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번 주인공은 대중적인 선수는 아니다. 압도적으로 좋은 능력치를 가지지도 않았다. 하지만, 기자가 그동안 이 선수를 직접 사용해오면서 자신이 가진 능력치 그 이상을 보여주는 선수라고 느꼈기에 추천해보려고 한다.

그 주인공은 GR 클래스 마마두 사코이다. 실제로 챌린지 - 챔피언스 구간에서 19TOTY 반데이크와 함께 사용했던 선수이며, 충분히 만족스러운 모습을 보여준 선수이다.

특히, 수비 시의 탄탄하고 '쫄깃한' 체감은 무언가 색다르다고 느껴지기도 했다. 큰 인기가 있는 선수는 아니지만, 직접 사용하면서 만족했던 선수. 오늘은 GR M. 사코에 대해 소개하고자 한다.


* GR 마마두 사코 - 피파온라인4 인벤 DB [바로가기]

※ 선수 평가는 지극히 주관적일 수 있습니다.
※ 기사는 GR 마마두 사코 +5카를 기준으로 작성되었습니다
※ 아래의 움짤들은 우측 하단 'SD' 버튼을 누르면 고화질로 감상이 가능합니다




GR 마마두 사코 +5
16급여에서 적극 추천하는 CB

■ GR 마마두 사코 - 능력치와 급여, 소화 포지션 등 기본 스펙은 어떨까?

마마두 사코의 주 포지션은 센터백(CB)이며, 좌측 풀백(LB)까지 활용 가능하다. 187cm, 83kg으로 센터백으로는 준수한 체격 조건을 보유했다. 주발은 왼발이며, 급여는 16이다.



■ GR 마마두 사코 - 몸싸움과 차단력

반 데이크의 괴물과도 같은 피지컬은 아니지만, 마마두 사코의 피지컬도 상당히 괜찮다는 느낌을 받았다. 무엇보다 둔한 느낌이 없었다. 능력치만 보면 속력, 가속력이 그렇게 빠른 편은 아니지만, 실제로 사용해보니 생각보다 더 빠른 느낌을 받았다.

어깨 싸움은 별 다섯개를 주고 싶을 정도로 마음에 들었다. 또, 첫번째, 세번째 움짤에서 보여주듯이 긴 다리를 이용한 인터셉트도 인상적이었다.








■ GR 마마두 사코 - 준수한 점프력과 헤더

은카 레벨5 기준으로 마마두 사코의 점프 능력치는 104이다. 상당한 능력치이며, 헤더와 몸싸움 능력치도 각각 101, 104이기 때문에 제공권 싸움에서 충분히 우위를 가져갈 수 있다. 실제로 사용했을 때도 나쁘지 않은 모습을 보여주었다.





■ GR 마마두 사코 - '성큼성큼' 주력

사코의 주력은 수비수치고는 확실히 느린 편은 아니다. 물론, 그렇다고 빠른 편이라고 말할 수도 없을 것 같다.

그럼에도 인게임에서 사용해보면 주력 때문에 스트레스받는 일은 많지 않았다. 위에서 언급했듯이 의외로 빠르게 느껴졌다. 가속력이 살짝 아쉬워서 그렇지 속력 자체는 100에 가까운 능력치라 속도가 붙으면 좋은 모습을 보여주었다. 빌드업도 충분히 가능했다.





■ GR 마마두 사코 - 그의 트레이드 마크가 잘 구현된 페이스온

마마두 사코하면 가장 먼저 떠오르는 것은 그의 특이한 헤어 스타일일 것이다. 피파온라인4에서는 그의 헤어 스타일이 페이스온으로 잘 구현되어 있다.

개성 있는 페이스온을 가진 선수들에게서 매력을 느끼는 유저라면 마마두 사코의 페이스온은 확실한 만족감을 줄 수 있을 것으로 보인다.


▲ 그의 트레이드 마크인 헤어 스타일도 잘 구현되어 있다


■ GR 마마두 사코 - 총평

능력치 자체는 그렇게 빛나는 수준은 아니다. 하지만 마마두 사코는 능력치 이상의 무언가가 있는 듯한 느낌을 받았다. 우선 187cm, 83kg이라는 체격 조건은 좋게 느껴졌다. 피지컬적인 부분이 평균 이상 수준인데 주력이나 민첩성도 준수했다.

GR L.에르난데스도 사용했었지만 CB에 한정한다면 사코가 조금 더 좋다는 의견이다. 같은 급여에서 GR 더 리흐트보다 좋다고는 말 못 하겠지만, 이외에 선수들에 비하면 나쁘지 않은 선택으로 보인다.

무엇보다 개성있고 색다른 수비수를 원한다면 강력하게 추천하고 싶다.

■ GR 마마두 사코 - 이런 유저라면 추천!

① 리버풀, PSG, 크리스탈팰리스 스쿼드 구성 유저

② 어느 한 쪽에 특화되기보다는 모든 부분에서 준수한 선수를 선호하는 유저

③ 개성있는 페이스온을 선호하는 유저

④ 16이상의 급여로 수비수를 맞추기 어려운 유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