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틀그라운드의 첫 번째 성장형 콘텐츠 시스템, 무기 마스터리가 공개됐다.

무기 마스터리는 무기 스킬을 연마하고 보상을 획득할 수 있는 프로그레션 시스템이다. 모든 무기에 레벨이 부여되며, 적에게 데미지를 입히거나 처치하면 레벨을 올릴 수 있다. 어려운 상황에서 적을 명중시키거나 오래 살아남을시 더 많은 경험치를 얻을 수 있다.

레벨 외에도 티어 개념이 추가됐다. 총 10개 티어로 구성되어있으며, 무기가 10레벨을 달성할 때마다 마스터리 티어가 업그레이드된다. 무기 마스터리 시스템을 통해 무기를 꾸밀 수 있는 장신구, '참(Charms)'을 보상으로 획득할 수 있고, 티어가 상승함에 따라 엠블럼도 변화하게 된다.

▲ 보상으로 획득할 수 있는 '참'. 총 20가지가 준비되어 있다.

이와함께 메달 시스템이 추가되어 미션을 달성하고 메달을 획득할 수 있다. 메달은 상대를 제압해 획득할 수 있는데, 듀오나 스쿼드 모드에서 이미 기절한 플레이어를 처치하거나 팀킬하는 경우는 제외된다. 메달 시스템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추후 공개될 예정이다.

한편, PUBG는 새로운 무기 마스터리 시스템과 성장형 콘텐츠를 소개하는 자리인 AMA(Ask Me Anything, 무엇이든지 물어보세요)를 진행한다. 기타 지역 커뮤니티 유저들도 사전 질문을 등록할 수 있으며, 공식 커뮤니티를 통해 정리된 답변이 안내될 예정이다.



무기 마스터리는 PC 버전으로 4월 19일(수) 테스트 서버에서 체험해볼 수 있다. 보다 자세한 내용은 배틀그라운드 공식 카페에서 확인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