먼슬리 테라 3호를 통해 사전에 예고되었던 베르노의 실험실 재오픈을 포함한 업데이트가 4월 11일 점검을 통해 적용되었다.

베르노의 실험실은 2017년 3월 이후 약 2년만에 리뉴얼된 7인 던전이다. 일반 난이도는 66레벨, 장비 레벨 453이상인 유저들이라면 모험의 주화 260을 소모하여 주간 40회까지 입장할 수 있는데 스킬 연마 경험치를 포함하여 악마의 발톱, 용의 두개골, 월슨 박사의 지도 조각 오른반쪽 등의 아이템을 얻을 수 있다. 반면 67레벨, 장비 레벨 456 이상이 필요한 포악한 베르노의 실험실은 모험의 주화가 390 소모되는 대신 광명의 목걸이, 서클릿 승급 재료 등이 드랍된다.

이외에도 3인 던전 데모크론 실험실은 모든 보스 몬스터의 HP와 맷집이 하향되었으며, 1네임드의 집중 공격 패턴으로 인한 캐릭터 맷집 감소나 3네임드 보호막 패턴 등 세부적인 수치에도 조정이 이뤄졌다. 또한 성장 구간 던전에 파티 인원 수에 따라 아이템 드랍율이 증가하는 '파티의 즐거움' 버프도 추가되며, 일부 던전의 발키온 지령서 골드, 장비 숙련도, 강화재료 보상이 소폭 상향 조정되었다.

또한 어둠의 동굴, 폭군 듀리온의 안식처, 약화된/켈리반의 돌격선, 엘카라스 호, 삼엄한 혁명단 은거지, 칠흑의 테네브리스 성채, 악녀 릴리스의 성, 공허한 아타로스의 심연, 알파 사이럭스 연구기지, 왜곡된 리안의 지하 전당, 뒤틀린 라칸의 제단 등 13개 던전이 매칭 개선과 강화 재료 수급 난이도를 낮추기 위해 종료된다.

이용 종료되는 던전에서 획득할 수 있던 아이템은 같은 위상의 다른 던전에서 획득이 가능하며, 추후 리밸런스를 거친 후 로테이션 형식으로 다시 서비스 될 예정이다.


◆ 데모크론 실험실(3인) 난이도 변경 사항

- 전 네임드 몬스터의 HP, 맷집이 하향됩니다.
ㄴ 네임드 처치 시 HP 회복 구슬이 드랍됩니다.

- 전 네임드 몬스터에게 힐러 클래스로 축복 해제 가능한 맷집 증가 버프가 추가됩니다.
ㄴ 일반 몬스터 맷집과 이동속도가 감소합니다.

- 1네임드의 집중 공격 패턴의 캐릭터 맷집 감소가 70% → 50%로 감소합니다.
- 3네임드가 보호막 패턴 사용 시 맷집이 50% 감소합니다.
ㄴ 소환된 인펙션의 이동속도가 증가하고 HP가 감소합니다.


◆ 파티 인원 수에 따라 아이템 드랍율이 증가하는 '파티의 즐거움' 버프 추가 던전

- 비밀기지, 살레론의 공중정원, 밤피르 저택, 공포의 미궁, 자바르만 소굴, 검은 탑
- 사교도 은신처, 켈사이크의 둥지, 사령술 연구소, 발더의 신전, 황금의 미궁
- 아르곤 멜디티아(하급), 아캬사의 은신처, 샨드라 마나이아(하급)


◆ 보상 조정 던전



아이템 관련으로는 초월의 목걸이와 서클릿 승급을 통해 얻을 수 있는 광명의 목걸이와 서클릿이 추가되었으며, 승급에는 아르보레아의 금빛&은빛 판금과 정화된 신수의 장식 조각, 골드가 필요하다.

한편 오는 4월 25일(목)에는 신규 콘텐츠 아르가프 척후대가 업데이트 될 예정이다. 해당 콘텐츠는 특정 아이템을 사용하면 뱀의 피부를 한 적을 볼 수 있게되고, 처치 시 얻을 수 있는 시공의 정수로 대량의 경험치를 올릴 수 있다는 게 특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