파이널판타지14는 2019년 3월 26일부터 4월 29일까지 쿠루루의 공략수첩: 에우레카편 이벤트를 진행한다. 해당 이벤트는 새로운 금단의 땅을 준비하기 위한 공략수첩 달성 이벤트다.

금단의 땅 에우레카는 여러 모험가와 함께 특수한 필드를 탐색하는 전투 임무로, 현재 한국 서버에는 아네모스편과 파고스편이 패치되었다. 랄거의 손길 NPC 갈리에나(9, 12)에게서 '미지의 섬 에우레카' 퀘스트를 받아 완료하면 입장할 수 있다.

공략수첩은 특정 목표를 달성하고 추가 보상을 얻는 시스템으로, 림사 로민사 상층 갑판의 NPC 이톨완(11, 10)에게서 '두고 간 공략수첩' 퀘스트를 통해 개방할 수 있다. 매주 화요일 17시에 초기화되며, 공략수첩에서 에우레카 메뉴를 선택하면 자신의 에우레카 레벨에 맞는 특정 속성의 몬스터 토벌 목표와 진행도를 확인할 수 있다.

매주 화요일 17시에 초기화되는 공략수첩에서 에우레카에 부여된 10가지 미션을 달성하고, 달성 횟수에 따라 비활성 클러스터와 10등급 오래된 지도, MGP 골드카드와 꼬마 친구 꼬알라를 보상으로 받을 수 있다.

또한 5주간 꾸준히 달성하면 초코보 우산, 카벙클 토파즈 인형, 에오르제아 설정집(일본어판) 등 현물 경품에 자동으로 응모된다는 점을 참고한다.

▶ 공식 홈페이지 이벤트 페이지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