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하루 넘게 점검이 진행중인 리니지M iOS 버전

엔씨소프트가 서비스하는 리니지M iOS 버전이 지난 3일 오전 4시 업데이트 점검을 실시한 이후, 금일(4일) 10시가 넘어간 현재까지 서비스가 지연되고 있다. 안드로이드 버전이 지난 3일 오전 7시에 점검이 완료된 것을 감안하면, iOS 버전은 하루 넘게 서비스가 지연되고 있는 것이다.

이런 iOS 업데이트 지연 현상은 지난 3월 6일 세 번째 에피소드 '이클립스' 업데이트 이후부터 심화됐다. 대규모 업데이트가 적용된 3월 6일에 iOS 버전이 안드로이드 보다 하루 가까이 늦게 오픈되었으며, 3월 20일에도 지연 오픈 현상이 발생한 바 있다.

최근 이런 현상이 자주 발생하자, iOS 버전을 이용하는 유저들의 불만이 거세지고 있다. 이유는 여러가지다. 안드로이드 버전과 비교해 즐길 수 있는 콘텐츠 및 보상에서 손해를 보고 있고, 점검 지연에 대한 제대로 된 보상을 해주지 않고 있다는 것, 또한 점검 지연에 대한 이유와 과정에 관련해서도 공지하지 않고 있다는 것이 주요 사항이다.

불만이 거세지자, 엔씨소프트는 공식 홈페이지를 통해 “마켓 이슈로 최종 배포가 지연되고 있으며, 현재 지연되는 부분에 대하여 지속적으로 상황을 확인하고 있다”고 밝혔다.

또한, “많은 용사님들께서 기다려주시는 것을 알고 있기에 애플 측에 지연되는 원인을 확인 요청하고 있으나 현재로서는 배포가 완료되는 시점을 확정하여 안내해 드리기가 어려운 상황이다. 의도치 않게 이용에 큰 불편을 드리게 된 점 다시 한 번 사과드리며, 게임 이용이 어려운 상황으로 불편을 느끼고 계신 용사님들께 부디 너그러운 양해를 부탁 드린다.”라며, 서비스 지연에 대한 사과 공지를 올렸다.

다음은 리니지M iOS 오픈 지연에 대한 공지 전문이다.


■ iOS 업데이트 지연 안내

리니지M - EP.3 ECLIPSE
안녕하세요, 리니지M입니다.

먼저 iOS 업데이트 지연으로 게임 이용에 불편을 겪고 계신 용사님들께 진심으로 사과 드립니다.

4월 3일(수) 업데이트가 마켓 이슈로 최종 배포가 지연되고 있으며,
현재 지연되는 부분에 대하여 지속적으로 상황을 확인하고 있습니다.

많은 용사님들께서 기다려주시는 것을 알고 있기에
애플 측에 지연되는 원인을 확인 요청하고 있으나
현재로써는 배포가 완료되는 시점을 확정하여 안내해 드리기가 어려운 상황입니다.

의도치 않게 이용에 큰 불편을 드리게 된 점 다시 한 번 사과 드리며,
게임 이용이 어려운 상황으로 불편을 느끼고 계신 용사님들께
부디 너그러운 양해를 부탁 드리겠습니다.

마켓 이슈가 해결되는 대로 신속히 오픈 할 수 있도록 하겠으며,
변동 사항이 생길 경우 추가 안내해 드리도록 하겠습니다.

고맙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