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 주간 각 서버의 주요 이슈 및 게시판에서 전해지는 훈훈한 이야기까지! 아트레이아에서 화제가 되고 있는 소식을 전해드리는 주간 아이온 시간이 돌아왔습니다! 이번 주에는 많은 유저들이 도전을 이어가고 있는 프로메툰 공방 어려움 난이도의 3번째 네임드 몬스터 공략 팁 게시물과 마도성 데바의 도전의 탑 공략 게시물이 화제가 되었습니다.


■ 주간 아이온1. 스킬 패턴부터 공략 핵심 팁까지! 공방 어려움 3넴 공략

요즘 아이온에서 제일 핫한 인스턴스 던전(이하 인던)은 어려움 난이도의 프로메툰 공방(이하 공방)이 아닐까 싶습니다. 공방 어려움 난이도에선 PvE 최종 장신구라고 할 수 있는 궁극의 별빛 섬광 장신구 시리즈를 얻을 수 있기 때문인데요.

최종 등급의 장신구를 얻을 수 있는 곳인 만큼 난이도도 높은 편입니다. 이에 많은 데바들이 파티를 꾸려 공략에 도전하고 있지만, 특히 최근 업데이트로 추가된 3번째 네임드 몬스터인 '광폭한 타루칸'은 공략 방법이 많이 공유되지 않아 많은 데바들이 공략에 어려움을 겪고 있는 상황입니다.

이런 데바들을 위해 공략에 성공한 엘리시움 서버 '김청하' 데바의 공략 게시물이 화제입니다. 해당 게시물에는 광폭한 타루칸의 스킬 패턴부터 위험 구간, 주의해야 할 타루칸의 스킬과 유의사항 등이 상세히 설명돼있습니다. 아직 공략에 성공하지 못한 유저들을 위한 게시물인 만큼 공략 내용을 숙지하고 파티원들과 함께한다면, 공략에 성공하고 허리띠를 획득할 날도 멀지 않을 것 같습니다.

특히 분신체 위치를 설명한 그림에서 정성을 듬뿍(?) 느낄 수 있었습니다.


▶ 3넴 공략 종합(feat 빛 별 유냐 김청하) - 엘리시움 서버 '김청하' (원문 보러가기)

▲ 분신체 처치에 좋은 위치 설명



■ 주간 아이온2. 살살 돌아본 마도성의 도전의 탑 공략

도전의 탑은 층마다 존재하는 몬스터를 공략하며 위로 올라가는 솔로잉 인던입니다. 솔로잉 인던임 만큼 사망 시 도전이 자동으로 종료되기에 자신의 한계를 시험해볼 수 있는 공간이기도 합니다.

많은 데바들이 시간 단축 등 자신만의 한계를 뛰어넘기 위해 도전의 탑에 오르곤 하는데요. 다소 어려울 것 같은 마도성 시점에서의 공략 영상이 올라와 화제가 되고 있습니다.

마도성으로 공략하기엔 다소 어려울 것 같지만 사용하면 좋은 스킬 구성과 스킬 사용 타이밍 등, 영상에서 다양한 팁을 얻어 공략한다면 누구나 최상층에 도달할 수 있을 것 같습니다.


▶ 라이트유저의 도탑 공략 - 이스할겐 서버 '끄' (원문 보러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