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식 홈페이지를 통해 4월 1일(월) 업데이트가 예정된 신규 지역과 종족에 대한 GM 노트가 공지되었다. 패치 예정일은 만우절이기도 한만큼 사실 여부에 대해서는 확인할 수 없지만, 우선 신규 지역으로는 수중 도시 아틀란티스가 추가될 계획이다.

아틀란티스는 '아카디아 협곡' 근처에서 마물의 도움을 받아 이동이 가능한데 물속의 통로를 이용해 도시에 진입하기 위해선 잠수부 헬멧 스타일 아이템 혹은 수중 호흡 물약이 필요하다.

여기서 수중 호흡 물약은 68레벨 이상 유저라면 업데이트 후 이르카 '떠돌이 라이어'에게서 받을 수 있는 '미지의 도시, 아틀란티스로!' 퀘스트를 진행하면 보상으로 얻을 수 있으며 수중 도시에서는 새로운 어인 형태의 몬스터와 스토리를 만날 수 있다.

특히 새로운 스토리 그룹 '미지의 도시' 완료 시 지역 순간 이동 능력을 가진 특별 파트너 '다이포리'가 지급되며 그 밖에 다양한 사냥터 일일 퀘스트도 추가될 예정이다.


▲ 마물의 도움으로 아틀란티스로 이동이 가능하다

▲ 새로운 이동수단?

▲ 신규 파트너 다이포리


한편 신규 종족으로 '피쉬'가 추가되는데 남성만 선택이 가능하며, 별도의 아이템 없이 아틀란티스를 자유롭게 드나들 수 있다는 게 특징이다.

기본 튜토리얼 또한 티아라니아 대신 아틀란티스에서 진행되고, 직업 선택은 불가능하지만 삼지창을 이용한 근접 공격이나 물을 다루는 마법 중 하나의 특징을 선택하여 육성할 수 있다.


▲ 고유 종족 피쉬 추가!

▲ 지느러미 비늘의 굵기나 간격, 크기, 색상 등을 조정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