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2021년 '귀족의 정원' 축제는 특별히 추가된 요소가 없어 작년과 동일하게 진행된다.


월드 오브 워크래프트에서 부활절을 기념하는 연간 축제 '귀족의 정원'이 진행된다. 귀족의 정원 기간은 양 진영 플레이어 모두 초보자 마을로 돌아가 '알록달록한 알'을 모을 수 있다.

알록달록한 알에서는 축제 전용 화폐인 '귀족의 정원 초콜릿'과 축제 기간에만 판매되는 장식용 의상과 애완동물 등을 얻을 수 있다. 축제 관련 아이템은 모두 초보자 마을 여관 앞에 있는 '귀족의 정원 판매원'에게 초콜릿으로 구매할 수 있다.

귀족의 정원 기간에는 총 10가지 업적을 수행할 수 있으며, 그중 8가지 업적을 수행하는 [귀족의 정원사] 보상으로 '귀족' 칭호를 얻을 수 있다. 축제 기간은 2021년 4월 5일(월)부터 2020년 4월 12일(월) 오전 10시까지 진행된다.


'귀족의 정원' 기간 전용 구매 아이템
형변템, 애완동물, 탈것 그리고 신규 장난감 귀족 정원사의 귀환석

축제 기간에는 초콜릿을 이용해 턱시도와 드레스, 토끼 귀 모양의 머리장식 같은 다양한 장식용 장비부터 토끼류 애완동물과 날쌘 봄타조 탈것을 얻을 수 있다. 2019년부터는 파란색/갈색/노란색 새봄맞이 머리장식과 특별한 사용 모션이 있는 '귀족 정원사의 귀환석'가 판매목록에 추가됐다.

▲ 아이템을 파는 판매원은 초보자 마을 여관 앞에 있다

▲ 초콜릿으로 구매할 수 있는 아이템들, 머리장식 3가지와 귀환석

▲ 파란색/갈색/노란색 새봄맞이 머리장식


▲ 귀족 정원사의 귀환석 사용 모션에서 봄이 느껴진다


축제 아이템을 살 수 있는 '귀족의 정원 초콜릿'은 어디서 얻을 수 있을까?
각 진영의 수도와 가까운 시작 마을을 찾아가자!

귀족의 정원 기간에만 판매하는 아이템을 구매하기 위해서는 '귀족의 정원 초콜릿'을 모아야 한다. 이 초콜릿은 초보자 마을에 오직 축제 기간에만 등장하는 '알록달록한 알'에서 모을 수 있다. 진영마다 4개의 마을에서 초콜릿을 모을 수 있으며 지역은 아래와 같다.

▲ 알록달록한 알이 등장하는 진영별 초보자 마을

▲ 초보자 마을에는 표시된 것처럼 알록달록한 알이 계속 나타난다


■ 지도로 보는 얼라이언스 지역





■ 지도로 보는 호드 지역






'귀족'이 되어볼까나? 귀족의 정원 축제 전용 업적들
귀족 칭호도 얻고, 연간 업적 [길고도 낯선 길] 항목도 한 가지 달성!

귀족의 정원 축제 전용 업적은 총 10가지가 있으며, 그중 8가지가 '귀족' 칭호를 얻을 수 있는 [귀족의 정원사] 업적에 포함된다. [귀족의 정원사]는 연간 업적인 [길고도 낯선 길]의 달성 항목 중 하나이기도 하다. 모든 업적의 요구 조건은 대부분 간단하므로 이번 주말 '귀족' 칭호를 얻기 위해 이벤트를 즐기는 것을 추천한다.


■ 귀족이 되기 위한 '귀족의 정원사' 업적 목록

- [알봤다!]


귀족의 정원 축제에서 가장 기본 중의 기본 '알록달록한 알'을 찾으면 완료되는 업적이다. 지역별 시작 마을 곳곳에 나타나는 알을 찾아 클릭하면 달성된다. 알을 사용하면 음식이면서 축제 전용 화폐인 '귀족의 정원 초콜릿'을 얻을 수 있고, 종종 초콜릿으로 구매할 수 있는 축제 아이템들도 나온다. 알을 찾다 보면 종종 1시간 동안 [귀족의 정원 토끼]로 변신하는 버프를 얻는다.

- [초콜릿 중독자]


축제 전용 화폐인 '귀족의 정원 초콜릿'을 100개 섭취하면 달성되는 업적이다. 업적을 수행하지 않은 플레이어라면 처음에는 25개를 먹는 [초콜릿 애호가] 업적이 표시된다. 애호가 업적을 수행하며 먹은 초콜릿도 먹은 횟수에 포함되므로 업적용으로는 100개만 있으면 된다. '귀족' 칭호를 주는 [귀족의 정원사] 업적에 포함되므로 화폐가 아깝지만 칭호를 얻기 위해선 반드시 수행해야 한다.

- [사막의 장미]


해당 업적은 우선 '새봄맞이 로브'가 필요하다. 로브는 알록달록한 알을 채집하면서 얻거나, 귀족의 정원 판매원에게 귀족의 정원 초콜릿 50개로 구매할 수 있다. 새봄맞이 로브를 준비했다면 업적에 표시된 5개 지역에서 꽃을 심으면 완료된다. 실리더스처럼 확장팩 이벤트로 지형이 변한 곳은 NPC '지도르미'에게 말을 걸어 과거 시간으로 되돌려야 업적이 달성된다.


▲ 초콜릿 50개로 구매할 수 있는 새봄맞이 로브로 꽃을 심을 수 있다

- [수줍은 신부]


[수줍은 신부]는 축제 아이템인 '흰색 턱시도 셔츠'와 '검은색 턱시도 바지'가 필요하고 '우아한 드레스'를 입은 상대 플레이어가 필요하다. 턱시도 셔츠와 바지는 알록달록한 알에서 무작위로 얻거나, 귀족의 정원 판매원에게 턱시도 부위 당 초콜릿 25개로 구매할 수 있다. 우아한 드레스는 초콜릿 50개가 필요하다.

턱시도나 드레스는 캐릭터의 성별과 상관없이 착용할 수 있다. 턱시도 세트를 착용한 채 우아한 드레스를 입은 플레이어를 선택하고 채팅으로 '/키스'를 입력하면 업적이 완료된다.

- [유황란]


[유황란]은 축제 동안 토끼로 변신해 운고로 분화구의 '골락카 간헐천'에서 알을 낳으면 되는 업적이다. 토끼로 변신하는 방법은 2가지다. 하나는 알록달록한 알을 찾다 보면 일정 확률로 [귀족의 정원 토끼] 버프가 걸린다. 다른 방법으로는 파티 상태에서 '꽃 핀 나뭇가지'를 다른 파티원에 사용해주는 방법이다.

업적을 함께 할 파티원이 있다면 골락카 간헐천으로 이동해 서로에게 '꽃 핀 나뭇가지'를 사용하면 된다. 토끼로 변신한 후에는 알을 낳기 위한 약간의 대기시간이 필요하다.

혼자라면 먼저 운고로 분화구의 '마샬의 격전지'를 귀환 위치로 지정한다. 그 후 마을로 돌아와 알록달록한 알을 수집해 변신 버프를 얻는다. 토끼 변신 상태에서는 주문 시전이 불가능해 장난감은 사용할 수 없다. 대신 귀환석은 사용되므로 빠르게 운고로 분화구로 이동할 수 있다. 단, 간헐천까지 이동하면서 전투에 걸린다면 변신이 풀리므로 주의해야 한다.

▲ 알을 채집하거나 꽃 핀 나뭇가지를 이용하면 토끼로 변신할 수 있다


- [봄날의 외출]


[봄날의 외출]은 알록달록한 알을 얻을 수 있는 각 마을에서 애완동물 '봄 토끼'의 짝(다른 플레이어의 봄토끼)을 찾아주는 업적으로 자신과 다른 플레이어의 봄 토끼가 필요하다. 봄 토끼는 알록달록한 알에서 얻거나 귀족의 정원 판매원으로부터 '행운의 토끼 발'을 구매하면 얻을 수 있다. 수행 지역은 알록달록한 알이 나오는 초보자 마을과 같다.

▲ 알록달록한 알이 등장하는 마을에서 짝을 찾아주면 된다.

- [귀족의 정원]


[귀족의 정원]은 귀족의 정원 판매원이 초콜릿 5개로 판매하는 '귀족의 정원 알'을 특정 지역에 놓으면 되는 간단한 업적이다. 얼라이언스는 '스톰윈드', 호드는 '실버문'에 놓으면 완료된다.

▲ 귀족의 정원 알은 초콜릿 5개로 판매원에게 구매할 수 있다

- [토끼로 얍!]


[토끼로 얍!] 업적은 '새봄맞이 꽃'이 필요하다. 새봄맞이 꽃 역시 알록달록한 알에서 일정 확률로 얻거나, 초콜릿 50개로 귀족의 정원 판매원에게 구매할 수 있다. 새봄맞이 꽃을 장비하면 다른 캐릭터에게 토끼 귀를 씌울 수 있다. 이를 이용해서 18레벨 이상의 12종족에게 한 번씩 사용하면 된다. 여러 캐릭터가 모이는 달라란이 업적을 수행하기 좋다.

■ 필수 업적이 아닌 이벤트 기간 업적 2가지

- [일요 특선], [특별한 날의 의상]


[일요 특선][특별한 날의 의상]은 '귀족' 칭호를 주는 [귀족의 정원사] 업적에 포함되지 않아 꼭 할 필요는 없다. 그저 약간의 운과 노력이 필요한 업적으로 '알록달록한 알'에서 턱시도 세트와 우아한 드레스를 얻기만 하면 달성된다. 장난감이나 탈것을 사기 위해 초콜릿을 모으다 보면 자연스럽게 완료되는 모습을 볼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