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온이 유저들의 커스터마이징 캐릭터와 직접 디자인한 몬스터가 게임 내에 구현되는 '데바, 네임드가 되다' 이벤트를 진행한다.

'데바, 네임드가 되다'는 지난 2월 진행되었던 '서버 크래프트2' 공모전에서 당선된 서버별 캐릭터와 신규 몬스터를 게임 내 실제 네임드 몬스터로 만나볼 수 있는 특별 이벤트다. 당시 '네임드가 되다!' 공모전에서 서버별 1위로 당선된 캐릭터와 '몬스터의 주인' 공모전에서 선정된 신규 네임드 몬스터가 등장하며, 처치 시 각종 보상을 얻을 수 있다.

우선 금일부터 22일까지 매일 오후 9시, 서버 몬스터 공모전 당시 서버별 1위로 당선된 캐릭터를 토대로 제작된 네임드 몬스터가 등장하게 된다. 몬스터 출현 장소는 드마하 스하라 사막 서부 지역으로, 요일마다 서버별 네임드 몬스터가 로테이션으로 등장한다.

등장한 몬스터 처치 시 궁극의 스플렌 무기/방어구/장신구/날개깃 상자 등을 주사위 보상으로 얻을 수 있으며, 주사위 보상 외에도 강력한 A등급 미니움 꾸러미, 소모품 꾸러미 등을 기본 보상으로 얻을 수 있다. 또한, 메인 보상 외에도 네임드 등장 30분 전 스텔루시아에서 진행 가능한 특별 퀘스트를 통해 어둠의 추종자 의상 세트, 마르쿠탄 모형 등의 획득을 노려볼 수도 있다.


▲ 네임드 몬스터는 요일별로 다르게 등장한다!

▲ 네임드 처치 메인 보상


더불어 '몬스터의 주인' 공모전에서 당선된 신규 몬스터 '프리갈'도 드마하 지역에서 만나볼 수 있다. 프리갈은 판데모니움 서버 '너냥' 유저가 디자인한 몬스터로 강력한 오드의 힘 때문에 성장하지 못한 꼬마 용족을 기본 설정으로 하고 있다. 공모전 당시 노란 눈에 파란 뿔을 가진 귀여운 외모로 인기가 많았다.

프리갈 처치 보상은 퀘스트 형식으로 진행된다. 스텔루시아 지역 이벤트 NPC '수상한 브라우니'를 통해 처치 퀘스트를 받아 프리갈 10마리 처치에 성공하면 '강력한 프리갈의 큐빅 꾸러미'를 보상으로 얻을 수 있다. 해당 퀘스트는 일일 퀘스트로 15회 완료 시에는 전설의 PvE 강화석도 추가로 지급된다.

'데바, 몬스터가 되다' 이벤트는 22일 정기점검 전까지 진행할 수 있으며, 이벤트와 관련된 보다 자세한 사항은 이벤트 특별 페이지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 신규 몬스터 프리갈과 프리갈 등장 위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