금일(17일) 월드 오브 워크래프트 PTR 서버에 8.2.0 30093 업데이트가 적용됐다.

이번 패치에서 가장 눈에 띄는 건 아제로스의 심장에 새로 도입되는 '정수' 시스템이다. 군단의 성물과 비슷하지만 정수를 주 능력과 부차 능력 사용하는 위치에 따라 새로운 사용 기술을 추가하거나 지속효과를 부여한다. 주 능력은 1개만 사용할 수 있고 부차 능력은 아제로스의 심장 레벨에 따라 최대 2개까지 사용할 수 있다.

오랜만에 '스랄'도 다시 등장한다. 외형을 보면 머리가 다시 길게 자랐고 왠지 유하게 변한 얼굴이 조금 어색하기도 하다. 스랄은 8.2 전쟁 대장정에 본격적으로 등장해 활약을 펼칠 전망이다.

▲ 반가운 모습의 스랄 - 이미지 출처 : Wowhead


수집품 탈것에 관한 정보도 확인할 수 있다. 지난 8.2 콘텐츠 공개 방송에서도 이미지를 통해 확인됐던 거대 게나 독특한 톱니바퀴 모양의 탈것 등을 탈것 목록에서 살펴볼 수 있다. 많은 이들이 기다리던 비행 해금 업적 [격전의 아제로스 길잡이, 제2부]의 조건도 밝혀졌다. 탈것에 기능을 추가하는 '탈것 장비'도 직접 체험해볼 수도 있다.

아직 모든 아이템의 수치가 정해지지 않았지만 신규 레이드에서는 최소 400+레벨부터 415+, 430+, 445+ 아이템이 드랍된다. 신규 던전 '작전: 메카곤(Operation: Mechagon)'은 신화 난이도만 존재하며 다른 5인 인던과 같은 370레벨이다.

▲ 신규 레이드에서 드랍되는 아이템 레벨은 신화 난이도 기준 445+다


신규 지역에서 등장하는 아이템들의 외형은 테마에 맞게 나가와 기계가 생각나는 모습이다. 이뿐만 아니라 메카곤에는 이전에 공개된 특별 장신구 외에 조합이 가능한 세트 반지가 등장하는 것으로 밝혀졌다.

이 외에도 아직 일부만 공개된 노움과 타우렌 유산방어구 시나리오, 아즈샤라의 궁전의 던전 도감, 팔과 다리가 기계로 된 기계 노움 외형 등 금일 공개된 PTR 정보는 아래 링크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 PTR 8.2.0 30093 정보 모음

[아제로스의 심장] 시나리오 퀘스트 → 8.2 신규 퀘스트 (에본혼, 놀드랏실, 용군단 등)
[아제로스의 심장] 정수 능력 1 → 아제로스 심장 능력 1
[아제로스의 심장] 정수 능력 2 → 아제로스 심장 능력 2

[전쟁 대장정] 스랄 신규 모델 → 8.2 쓰랄 모델링 공개
[전쟁 대장정] 호드 시나리오 (스포일러)호드 대장정 바인 시나리오
[스토리] NPC 대사 (스포일러)8.2 대사 매우 많은 스포일러 (나즈자타, 바인 구출, 얼호 동맹...)

[수집품] 탈것 모음 → [8.2] 신규 탈것
[업적] 비행 해금 → [8.2] 길잡이 2부 업적
[탈것 장비] 수면 보행 → 탈것 장비 - 강태공의 소금쟁이
[탈것] 꿀벌 → 꿀벌 탈것은 쿠아폰 얼라이언스 버전으로 추측

[아이템] 신규 방어구 외형 → 8.2 신규 레이드&pvp 방어구 룩
[아이템] 신규 무기 외형 → 8.2 무기 룩 (나즈자타 메카곤 군도+@)
[아이템] 아이템 레벨 → [8.2] 던전 템렙
[아이템] 메카곤 반지 → 직접 세트 효과를 만드는 메카곤 반지 세트

[유산 방어구] 시나리오 추정 → 노움 타우렌 유산룩과 타우렌 유산 시나리오 추정
[영원한 궁전] 모험 안내서 (스포일러)[8.2] 레이드 던전 도감
[캐릭터] 기계 노움 외형 → 기계노움 커스터마이징 옵션
[메카곤] 얼라이언스 입장 퀘스트 → 8.2 메카곤 입장 퀘스트라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