게이밍 모니터가 잘 팔리고 경쟁도 치열하다보니 주사율 60Hz만 넘겨놓고 게이밍이라고 주장하는 어설픈 모니터들이 가끔 보인다. 물론 꼼꼼한 소비자들이 늘어나면서 모호한 성능의 가성비 제품들은 많이 사라졌지만 여전히 제대로 된 게이밍 모니터를 선택하기는 쉽지 않다.

기본 하드웨어부터 별도의 OSD 세팅까지, 최소한 이 정도는 되어야 게이밍 모니터로 부를 수 있다는 자부심이 느껴지는 구성. 어딜 봐도 부족함이 없다는 뜻으로 팔방미인이라는 말을 종종 쓰는데 게이밍 모니터 쪽에서는 이 제품의 별명으로 딱 적합할 것 같다. 알파스캔 AGON 322QC4 144 QHD HDR Freesync 2 게이밍 모니터.

HDR, 20단계 게임 컬러 구성, FPS 등 게임 장르에 따라 바꿀 수 있는 게임 모드, 섀도우 컨트롤, 로우 인풋 랙... 좋은 의미로, 게이머가 뭘 좋아할지 몰라서 게임에 최적화된 기능은 다 집어넣어 봤다는 느낌이다. 특히 게임에 따라 쉽게 세팅을 변경하도록 OSD 리모콘을 제공하는데, 게이머의 입장에서 정말 편리하다.

한국 디스플레이 시장에서 세 손가락 안에 들어가는 알파스캔 제품이니 하드웨어 성능에 대한 신뢰야 두말할 나위 없다. 진짜 제대로 구현된 게이밍 모니터를 찾는 게이머들에게 적극 추천할 수 있는 구성, 알파스캔 AGON 322QC4 144 QHD HDR Freesync 2 게이밍 모니터에 대해 알아보자.

  • 제품 제원
  • 제품명 : AGON 322QC4 144 QHD HDR Freesync2
  • 패널 / 화면크기 : VA패널 / 32인치
  • 해상도/주사율 : 2560×1440@144Hz
  • 응답속도 : 4ms(GTG)-OD
  • 스탠드 / 베사홀 : 틸트, 스위블, 높낮이기능(110mm) / 100 × 100
  • 무게 및 크기 : 9.17Kg / 712.7(W) * 276(D) * 524(H)
  • 제품 가격 : 699,000원 (마켓인벤 판매가 기준)



  • ■ 144Hz QHD HDR 디스플레이! 부드럽고 생생한 화면

    ▲ 프리싱크 2 기술 적용으로 프레임 손실 없는 부드러운 화면을 느낄 수 있다

    알파스캔은 게이밍 브랜드 AGON을 앞세워 다양한 게이밍 모니터를 선보이고 있다. 특히 새롭게 출시된 AOC AGON 322QC4는 더욱 우수해진 프리셋과 Display HDR 인증이 적용되었으며 새로운 OSD 디자인을 적용해 보다 편리하게 컨트롤할 수 있도록 구성되었다.

    QHD 해상도의 디스플레이에 144Hz 주사율을 지원하는 AOC AGON 322QC4 게이밍 모니터는 배틀그라운드 같은 FPS 게임이나 톰 클랜시의 디비전 2와 같은 움직임이 많은 TPS 게임에서 더 큰 효과를 볼 수 있는데 이는 144Hz 주사율을 지원하는 화면 덕분에 유연한 움직임이 가능하기 때문이다. 게이밍 모니터가 주로 높은 주사율을 지원하는 이유 중 하나도 바로 부드러운 움직임이다.

    알파스캔 AGON 322QC4의 또 하나의 특징은 AMD FreeSync 2가 적용되었다는 것이다. 기존의 Radeon FreeSync에 HDR을 결합한 기술인 AMD FreeSync 2는 미세한 지연시간을 줄여 HDR 기능을 사용해도 즉각적인 반응이 가능하도록 도와준다.

    AGON 322QC4에 적용된 HDR은 하이 다이내믹 레인지(High Dynamic Range)의 줄임말로 밝기의 범위는 물론 색상의 표현을 세밀하게 보여주는 기술로 사람이 실제 눈으로 보는 것에 가깝게 밝기의 범위(Dynamic Range)를 확장시키는 것을 일컫는다. 이를 통해 게임 뿐만 아니라 영상을 감상할 때도 생생하고 퀄리티 높은 화질을 경험 할 수 있다.

    ▲ [비교] 60Hz와 144Hz는 얼마나 차이 날까?

    ▲ FreeSync2가 적용되어 생생한 퀄리티의 화면을 즐길 수 있다



    ■ 깔끔한 디자인! 게이머를 위한 다양한 구성

    ▲ OSD 메뉴가 세련되고 편리하게 개선되었다

    AGON 322QC4 144 QHD HDR Freesync2 게이밍 모니터는 이전세대 제품의 디자인을 계승했으며 성능은 크게 업그레이드 되었다. 디자인을 살펴보면 펄 느낌의 고강도 코팅이 적용된 메탈 스탠드와 흠집과 오염에 강한 하우징이 조화롭게 구성되어있다.

    스탠드는 틸트(기울기)와 스위블(모니터 본체를 좌우로 돌릴 수 있는 기능), 엘리베이션(높낮이 조절) 기능을 모두 지원해 기능을 모두 지원해 다양한 포지션에서 게임을 즐길 수 있으며 VESA 마운트가 장착되어 벽걸이 타입의 스탠드로 활용할 수 있는 점도 특징. 후면부와 하단에는 RGB LED가 적용되어 개성에 따라 LED를 변경할 수 있다.

    디자인뿐만 아니라 OSD 메뉴도 세련되고 편리하게 개선되었다. 알파스캔 AGON 322QC4 144 QHD HDR Freesync2는 게이밍 모드를 제공해 게임에 따라 설정을 변경해 플레이할 수 있도록 구성되어 있으며, 새로운 소프트웨어인 G-MENU를 통해 윈도우 내에서도 조작이 가능한 점도 특징이다.

    게이밍 모드에는 RTS, FPS 등 6가지 게임 모드가 탑재되어 있으며 Shadow Control 기능을 적용해 인게임 화면에서 너무 어둡거나 밝은 명암에도 적을 쉽게 포착할 수있다. 또한, 유선 리모컨을 연상케 하는 별도의 컨트롤 패드를 제공해 본체에 내장된 버튼으로 조작할 필요 없이 게임 중 빠르게 설정을 변경할 수도 있다.

    쉽게 말해 어두운 곳에서도 적을 쉽게 찾을 수 있도록 FPS 모드로 배틀그라운드를 즐기다가 끝나면 영화 감상에 최적화된 세팅으로 바꾸고, 또 다시 눈이 덜 피곤해 오래 즐겨도 편안한 MMO 세팅으로 월드 오브 워크래프트를 즐기는 등 게임 장르와 사용법에 따라 리모콘 버튼 몇번으로 모니터 세팅을 변경할 수 있다.

    ▲ 깔끔하게 구성된 패키지. 실물은 예상보다 크다

    ▲ 패키지 구성. 컨트롤이 눈에 띈다

    ▲ 커브드 구성에 얇은 베젤로 넓은 시야각을 제공한다

    ▲ 뒷패널과 아래쪽에는 RGB LED가 적용되어 있으며

    ▲ 헤드셋을 자주 활용하는 게이머를 위해 헤드셋 걸이도 구성되어 있다

    ▲ 쉽게 들고 이동할 수 있도록 전용 손잡이가 장착되어 있는 것도 특징

    ▲ 틸트, 스위블, 높낮이조절이 모두 적용되어 다양하게 활용할 수 있다

    ▲로우 인풋랙 기술이 탑재되어 프레임 지연속도를 최소화해 빠른 화면 전환이 가능하다



    ■ FPS게임에 최적화된 게이밍 모니터! 영상 감상에도 제격

    ▲ 백문이 불여일견! 모니터는 직접 눈으로 봐야 그 성능을 알수 있는 법

    ▲ 144Hz QHD 해상도 디스플레이로 부드러운 화면을 느낄 수 있다

    ▲ 배틀그라운드 연습장!

    ▲ 줌인 상태에서도 상당히 부드럽고 빠른 화면을 확인할 수 있다

    ▲ 제공되는 컨트롤러를 옆에두고 사용하면 필요에 따라 모드를 쉽게 변경할 수 있다

    AGON 322QC4 144 QHD HDR Freesync2 게이밍 모니터는 사람이 실제 눈으로 보는 것에 가깝게 밝기의 범위(Dynamic Range)를 확장시키는 기술인 HDR 기능이 적용되어 보다 생생한 화질로 게임 뿐만 아니라 영상을 즐길 수 있다. 또한, Radeon FreeSync에 HDR을 결합한 FreeSync 2가 적용되어 게임 도중 끊김 현상과 프레임 손실 없이 게임 플레이가 가능하다.

    WQHD 고해상도 디스플레이(2560x1440)와 144Hz의 주사율을 지원하는 AGON 322QC4 144 QHD 게임이 모니터는 플리커프리, 로우블루라이트 차단 등 장시간 모니터를 사용하는 게이머를 위해 다양한 기술이 적용되어 눈에 피로가 덜한 점도 특징이다. 게임 뿐만아니라 유튜브, 영화 등 영상을 즐기는 유저라면 눈이 즐거운 생생한 화면을 즐겨보는 것은 어떨까? 눈이 즐거운 경험을 할 수 있을 것이다.







    알파스캔에서 준비한 댓글 이벤트! 'FreeSync2'로 더욱 강력하게! 알파스캔 '322QC4 HDR' 게이밍 모니터 기사를 보시고 댓글을 남겨주신 분들 중 5명을 추첨하여 게이밍 마우스 장패드를 보내드립니다. 기사 내용이나 제품과 관계가 없는 댓글은 추첨에서 제외될 수 있습니다. 추가로 참여자 모두에게 30베니 지급드립니다.

    - 이벤트 상품 : 게이밍 마우스 장패드 5개
    - 이벤트 기간 : 2019년 04월 18일 ~ 2019년 04월 24일 (수)
    - 당첨자 공지 : 2019년 04월 26일 (금) 기사 본문에서 발표

    당첨자 발표

    마교황
    구름매화
    Shift
    아스날
    애슐리o

    당첨되신 분들 축하드립니다.


    이벤트 유의사항
    1. 인벤에 로그인 한 회원만 참여 가능합니다.
    2. 부정한 방법으로 응모한 경우 당첨이 취소될 수 있으며, 부정 응모에 따른 책임 역시 당사자에 있습니다.
    3. 경품 배송을 위해 당첨자에게 개별 안내를 드릴 예정입니다.
    4. 닉네임, 참여 댓글 등에 부적절한 단어 및 욕설을 포함할 경우 이벤트 응모에서 제외될 수 있습니다.
    5. 잘못된 개인정보 입력으로 인해 당첨자에게 연락이 불가능하거나 경품이 반송될 경우 재발송 되지 않으며, 이에 따른 손실은 당사에서 책임지지 않습니다.
    6. 당첨자 발표일로부터 90일 내 회신이 없을 경우, 당첨이 취소될 수 있습니다.
    7. 5만원 이상의 경품 수령 시 제세공과금(22%)이 부과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