독특한 헤어스타일, 그리고 AC밀란 시절 소년 가장이라는 말을 들을 정도로 뛰어났던 실력까지. 축구 팬들이 기억하는 엘샤라위는 뛰어난 폼을 보여주었던 선수임이 분명하다.

하지만 피파온라인4 TB,TT,LIVE 등의 클래스에서 엘샤라위는 좋은 능력치를 부여받지 못했고 자연스레 대중적인 인기와도 동떨어질 수밖에 없었다.

하지만 이번 GR클래스 엘샤라위는 이전의 모습과는 다른 능력치와 체감으로 유저들 앞에 다시 서게 되었다. 마음이 가는 선수는 직접 사용해봐야 직성이 풀리는 기자. 이번에는 GR클래스 엘샤라위 +5강을 직접 사용해보기로 했다.


* GR 엘샤라위 - 피파온라인4 인벤 DB [바로가기]

※ 기자의 공식 경기 등급은 챔피언스이며, 선수 평가는 지극히 주관적일 수 있습니다.
※ 기사는 GR 엘샤라위 +5카를 기준으로 작성되었습니다
※ 아래의 움짤들은 우측 하단 'SD' 버튼을 누르면 고화질로 감상이 가능합니다



GR 엘샤라위 +5
빠른 움직임과 예리한 감아차기

■ 능력치와 급여, 소화 포지션 등 기본 스펙은 어떨까?

엘샤라위의 주 포지션은 LW, RW, CF이며 CAM이나 RM, LM으로도 충분히 활용할 수 있다. 약발인 왼발이 4이기 때문에 좌우 어디에서든 좋은 모습을 보여줄 수 있다.

178cm, 72kg에 마름 체격이며, 급여는 16이다. 급여가 생각보다는 낮은 편이다. 또한, '예리한 감아차기' 특성을 갖고 있어 Z+D 슈팅에서 큰 메리트를 보여주는 선수이다.





■ 빠른 주력과 상위급의 드리블 체감

속력 105, 가속력 108로 엘샤라위의 주력은 매우 빠른 편이다. 실제로 인게임에서도 측면에서 매우 활동적인 모습을 보여주었다. 상대 수비수들을 정신없게 만들기에는 충분했다.

드리블 체감도 좋은 편이다. 상대 수비수와의 1:1 상황에서도 쉽게 제치는 모습을 보여주었다. 방향 전환이나 갑작스러운 턴 동작도 만족스러웠다. 19TOTY네이마르와 체감을 비교하면 네이마르보다는 살짝 덜 부드러운 느낌이라고 말할 수 있을 것 같다.







■ 몸이 의외로 잘 버텨준다

빠른 몸놀림이 있는 것은 맞지만 체감 자체가 그렇게 부드러운 느낌은 아니다. 대신, 엘샤라위는 의외로 몸싸움에서 밀리지 않는 모습을 보여주었다. 이 부분만 보면 19TOTY 네이마르보다도 잘 버텨주는 느낌이었다.

다들 알고 있겠지만, 빠른 주력을 가진 윙어가 몸싸움까지 된다는 것은 엄청난 메리트라고 볼 수 있다. 사이드에서 자칫 턴 오버될 수 있는 상황에서도 볼을 빼앗기지 않고 패널티박스 안으로 침투할 수 있는 바탕이 되어줄 수 있다.







■ 예리한 감아차기!

엘샤라위는 슛 능력치는 물론, 커브 능력치도 좋은 편이다. 감아차기 능력은 당연히 만족스러웠다. 다만 직선 D슈팅의 골 결정력은 그렇게 좋게 느껴지진 않았다.






■ 윙어에게 크로스는 기본

크로스도 나쁘지 않은 편이다. 얼리 크로스나 역 크로스도 모두 가능하다. 무엇보다 약발이 4이기 때문에 좌우 어느 위치에서도 좋은 크로스가 가능하다.

만약 Z+D 슈팅과 역 크로스에 더욱 중점을 두고 싶다면 LM, LW에 위치시키면 되고, 오른발 러닝 크로스나 대각 D 슈팅에 더욱 중점을 두고 싶다면 RM, RW로 위치시키면 된다.






■ 총평

사실, 엘샤라위를 처음 구매했던 가장 큰 이유는 멋스러운 헤어스타일이 겸비된 페이스온 때문이었다. 하지만, 막상 사용해보니 급여 이상의 모습을 보여주었고, 현재는 GR 음바페+4강과 함께 좌우 윙어를 담당하고 있다.

예리한 감아차기 특성과 기대 이상의 몸싸움이 가장 마음에 들었으며 스태미너가 높아 후반에도 높은 속도의 주력을 꾸준히 보여주었다. 17급여 이하에서는 최상위 티어 윙어라고 봐도 좋을 것 같다.




■ 이런 유저라면 추천!

① 이탈리아, AS 로마 스쿼드를 구성중인 유저

② 예리한 감아차기를 가진 윙어를 선호하는 유저

③ 빠른 속력에 몸싸움도 어느정도 되는 윙어를 선호하는 유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