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 주간 각 서버의 주요 이슈 및 게시판에서 전해지는 훈훈한 이야기까지! 아트레이아에서 화제가 되고 있는 소식을 전해드리는 주간 아이온 시간이 돌아왔습니다! 이번 주에는 독특한 컨셉으로 닉값(?)하는 데바와 무과금으로 궁극 변신 카이시넬을 3개 보유한 데바, 사제 없이 스텔라 던전을 공략한 데바들이 화제가 됐습니다.


■ 주간 아이온1. 게임을 즐기는 다양한 방법?! 자네, 날 왜 클릭하는가

아이온이 출시된 지도 10년이라는 시간이 흘렀습니다. 긴 시간을 지나온 만큼 요즘에는 게임을 즐기는 방법 역시 다양한 방향으로 연구되고 있는 것 같은데요. 이번주에는 독특한 컨셉으로 제대로 닉값(?)을 하며 웃음을 주는 에레슈란타 서버의 '날왜클릭하는가' 데바를 소개합니다.

아이온에는 다양한 NPC들이 등장합니다. 그들을 통해 다양한 활동을 할 수 있어 그들과 대화 하는 것은 필수인데요. 그중에서도 캐릭터가 죽은 뒤 쌓이는 부활 후유증은 중첩되면서 불편함을 주기 때문에 부활 후유증을 치료해 주는 영혼 치유사 NPC는 게임 초반부터 데바들과 뗄 수 없는 존재입니다.

이런 상황에서 영혼치유사와 데바들의 사이를 갈라놓는 이가 있었으니. NPC의 몸을 클릭해 대화를 해야 하는 게임 특성을 이용해, 제대로 닉값하는 몸집이 큰 기갑성 캐릭터를 영혼 치유사와 겹쳐 세워, 클릭 방해로 참신한 재미(?)를 주고 있습니다.


▶ 영혼을 치유하려다가.. - 에레슈란타 서버 '후량' (원문 보러가기)




■ 주간 아이온2. 무과금도 긍극 변신 뽑기 가능하다! 무려 3개나

변신 시스템은 PvP, PvE 빠지지 않고 아이온에서 중요한 요소 중 하나로 자리 잡았습니다. 다만 긍극 변신인 카시이시넬은 뽑기 확률상 많은 투자를 하고서도 운이 나쁘면 얻기 어려운 최고 등급의 변신 카드인데요.

무과금으로 카이시넬 뽑기에 성공한, 그것도 무려 3개의 중복 뽑기에 성공한 데바가 등장했습니다. 3카시의 주인공은 바로 엘리시움 서버 '재생' 데바인데요. 자세한 방법은 알 수 없었지만, 게시물에 언급한 바에 따르면 이벤트로 진행 중인 루그부그 퀘스트가 핵심 노하우인 것 같습니다.

많은 투자를 해도 얻기 힘든 궁극 변신 카드를 3개나 얻었다니. 저도 그 노하우를 따로 물어보고 싶을 정도네요.


▶ 카시가 3개 - 엘리시움 서버 '재생' (원문 보러가기)




■ 주간 아이온3. 도전의 끝은 어디? 스텔라 노사제 공략

던전 공략에 있어서 기본적으로 파티에 사제를 포함 시키는 것은, 공략에 성공하느냐 마느냐를 결정 지을 만큼 핵심 요소입니다. 그 때문에 치유성과 호법성과 같은 사제 클래스는 파티에 없어서는 안 되는 존재들로 대우받으며 게임 플레이를 할 수 있습니다.

하지만, 이러한 틀을 깨고 사제가 없는 파티로 요즘 핫한 던전인 스텔라 던전을 공략한 데바들이 등장해 화제가 되고 있는데요. 보통 난이도이기는 하지만 사제 없이 수호, 검성, 채화성 3인 파티로 마지막 네임드까지 잡아내는 건 보통 실력으로는 어림없을 것 같습니다.

▶ 스텔라(보통) 3인.. 노사제 - 판데모니움 서버 '매' (원문 보러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