트라하는 한 캐릭터가 최대 3개의 무기를 사용할 수 있기 때문에 상황에 따라 무기를 변경하여 전투에 참여할 수 있다. 이때 편리하게 사용할 수 있는 기능이 바로 프리셋 기능이다. 프리셋은 미리 세팅해 둔 장비와 스킬 등의 설정을 빠르게 변경할 수 있도록 도와준다.

또한 자동 및 수동 플레이 등의 환경에 따라 장비와 스킬 세팅을 변경해야 할 필요가 있으므로 상황에 맞는 프리셋을 미리 저장해 두는 것이 좋다.

하나의 무기에 최대 3개의 프리셋을 저장할 수 있고, 변경 방법도 아주 간편하다. 화면 중앙 하단의 무기를 선택하고, 아래의 프리셋 번호를 눌러 변경하면 완료된다. 다른 무기로 변경하고 싶다면 해당 무기를 선택하면 된다.

프리셋 설정 방법은? 우선 화면 우측 상단의 전체 메뉴 아이콘을 클릭한 후, '내정보'에서 '프리셋'을 선택해서 설정 화면에 진입한다. 우측 하단의 1번 버튼 이후 + 버튼을 누르면 프리셋을 최대 3개까지 확장할 수 있다.


▲ 전체 메뉴에서 내정보를 선택하고


▲ 프리셋 버튼을 선택하면 설정 화면에 진입할 수 있다


만약 기존과 세팅이 크게 다르지 않은 프리셋을 하나 더 만들고 싶다면 '복사' 버튼을 통해서 기존의 설정을 그대로 다른 프리셋에 옮길 수 있다. 이 때, 장비, 정령카드, 특성, 스킬, 동료 등의 세부 메뉴를 선택하거나 선택 해제해서 일부만 복사하는 것도 가능하다.

프리셋을 수정하고 싶다면 '편집' 버튼을 선택해서 가방, 정령카드, 액티브 스킬, 패시브 스킬, 특성, 동료 페이지로 이동하여 각각의 세팅을 변경할 수 있다.

이렇게 프리셋을 통해 장비와 스킬을 자동 및 수동 플레이 등 각 환경의 특성에 맞게 세팅해두면 빠르게 변경하는 것이 가능하므로 미리 자신에게 필요한 세팅을 해 두는 것을 추천한다.

※ 현재 비정상 플레이로 인해 프리셋 복사 기능은 사용이 불가능한 상태입니다.


▲ 현재 세팅을 복사할 수도 있고


▲ 편집 모드에서 메뉴별 세팅을 변경할 수 있다


▲ 원하는 프리셋의 숫자를 선택하면 변경이 완료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