론칭을 10일 앞둔 4월 8일(월), 유튜브 크리에이터인 '대도서관'의 방송을 통해 트라하의 시연 방송이 진행됐다. 실제 게임 화면이 공개된 것은 지난 2018년 지스타 이후 최초다.

이번 시연 방송에서는 캐릭터 생성 및 전반적인 게임 화면, 파티 플레이의 모습을 확인할 수 있었다. 캐릭터는 여성 보통 체형과 여성 작은 체형, 남성 보통 체형과 남성 큰 체형으로 나누어지며, 각각 3개의 무기를 다루는 식이다. 무기는 전투 상황에 따라 스위칭이 가능하다.

커스터마이징은 상당히 세세한 부분까지 다룰 수 있었다. 눈썹 기울기나 눈 크기 등의 얼굴 설정은 물론, 60여가지의 색상으로 염색도 가능했다. 또한 허리 두께나 다리 길이 등의 체형적인 부분도 조절 가능하여 기본 체형과는 전혀 다른 크기의 캐릭터를 생성할 수 있었다.


▲ 캐릭터는 총 4종류로, 각각 3개의 무기를 다룰 수 있다

▲ 눈 크기나 기울기 등 세세한 커스터마이징이 가능하다

▲ 머리카락과 눈 등을 60여가지 색상으로 변경할 수 있다


동료인 소환수와 펫, 탈것이 공개됐다. 소환수는 캐릭터의 공격력을 올려주는 등의 패시브 능력을 가진 것은 물론, 필요 시 액티브 능력을 사용하여 전투에 큰 도움을 줄 수 있다. 펫은 소소한 보유 효과와 함께 생활 활동에 도움을 줄 수 있는 것으로 보인다. 탈것은 탑승이 가능하며, 사슴이나 표범 등 다양한 외형을 지닌 것이 특징이다.

스킬 시스템의 경우 기본적으로 5개를 사용할 수 있으나, 필요에 따라 다른 스킬로 변경이 가능하다. 또한 같은 스킬이어도 어떤 룬을 사용하느냐에 따라 효과가 달라진다. 스킬에는 별도의 레벨이 존재하며, 선택 시 자동적으로 스킬 액션을 확인할 수 있다.

캐릭터의 공격 능력과 방어 능력, 지원 능력을 결정짓는 특성도 확인할 수 있었다. 일종의 패시브 능력치 스킬 트리로, 언제든지 무료로 초기화가 가능한 것이 장점이다.


▲ 다양한 소환수를 이용해 전투에 도움을 주거나

▲ 매력적인 탈것을 탑승할 수 있다

▲ 특성은 패시브 능력치와 직결되는 트리로, 언제든지 무료로 초기화가 가능하다


파티 플레이를 통한 전투 화면도 확인할 수 있었다. 기본적으로 자동 이동과 자동 전투가 지원되지만, 필요 시 수동 전투로 변경이 가능하다. 수동 전투에는 경험치 3배 보너스가 주어지며, 수동으로 사용해야만 좋은 스킬이 다수 있어 효율이 더욱 클 것으로 보인다.

전투 시연에서는 던전 플레이 화면이 최초로 공개됐다. 던전은 솔로와 파티, 공격대로 나누어지며, 이번 시연에서는 솔로와 파티 던전의 모습을 확인 가능했다.

공통적으로 던전은 필드와 달리 몬스터가 리젠되지 않으며, 보스가 존재한다. 보스는 해당 몬스터가 가진 고유의 강력한 패턴을 사용한다. 이때 바닥에 빨간색 원 등으로 공격 범위가 표시되기 때문에 회피를 사용하여 공격을 피해 주는 것이 좋다. 솔로 던전은 상당히 짧고 그리 높지 않은 난이도를 보였다.


▲ 해머를 들고 근접 전투를 즐기다가도

▲ 언제든지 무기를 활로 변경하여 원거리 사냥이 가능했다

▲ 던전은 솔로와 파티, 공격대로 나누어진다

▲ 위험한 패턴은 공격 범위가 보이며 회피를 사용하여 피하는 것이 좋다


파티 던전은 트라하의 백미라 할 수 있었다. 기본적인 진행은 솔로 던전과 유사하지만, 적이 매우 강력해졌기 때문에 탱커와 딜러, 힐러 등의 포지션 배분이 필요하다. 특히 보스 몬스터의 경우 파티의 합이 맞지 않을 경우 전멸할 정도로 강력한 면모를 보여줬다.

던전 내에서 사망하더라도 제자리에서 바로 부활이 가능했다. 하지만 던전 내에 3회의 부활 횟수 제한이 있기 때문에 사망이 잦을 경우 던전 클리어에 실패할 가능성이 있다.


▲ 체력이 많고 강력한 공격 패턴을 지니고 있어 파티원의 포지션 배분이 필요하다

▲ 던전 내에서 일정 횟수 이상 사망할 경우 더이상 부활이 불가능해진다


생활 콘텐츠 중 일부인 낚시와 요리도 공개됐다. 낚시는 물고기를 잡는 1차 생활로, 자동과 수동 두 가지 방법이 가능하다. 수동의 경우 간단한 미니게임을 진행하여 대성공 여부가 결정되며, 자동에 비해 더 좋은 물고기를 획득 가능하다.

이렇게 획득한 물고기는 요리를 통해 음식을 제작할 수 있다. 요리 외에도 공예와 대장, 고고학이 준비된 것으로 보인다. 펫을 이용하면 효율을 더 높일 수 있다.

이와 별개로 낚시가 진행된 곳은 PVP가 가능한 중립 지역이다. 적에게 죽더라도 별도의 페널티는 없는 것으로 보이며, 적 처치 시 별도의 포인트가 적립되는 것으로 보인다. 중립 지역 외의 낚시 지역 여부는 확인되지 않았다.


▲ 낚시를 수동으로 진행하면 더욱 좋은 보상을 기대할 수 있다

▲ 낚은 물고기로 요리를 제작할 수 있다

▲ 중립 지역에서는 PVP 진행이 가능하며, 적 처치 시 별도의 포인트가 적립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