던전앤파이터에서 5월 9일(목) 정기점검 업데이트를 통해 캐릭터 밸런스 패치가 이뤄졌다. 또한, PvP 콘텐츠인 결투장 시즌 5 종료 및 시즌 6 전야 이벤트와 할렘 지역의 인기 NPC가 진행하는 '아론제의 할렘볼' 이벤트가 시작됐다.


▲ 캐릭터 밸런스 패치 및 신규 이벤트 할렘볼! 시작


▲ 매주 추첨을 통해 레어 아바타의 행운을 누려보자!




■ 마신은 소폭 상향으로 수정? 밸런스 패치

밸런스 패치의 경우 지난주 퍼스트 서버에서 미리 공개한 내용을 토대로 유저들의 피드백을 받아들여 수정이 이뤄졌다.

대부분 조금씩 스킬들의 데미지를 추가로 늘려주거나 최근 메타에 맞게 쿨타임을 줄이도록 개선되었다. 또는 스택형 스킬의 경우 스택 관리를 좀 더 쉽게 하는 방향으로 편의성을 늘려줬다.

런처의 경우 주력이 아닌 잘 쓰지 않는 스킬들의 데미지 비율만 추가되어 원성을 자아냈으나, 본서버에 넘어와서는 어느 정도 개선이 이뤄졌다.

가장 말이 많은 직업은 마신으로 퍼스트 서버에서 극적인 상향이 이뤄졌으나, 본서버로 넘어오면서 다시 하향되었다.

2차 각성기 상향이 아예 사라졌고, 아텐의 화신에 붙어있던 각종 옵션들도 대부분 칼질당했다. 물론 상향 폭이 꽤 파격적이긴 했으나, 타 직업과 큰 차이는 아닌지라 지난 일주일간 패치 예고를 보고 행복해했을 마신 유저들의 아쉬움을 자아냈다.

이외에 직업들은 지난 밸런스 패치 기조를 따라 적당히 기본 스킬들을 강화시키고, 20초 딜 타임 내에서 효율적인 연계를 가능하도록 편의성을 개선했다.


▲ 상향 폭이 파격적이긴 했다만 줬다가 삭제하는건 좀...


▲ 한순간의 꿈이란 말인가? 홀라당 날아가버린 2각 상향안.



■ 레이드 주 5일제 정규화! 결투장 시즌 6 준비

추가 업데이트 사항으로는 2019년 5월 9일(목)부터 2019년 5월 23일(목)까지 결투장 시즌 6 전야제 이벤트가 개최된다. 이벤트 기간 동안은 승리시 획득 경험치가 40% 증가된다. 그리고 현재 진행 중인 결투장 시즌 5는 5월 23일(목)에 종료되며, 시즌 보상 역시 종료일을 기준으로 지급될 예정이다.

연휴 이벤트로 기획되었던 레이드 주 5일제가 상시 적용된다. 루크 / 핀드워 / 프레이 - 이시스 등 모든 레이드 던전의 도전 가능 요일이 목요일과 금요일을 제외한 '토요일 ~ 수요일'로 바뀐다. 이를 통해 특정 요일에 압박받지 않고 여유로운 레이드 일정을 세울 수 있다.


▲ 주말에 급하게 몰아서 하는 괴로움은 이제 안녕~ 주 5일제로 바뀐 레요일



■ 매주 로또 당첨의 기분을 누려보자! 아론제의 할렘볼

2019년 5월 9일(목)부터 새로 시작되는 이벤트인 아론제의 할렘볼은 쉽게 말해서 던파식 로또 추첨이라고 보면 된다. 차이점이 있다면 실제 로또처럼 게임 안에서 재화를 주고 복권을 구입할 필요가 없다는 것이다.

단순히 세리아 방에 있는 NPC 아론제를 통해 행운의 숫자를 적고 응모만 하면 된다. 즉, 가상 로또로 적정 레벨 던전을 돈다거나 재화를 요구하지 않고 순수하게 재미로 즐길 수 있는 이벤트다.


▲ 그냥 응모만 해도 클론 레어 아바타 풀세트 획득의 기회가 생긴다!



1~30까지의 숫자를 총 5번 기입할 수 있으며, AI에 모두 맡기고 랜덤으로 숫자를 뽑아서 응모할 수도 있다. 매주 참여하기만 해도 아론제의 감사 상자를 확정 보상으로 획득하며, 개봉 시 낮은 확률로 할렘볼! 무기 클론 아바타 상자와 클론 레어 아바타 풀세트 상자를 얻을 수 있다.

당첨 숫자 발표는 매주 점검 후 공개되며, 당첨 번호 숫자가 5개 전부 일치하면 [교환가능] 할렘볼! 1~14차 레어 아바타 선택 상자가 주어진다.

4개 일치 시 [교환가능] 할렘볼! 무기 클론 아바타 상자를 얻고, 3개 이하부터는 일치한 숫자 갯수에 따라 응모 종이를 차등 지급한다.

이벤트 기간은 5월 9일(목)부터 6월 5일(수)까지 총 3회의 기회가 평등하게 주어진다. 좋은 숫자를 뽑아서 던생역전을 노려보자.


▲ 응모 종이로는 마스터 계약 패키지나 반물질 입자를 구입할 수 있다


▲ 당첨일 발표는 매주 정기 점검일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