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베르트 레반도프스키. 실축에서는 최고의 포워드로 꼽힐 만큼 능력이 있는 선수이지만, 피파온라인4에서는 다소 둔탁한 체감과 스피드로 유저들의 관심을 끌지는 못했었다.

또, 라이브 클래스와 TB 클래스, PL 클래스 이후에는 따로 소식도 없었다. 이런 상황이다보니, 실축에서 레반도프스키의 능력을 좋아했던 유저들은 당연히 아쉬울 수밖에 없었을 것이다.

그랬던 레반도프스키가 TC 클래스에서 새롭게 모습을 보였다. 확실히 조금 더 좋아진 모습으로 돌아온 레반도프스키, 어떤 능력을 갖고 있는지 한 번 직접 사용해봤다.



▲ TC 레반도프스키는 이전 클래스들과는 확실히 다른 평가를 받고 있다



※ 기자의 공식 경기 등급은 챔피언스이며, 선수 평가는 지극히 주관적일 수 있습니다.
※ 기사는 TC레반도프스키 +3카를 기준으로 작성되었습니다
※ 아래의 움짤들은 우측 하단 'SD' 버튼을 누르면 고화질로 감상이 가능합니다





TC 레반도프스키 +3
이제는 좋아졌을까?

■ 이전 클래스보다는 확실히 좋아진 체감과 스피드, BUT 1티어급은 아직

이전 TB, LIVE 클래스에서의 레반도프스키는 골 결정력이나 몸싸움, 볼 간수, 밸런스 등이 준수한 편이었다. 하지만 느린 스피드와 둔탁한 드리블 체감 덕에 유저들의 사랑을 받기는 힘들었던 것이 사실이다.

그런 면에서 봤을 때, 이번 TC 클래스 레반도프스키의 체감은 조금 더 나아졌다고 감히 말할 수 있을 것 같다. 우선 속력과 가속력이 92, 87인데 80, 81인 TB 클래스와 비교하면 매우 우수한 수준이다. 또한, 드리블, 민첩성, 밸런스 능력치도 준수하다.

하지만, 그렇다고 호날두나 호나우두급의 체감과 스피드를 기대해서는 안 된다. 이전 클래스와 비교했을 때 월등한 수준이며, 전체적으로 봤을 때는 1티어급 반열에 오르기에는 무리가 있는 것이 사실이다. 이 부분이 레반도프스키가 피파온라인4에서 아직은 최상위 선수로 올라갈 수 없는 가장 결정적인 이유가 될 것 같다.







■ 우수한 패널티 박스 안 위치 선정

실축에서도 보여주듯이 레반도프스키의 박스 안 움직임은 굉장히 뛰어난 편이다. 이 움직임은 이번 TC 클래스 레반도프스키에게서 충분히 느껴볼 수 있다.

특히, 크로스가 올라오는 상황이나 동료가 패스를 찔러주는 상황에서 적절한 위치에 자리를 잡는 모습을 자주 살펴볼 수 있다. 실제로 '위치 선정' 능력치도 97로 상당히 높은 편이다.

'파워 헤더'가 있었다면 크로스 상황에서 그 위치 선정 능력이 더욱 빛을 발할 수 있었을 것으로 보인다.











■ '예리한 감아차기' 특성 보유

레반도프스키가 매력적인 또 하나의 이유는 '예리한 감아차기' 특성을 보유하고 있다는 점이다. 다들 알고 있듯이, 해당 특성은 공격 자원에게는 매우 중요한 부분이 된다.

또 하나 좋았던 점은 레반도프스키의 왼발이 4.5정도로 느껴질 만큼 괜찮은 슈팅을 보여주었다는 것이다.







■ 일반 D 슈팅은 어떨까?

일반 D 슈팅도 강력한 편이다. 확실한 상황에서는 가볍게 마무리를 지어주는 결정력을 가지고 있으며, 패널티 박스 근방 중거리 슛도 나름 잘 들어갔다.









■ 좋은 피지컬을 바탕으로 한 몸싸움

몸싸움은 여전히 좋다. 큰 신장을 기반으로 버텨주는 플레이에 능한 모습을 보여준다. 이러한 능력은 패널티 박스 안 수비수와의 경합에서 큰 메리트로 작용할 수 있다.








■ 총평

골 결정력과 위치 선정, 몸싸움 등은 확실히 뛰어나다. 하지만 여전히 체감과 스피드가 살짝 아쉽다. 물론, 이 아쉬움은 호나우두나 호날두 등과 비교했을 때의 아쉬움이다.

확실히 이전 클래스들에 비하면 좋아진 체감과 스피드를 탑재했다. 레반도프스키를 게임에서 제대로 써보길 기다려왔던 유저라면 당당하게 추천할 수 있을 것 같다.

▲ 언젠가는 5카를 사용해보고 싶다


■ 이런 유저라면 추천!

① 바이에른 뮌헨, 폴란드 스쿼드 구성 유저

② 버텨주고, 간수하는 포워드를 원하는 유저

③ 박스 안에서 좋은 위치 선정 능력을 가진 포워드를 원하는 유저

④ 좋은 골 결정력을 가진 포워드를 원하는 유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