에 앞장선 인물이다. 훗날 소연화를 납치해 무신반을 빼앗으려다 주인공에게 패배해 목숨을 구걸한다. 주인공은 무성 사형을 용서하고 무신반을 되찾는다.

진족 남성으로 커스터마이징 할 수 있는 무성 사형은 헤어는 S형, 머리색은 진한 회색 계열로 선택한다. 이후 얼굴은 L형으로 선택, 두 번째 피부색으로 고른다. 체형은 세 번째를 선택하면 인 게임의 무성 사형과 일치하는 모습을 볼 수 있다.

▲ 진족 남성을 고른 후 S형 머리를 선택

▲ L형 얼굴을 선택하면 벌써 무성 사형의 음침한 목소리가 지원되는 기분

▲ 하하하 막내야, 또 속았구나! 막내에게 야바위하는 무성 사형


익산운

주인공이 묵화의 상처를 치료하기 위해 수월 평원에서 만난 '환귀 익산운'은 환술과 치료술에 능한 천하사절 중 한명이다. 약방의 감초처럼 재치와 익살스러운 말투가 매력인 린족 남성 캐릭터다.

익산운은 화중 사형과 함께 린족 남성으로 커스터마이징 할 수 있는 캐릭터다. 헤어는 H형 타입, 남색 계열 머리색을 선택한다. 이후 얼굴은 H형 타입과 두 번째 피부색을 선택한다. 체형은 기본형을 선택하면 된다. 다만, 귀와 꼬리는 제공되는 기본 프리셋에서 설정할 수 없다. 뾰족한 귀와 꼬리를 가진 익산운을 완벽히 재현할 수 없는 것은 아쉬움으로 다가온다.

▲ 수염 있는 H형이 익산운의 얼굴형이다

▲ 귀와 꼬리를 제외한 다른 부분은 재현이 가능했다

▲ 익산운의 귀는 뾰족하게 위로 솟았고 검은 털로 덮여있다


진소아

진소아는 대사막의 보물 사냥꾼으로 마영강에게 고용된 강호 최고의 격사다. 대사막에서 만난 주인공이 홍문파의 제자라는 것을 알게 된다. 홍석근에게 큰 신세를 진 진소아는 은혜를 갚기 위해 주인공의 모험을 돕는다.

블소 레볼루션에는 원작의 '격사'라는 직업이 아직 출시되지 않았다. 하지만 진족 여성으로 선택하면 외형은 재현할 수 있다. 헤어는 A형을 선택하고 머리색은 세 번째 줄의 오른쪽 두 번째 짙은 갈색을 고른다. 이후 얼굴은 E형을 선택하고 피부색은 두 번째를 선택한다. 마지막으로 체형은 기본형으로 고르면 완성할 수 있다.

▲ 끝에 컬을 준 단발머리에 한 가닥 위로 솟은 피뢰침(?) 머리가 특징

▲ 격사와 의상 미리 보기가 있다면 조금 더 완벽했을 것이다

▲ 훗날, 격사도 출시되지 않을까 조심스레 기대해본다


진영

홍문파의 네 번째 제자 '진영 사저'는 막내가 홍문파에 적응할 수 있도록 도와주는 인물이다. 게임을 초반부에 홍석근과 함께 진서연의 습격으로 주인공을 보호하다 죽음을 맞는 안타까운 인물이기도 하다.

진영 사저는 진족 여성으로 선택한 후 헤어는 O형, 머리색은 밝은 회색 계열인 두 번째를 선택한다. 얼굴형은 N형, 첫 번째 피부색을 선택한다. 이후 체형은 기본형보다 조금 작은 다섯 번째 (밑에서 중앙)을 선택하면 진영 사저 커스터마이징이 완성된다.

▲ 백발에 가까운 밝은 회색이라 처음엔 당혹스러울 수 있다

▲ 커스터마이징을 적용한 캐릭터(왼쪽)와 NPC 진영 사저(오른쪽) 비교


화중

기공사를 플레이하는 유저들은 대부분 작고 귀여운 외모를 지닌 린족을 선택하는 경우가 많다. 특히, 원작의 인기 캐릭터였던 화중 사형으로 캐릭터를 커스터마이징 하는 유저들이 많은 편이다.

화중 사형은 기본으로 제공되는 프리셋으로도 쉽게 커스터마이징이 가능하다. 린족 남성으로 선택한 후, 헤어는 J형 타입, 검정 계열 머리색을 선택한다. 이후 얼굴은 I형 타입과 세 번째 피부색을 선택한다. 체형은 오른쪽 아래 마지막 형태를 선택한다. 꼬리와 귀는 D형 타입을 고르면 화중 사형 커스터마이징을 완성할 수 있다.

▲ 인 게임에서의 화중 사형

▲ 기본으로 제공되는 프리셋으로도 싱크로율이 상당히 높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