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파이널판타지14 X 파이널판타지15 소개 영상


※ 해당 기사에는 파이널판타지15 이벤트 스토리와 관련된 내용이 포함되어 있습니다. 스포일러를 원치 않은 분들은 열람하지 않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파이널판타지14 글로벌 서버에서 4월 16일에 파이널판타지15 콜라보레이션 이벤트를 개최했다. 이번 콜라보레이션은 에오르제아에 찾아온 파이널판타지15 주인공 '녹티스'와 함께 전투를 펼치는 간단한 스토리로 구성되어 있다.

이벤트 퀘스트는 울다하 날 회랑(8.5, 9.7)에 있는 NPC 'Kipih Jakkya'로부터 'The Man in Black' 퀘스트를 받으면서 시작된다. 해당 퀘스트는 전투 직업 50레벨 이상 '궁극의 환상 알테마 웨폰(The Ultima Weapon)' 퀘스트를 완료해야 받을 수 있다.


※ 파이널판타지15 콜라보레이션 준비물

* 녹티스 전용 Lucian Prince's 의상: 모든 이벤트 퀘스트 완료
* 오케스트리온 악보 6종: 이벤트 돌발 임무 재료 6개(금메달: 2개, 은메달: 1개 획득)
* 4인승 탈것 Regalia Type-G Title: 200,000MGP
* 헤어카탈로그 Modern Aesthetics - Lucian Locks: 20,000MGP
* 5성 트리플 트라이어드 카드 Noctics Lucis Caelum Card: 10,000MGP


▲ 이벤트 시작을 기다리는 모험가들 "빨리 시작해라"


▲ Man in Black 퀘스트를 수주하면 녹티스를 만나게 된다


퀘스트는 'Regalia'가 고장나서 난감해하는 녹티스와 만나면서 시작된다. 고장난 Regalia를 시드 갈론드의 일행에게 수리를 부탁한 후 녹티스와 함께 돌발 임무로 나타난 몬스터를 제거하면서 다양한 이야기를 듣게 된다.

이때 돌발 임무에서 출현하는 몬스터들은 지난 파이널판타지13 콜라보레이션의 돌발 임무처럼 해당 시리즈(파이널판타지15)에서 볼 수 있는 몬스터들로 구성됐다. 해당 돌발 임무를 클리어하면 얻는 재료 1개당 오케스트리온 악보(총 6종)으로 교환할 수 있다. (악보는 검은솔 정류장(21.4, 18.0) Ironworks Hand에게 교환한다.)


▲ 시드 갈론드와 일행이 와서 레갈리아를 살펴본다


▲ 걱정하지 말고 우리한테 맡겨!


▲ 돌발 임무를 완료하면 오케스트리온 악보로 교환할 수 있는 재료를 얻는다


▲ 시해와 같이 파이널판타지15에서 등장하는 몬스터를 볼 수 있다


몬스터를 처치한 후에는 별이 무수히 빛나는 밤하늘 아래 모닥불 앞에 마주 앉아 주먹밥을 먹고, 서로 대화하면서 휴식을 취하거나 낚시를 즐기면서 에오르제아의 생활을 만끽하는 녹티스의 모습을 볼 수 있다. 대화를 나누면서 3가지 선택 대답이 나타나는데, 어떤 것을 선택하는지에 따라 녹티스가 언급하는 동료가 달라진다.

마지막에는 인스턴스 퀘스트 형식으로 파이널판타지15 타입 가루다와 전투를 펼친다. 이벤트로 등장한 가루다의 전투 난이도는 어렵지 않으며, 녹티스 전용 액션인 '시프트 브레이크'라는 특수 액션이 나타나므로 적절한 시기에 사용한다. 가루다를 쓰러뜨리면 시드 갈론드가 수리를 마친 Regalia을 타면서 나타난다.


▲ 녹티스가 가져온 주먹밥으로 배를 채운다


▲ 서로의 이야기를 나누면서 휴식을 취한다


▲ 낚시를 즐기고 있는 녹티스의 모습도 볼 수 있다


▲ 기존에 봤던 야만신 가루다와는 다른 모습이다


▲ 이벤트로 등장한 가루다의 난이도는 어렵지 않다


▲ 가루다를 쓰러뜨리니까 레갈리아를 타고 등장한 시드 갈론드


▲ 이제 헤어질 시간인가?


가루다가 녹티스의 원래 세계로 돌아가는 포탈을 열어주는데, 포탈 앞에 파이널판타지15 누군가의 모습이 얼핏 나타나고 녹티스는 해당 포탈을 통해 자신의 본래 세계로 돌아가면서 이벤트 퀘스트가 막을 내린다. 해당 퀘스트가 종료되면 녹티스 외형 의상의 마지막 파츠인 'Lucian Prince's Jacket'과 'Boots'를 보상으로 받는다.

퀘스트 보상 외에도 골드 소서에서 MGP로 4인 탑승 탈것 'Regalia Type-G Title'와 녹티스 헤어카탈로그 'Modern Aesthetics - Lucian Locks' 등의 콜라보레이션 관련 아이템을 교환할 수 있다.

이번 파이널판타지15 콜라보레이션 이벤트는 5월 27일까지 기한 한정으로 진행되는 이벤트다. MGP를 충분히 모아둔 모험가는 퀘스트 종료 후 해당 아이템들을 즉시 얻을 수 있지만, MGP가 다소 모자란 모험가들은 패션 체크, 일일 복권, 주간 복권, 공략 수첩 등을 통해 MGP를 빠르게 확보하는 것이 무엇보다 중요하다.


▲ 포탈 앞에 나타난 누군가의 정체는?!


▲ 다시 만나는 그 날까지 안녕!


▲ MGP를 통해 다양한 콜라보레이션 아이템을 교환할 수 있다


▲ 좌석도 지정할 수 있는 4인승 탈것 레갈리아
(좌석마다 탑승 모션이 다르며, 공중으로 올라갈 땐 외형이 달라진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