트리 오브 세이비어의 헤어 코스튬은 캐릭터를 더욱 이쁘게 만들어주는 외형 장식 아이템이다. 가면, 뿔, 꽃장식, 머리핀, 동물탈 등 종류도 다양하고 컨셉도 가지각색이라 마을에서 같은 헤어 코스튬을 착용하는 유저는 많지 않다. 물론, 여신의 큐브에 신상품이 나오는 날엔 비슷한 상품들로 다들 입고 다니지만, 시간이 지나면 자신이 평소 착용했던 헤어 코스튬으로 캐릭터를 꾸미고 있다.

마법 부여된 옵션을 맞추면서 헤어 코스튬을 착용하는 경우도 있지만, 해당 클래스의 코스튬에 맞추거나 컨셉에 맞게 꾸미는 방법도 있다. 예를 들어 여우 가면을 본다면 단번에 시노비와 어울린다고 생각날 정도로 떠올리게 된다. 백호 가면은 신규 클래스인 산포를 연상케 하는데, 이번 시간엔 특정 헤어 코스튬과 어울리는 클래스를 소개하려고 한다.

▲ 모델: 인벤시온


이름: 빅 레드 헤어 리본
클래스: 무녀

빅 레드 헤어 리본은 무녀에게 정말 어울리는 헤어 코스튬 중 하나다. 캐릭터 머리보다 더 큰 빨간 리본이 모든 이들의 시선을 집중시키는데, 오마모리를 만들거나 빗자루질을 사용할 때 정말 매력 넘치는 무녀를 만나볼 수 있다. 물론 카구라를 춤추면 주목도는 절정이지만, 주변에서 눈부시다고 구박받을 수 있으니 주의하자.



▲ 모델: BJ이웅비


이름: 명예로운 훈장 이각모
클래스: 커세어

커세어에게 어울리는 헤어 코스튬이 등장했다. 5월의 여신의 큐브에서 얻을 수 있으며 머리 윗부분을 가려주는 디자인에 커세어를 키우는 유저라면 탐날 것이다. 물론 해적선은 없지만 모자라도 챙겨서 명예라도 지키면 어떨까 싶다.


▲ 모델: 인벤시온


이름: 금테 투구 or 나뭇잎 투구
클래스: 랜서, 캐터프랙트

소드맨에게 어울리는 투구는 금테 투구와 나뭇잎 투구다. 그중 코스튬에 든든한 판금을 둘둘 걸치며 거친 전사의 냄새가 나는 클래스가 랜서와 캐터프랙트다. 하이랜더나 도펠죌트너, 바바리안도 소드맨이지만 거적때기 가죽을 입은 느낌이라 투구랑 어울리지 않아 투구의 멋을 살리기 힘들다.


▲ 모델: 인벤시온


이름: 여우 가면
클래스: 무녀, 시노비

여우 가면은 시노비도 어울리지만, 무녀도 어울리는 헤어 코스튬이다. 동양의 어느 나라 클래스엔 그 나라에 어울리는 가면도 존재하는데, 여우 가면이 제격이다. 여우 가면을 두고 시노비와 무녀 중 어느 클래스에 장착할지 궁금하다면, 마법 부여 스크롤을 사용하자. 물리 공격력이 나오면 시노비, 마법 공격력이 나오면 무녀에게 선물하면 된다.


▲ 모델: 시랑, 메일레


이름: 백호 가면
클래스: 산포

백호 가면에 어울리는 클래스는 산포다. 사냥꾼 컨셉을 제대로 살린 백호 가면인데, 산포의 백호가죽 코스튬과 함께 착용하면 멋진 산포의 약팔이가 가능하다. 물론 지금은 점프하면서 지나가는 토끼조차 못 잡는 나약한 산포이지만, 언젠가 상향을 받기 위해 마을에서 존재감이라도 내뿜어야 하는게 산포다. 백호 가면의 가치는 산포가 날아오르면 같이 오를 것으로 예상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