5월 2일(목), 리니지2 본 서버에서 '이 박은 실하다' 이벤트가 시작되었다. 해당 이벤트는 5월 29일(수) 정기점검 전까지 진행되며, 몬스터 처치를 통해 획득한 박씨를 사용해 타오르는 사기충천 인절미 등의 보상 아이템을 획득할 수 있다. 또, 이벤트 기간 매일 오전 11시와 오후 8시에는 기란 항구에서 왕대박 레이드 진행된다.

이벤트 방식은 어렵지 않다. 40레벨 캐릭터는 몬스터를 사냥하면 박씨를 수집할 수 있는데, 이를 사용하면 우량박과 불량박 중 하나를 깨트릴 수 있다. 본 서버를 기준으로, 우량박에서는 HP 물약 10개가 확정적으로 제공되며 이 외에 획득 경험치, SP 증가 효과의 타오르는 사기충천 인절미, 은총 별사탕, 사이하의 버프 주문서 등을 획득할 수 있다.


▲ 몬스터 사냥으로 수집한 박씨를 사용해 보상 아이템을 획득 가능하다


불량박에서는 확정 보상으로 HP 물약 5개가 제공되며, 무작위 보상으로 타오르는 사기충천 인절미 1개, 사이하의 버프 주문서 1개 등의 보상이 무작위로 주어진다. 말하는 섬 서버에서는 우량박에서 사이하의 경험치 부적 상자, 드래곤의 특별한 열매 등을 획득 가능한데, 사이하의 경험치 부적은 습득 경험치와 SP가 20% 증가하는 아이템이다.

수집한 박씨는 아데나와 함께 대박씨로 교환할 수도 있다. 본 서버에서는 박씨 10개와 20만 아데나로, 말하는 섬에서는 박씨 10개와 70만 아데나로 대박씨를 획득 가능하다. 대박씨를 사용하면 랜덤으로 소환되는 우량대박과 불량대박을 깨트릴 수 있다.

본 서버 우량대박 확정 보상으로는 멜리사의 HP 물약, 타오르는 사기충천 인절미와 정령탄 교환권이 지급된다. 이 외 무작위로 획득 가능한 대표 보상으로는 레어 액세서리 Lv1, 바이움 탈리스만, +16 C그레이드 무기 상자 등이 있다. 불량대박의 무작위 보상으로는 오만의 반지, 용계의 귀걸이, 베니르의 탈리스만 조각이 마련되어 있다.


▲ 우량박, 불량박, 우량대박, 불량대박 개봉 시 확정 아이템과 함께 무작위 아이템이 제공된다


매일 18시부터 24시 사이에는 피크 타임이 적용되어 박씨 드롭량의 최대 10배로 증가한다. 0시부터 10시까지는 별도의 혜택이 주어지지 않으며, 10시부터 18시까지는 드롭량이 2배로 늘어난다. 즉, 효율적인 이벤트 참여를 위해서는 18시부터 24시 사이를 잘 이용하는 것이 좋다.

한편, 매일 오전 11시와 오후 8시에는 기란 항구에서 왕대박 레이드도 진행된다. 40레벨 이상 캐릭터는 누구나 참여할 수 있으며, 각 마을에 있는 '푸스 더 캣'을 통해 이벤트 장소로 무료 이동이 가능하다. 레이드 성공 시 NPC 피오티에게 사이하의 은총 3만 5천 포인트를 충전할 수 있는 사이하의 축복 아이템을 받을 수 있다.


▲ 이벤트 레이드 성공 시 사이하의 축복을 얻을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