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규 영웅인 스톰윈드의 국왕 안두인 추가와 전장 업데이트가 포함된 히어로즈 오브 더 스톰 패치가 적용되었다.

먼저 전장 관련 변경 사항을 살펴보면 영원의 전쟁터는 각 팀 소환사 용병 캠프 근처에 있는 관문 양 옆에 포탑이 생기면서 과거에 비해 파괴하기가 어려워졌다.

그리고 불지옥 신단과 볼스카야 공장은 제법 많은 변화가 이뤄졌는데 불지옥 신단의 경우 비전/냉기/포격 세 응징자의 공격력을 각각의 특징을 유지하는 선에서 조정했다. 세부적으로 포격 응징자는 공격력이 대폭 상향되었으며, 비전 응징자는 공격력이 감소하는 대신 시간이 지날수록 더욱 강력해지고, 냉기 응징자에게는 구조물을 무력화 시키는 능력이 추가되었다.

볼스카야 공장은 트리글라브 수호자의 팀 교전 위력을 조정, 적 건물을 철거하는 쪽에 비중을 뒀다. 대표적으로 로켓 주먹의 이동 불가 효과는 밀쳐내기 효과로 바뀌어 다른 기술과의 연게가 어려워졌고, 탑승물 교체 버튼도 삭제하는 등의 변화가 있다.

이외에도 용의 둥지는 대대적인 아트 업데이트가 이뤄졌는데 세부적인 조정 사항은 다음과 같다.


■ 전장 변경 사항

◇ 영원의 전쟁터

- 각 팀의 소환사 용병 캠프 근처에 있는 관문 양 옆에 포탑이 생겼습니다.
- 개발자의 의견: 각 팀의 중앙 치유의 샘 근처 관문에 포탑을 세워, 일부 영웅들이 이 샘을 손쉽게 파괴하던 문제를 해결하고자 했습니다.

◇ 불지옥 신단

- 형평성을 조금 더 맞추고자 세 응징자의 공격력을 재조정했습니다.
- 비전 응징자
ㄴ 비전 공격력이 52에서 53으로 증가했습니다.
ㄴ 레벨당 증가하는 비전 공격력이 분당 11에서 8로 감소했습니다.

- 냉기 응징자
ㄴ 기본 냉기 공격력이 110에서 120으로 증가했습니다.
ㄴ 냉기 공격의 반경이 3에서 3.25로 증가했습니다.
ㄴ 냉기 폭발의 개수가 6개에서 5개로 감소했습니다.
ㄴ 적 구조물이 냉기 폭발에 피해를 받으면 3초 동안 무력화됩니다.

- 포격 응징자
ㄴ 기본 포격 공격력이 90에서 115로 증가했습니다.
ㄴ 분당 증가하는 포격 공격력이 5에서 17로 증가했습니다.

- 개발자의 의견: 이번 변화로 세 응징자만의 특징은 유지하면서, 각각의 위력을 조금 더 비슷하게 맞추려 했습니다. 이제 포격 응징자는 무시무시한 적정 공격력을 지니게 되었고, 비전 응징자는 공격력은 감소했지만 시간이 지날수록 더욱 강력해지는 위력은 그대로 유지했습니다. 냉기 응징자에게는 구조물을 무력화시키는 능력이 추가되어, 팀들이 응징자를 따라 적 구조물에 공격을 쏟아부을 수 있도록 하였습니다.

◇ 볼스카야 공장

- 트리글라브 수호자
ㄴ 탑승물 교체 (R)
ㄴ 삭제되었습니다.

- 조종사
ㄴ 이제 게임 시작 후 1분까지, 증가하는 생명력과 일반 공격력이 정상적으로 적용됩니다.

ㄴ 일반 공격
ㄴ 초기 공격력이 200에서 140으로 감소했습니다.
ㄴ 1분에서 5분 사이, 증가하는 공격력이 10에서 7로 감소했습니다.
ㄴ 6분에서 10분 사이, 증가하는 공격력이 15에서 10.5로 감소했습니다.
ㄴ 11분에서 15분 사이, 증가하는 공격력이 20에서 14로 감소했습니다.
ㄴ 16분에서 20분 사이, 증가하는 공격력이 25에서 17.5로 감소했습니다.
ㄴ 21분에서 60분 사이, 증가하는 공격력이 30에서 21로 감소했습니다.
ㄴ 이제 구조물에는 50%의 추가 피해를 줍니다.

- 생명력
ㄴ 16분에서 20분 사이, 증가하는 생명력이 1100에서 1375로 증가했습니다.
ㄴ 21분에서 25분 사이, 증가하는 생명력이 1375에서 1650으로 증가했습니다.

- 돌진 (Q)
ㄴ 공격 반경이 2.5에서 2로 감소했습니다.
ㄴ 초기 공격력이 225에서 140으로 감소했습니다.
ㄴ 분당 증가하는 공격력이 20에서 14로 감소했습니다.
ㄴ 영웅이 아닌 대상에게 주는 추가 피해가 200%에서 400%로 증가했습니다.

- 로켓 주먹 (W)
ㄴ 너비가 1에서 1.5로 증가했습니다.
ㄴ 이제 영웅을 이동 불가 상태로 만드는 대신, 로켓 주먹이 날아온 거리와 같은 거리만큼 뒤로 밀쳐냅니다.
ㄴ 초기 공격력이 200에서 150으로 감소했습니다.
ㄴ 분당 증가하는 공격력이 10에서 15로 증가했습니다.

- 사수
ㄴ 입자포 (Q)
ㄴ 초기 공격력이 225에서 190으로 감소했습니다.
ㄴ 분당 증가하는 공격력이 15에서 19로 증가했습니다.

- 개틀링 포 (W)
ㄴ 공격 반경이 0.5에서 0.3으로 감소했습니다.
ㄴ 초기 공격력이 45에서 38로 감소했습니다.
ㄴ 분당 증가하는 공격력이 3.5에서 3.8로 증가했습니다.

- 파열 레이저 (E)
ㄴ 공격 반경이 2.25에서 1.25로 감소했습니다.
ㄴ 레이저의 초기 공격력이 75에서 60으로 감소했습니다.
ㄴ 분당 증가하는 레이저의 공격력이 3에서 6으로 증가했습니다.
ㄴ 레이저 폭발의 초기 공격력이 500에서 380으로 감소했습니다.
ㄴ분당 증가하는 레이저 폭발의 공격력이 25에서 38로 증가했습니다.

- 개발자의 의견: 이번 변화로, 트리글라브 수호자의 팀 교전 위력을 조금 덜어 내어 (특히 게임 초반부에서) 적 건물을 철거하는 쪽에 더해 보고자 했습니다. 저희는 수호자가 라인을 밀어붙일 동안엔 적들이 팀 교전을 하기 껄끄러울 정도로 강력한 힘을 지녀야 한다고 생각하지만, 생명력이 가득찬 영웅을 초토화시키는 위력은 조금 많이 강력하다고 생각했습니다. 로켓 주먹의 이동 불가 효과는 밀쳐내기 효과로 바뀌어 수호자의 다른 기술들과 연계하기 어렵게 되었지만 적 입장에서는 연계된다면 물러날 수 밖에 없는, 여전히 강력한 존재감을 지니도록 했습니다. 또한, 이번 패치를 수호자의 분당 공격 증가량을 조정하는 기회로 삼아, 영웅, 돌격병, 용병과 맞추어 일반적인 공격력 곡선을 그리도록 했습니다. 그리고 탑승물 교체 버튼도 삭제했습니다. 멋진 기능이었지만, 조종사와 사수가 모두 탑승하면 수호자의 공격력이 증가하도록 상향하여 2인승을 권장했던 패치가 있었음에도, 여전히 한 명의 플레이어가 자리를 바꿔 가며 조종사와 사수 역할을 모두 하는 플레이가 나타났기 때문에 이를 방지하기 위해 결정을 내리게 되었습니다.


다음으로 새로운 영웅으로 안두인이 추가되었다. 살라메인을 손에 든 스톰윈드의 국왕 안두인은 원거리 치유사로 즉시 아군 영웅을 저지 불가 상태로 자신의 위치로 끌고오는 '신의의 도약'을 고유 능력으로 가지고 있다.

또한 아군 영웅의 생명력을 회복 시키는 순간 치유(Q), 적에게 피해를 주고 넓은 범위 내 아군 영웅의 생명력을 회복시킬 수 있는 천상의 별(W), 회오리 치는 빛의 물결을 전방으로 내보내 처음 적중된 적 영웅에게 피해와 함께 이동 불가 상태로 만드는 응징(E) 기술을 보유했다.

특히 주위 아군 영웅들의 최대 생명력 25% 회복 및 보호 상태를 만드는 빛의 권능: 구원과 아군에게 빛의 힘들 불어 넣어 1.5초 후 폭발하면서 주위 적들에게 피해와 기절 효과까지 주는 빛폭탄등 공격과 방어에 균형잡힌 궁극기 까지 보유하고 있다는게 특징이다.

그밖에 좀 더 자세한 내용은 패치노트 전문을 통해 확인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