킹오파 올스타의 두 번째 강림 보스가 공개되었다. 적속성의 '암즈블랙'이다. '속성 강림'이란 5개 속성에 맞는 보스를 상대하는 이벤트 퀘스트로, 보스를 처치하면 파이터의 소울을 얻을 수 있다. 이번 주에는 적속성 파이터의 소울을 획득할 수 있다.

암즈블랙의 약점 속성은 '청속성'으로 해당 파이터를 육성해놨다면 비교적 쉽게 공략이 가능하다.


▲ 적속성 강림 보스인 '암즈블랙'


▣ '암즈블랙' 기본 정보

암즈블랙은 비교적 난이도가 있는 보스다. 움직임 자체는 빠르지 않지만 상시 슈퍼 아머가 적용되며 패턴 사이사이 빈틈이 적어서 공격 기회를 잡기 어렵기 때문이다. 점프나 돌진 패턴 모두 암즈블랙이 크게 움직이기 때문에 보스를 쫓아가며 공격해야 한다.

기본 3회 공격, 충전 후 에너지 포 발사 패턴의 빈틈을 노려 최대한 대미지를 주는 것이 요령이다. 암즈블랙의 약점은 '상태 이상' 공격으로 '중독', '출혈', '화상' 상태 이상에 빠지면 방어력이 감소한다. 기본 공격이나 스킬에 상태 이상이 있는 파이터가 공략에 유리하다.

청속성이면서 상태 이상과 높은 대미지를 가진 '95 쿠사나기 쿄, '95 야가미 이오리가 대표적인 공략 파이터다.


▲ 암즈블랙의 파이터 소울 목록. 위부터 노말, 하드, 익스퍼트다

▲ 우수한 파이터 중 하나인 '95 마이를 육성한다면 공략을 노려보자

▲ 상태 이상 공격으로 방어력을 감소시킬 수 있다


▣ '암즈블랙' 패턴 정리

- 기본 3회 공격

전방 방향으로 3회 공격한다. 후방으로 이동하면 공격 기회를 잡을 수 있지만, 피격당할 경우 연속으로 공격당할 수 있다.





- 가드

암즈블랙이 방어 자세를 취하고, 대미지를 감소시킨다. 마이티모스트와 달리 피니시 스킬로도 풀리지 않으니 주의해야 한다. 공격을 중지하거나 일정 시간이 지나면 다시 공격을 시작한다.





- 점프 후 광역 공격

암즈블랙이 범위를 향해 뛰어오르며 바닥에 대미지를 준다. 점프 후 기를 모아 넓은 범위에 대미지를 주기 때문에 피니시 스킬을 사용할 것이 아니라면 물러나 패턴이 끝나기를 기다리는 편이 좋다. 광역 공격에 당한 경우 연속으로 피격당할 수 있다.





- 돌진

암즈블랙이 표시된 범위로 돌진한다. 돌진 모션 동안 후방을 잡으면 공격 기회를 잡을 수 있지만, 패턴 후 먼 거리를 달려가기 때문에 돌진기 등으로 보스를 추적해야 한다.




- 충전 후 에너지 포 발사

체력이 50% 이하일 때 사용하는 패턴으로 암즈블랙이 에너지를 모으며 잠시 뒤에 표시된 범위에 에너지 포 공격을 한다. 보스의 후방을 잡으면 공격 기회를 잡을 수 있다. 패턴 간의 빈틈이 적은 암즈블랙에서 가장 오래 공격할 수 있는 패턴으로 체력이 낮아졌다면 해당 패턴 때 스킬과 피니시 스킬을 모아 사용하면 된다 .


▲ 가장 중요한 공격 기회 중 하나인 에너지포 발사


▣ '암즈블랙' 간단 공략

암즈블랙 공략의 핵심은 '상태 이상' 공격이다. 출혈, 중독, 화상 등 상태 이상 공격을 넣을 때마다 보스의 방어력이 감소하기 때문이다. 육성 중인 파이터에게 상태 이상 공격이 없다면 '스트라이커' 스킬을 이용하면 된다. 스트라이커 스킬 중 상태 이상 효과가 있는 파이터를 편성해 사용하면, 주기적으로 방어력 감소 효과를 노릴 수 있다.

또, 암즈블랙은 일반 패턴 중에는 생각보다 공격 기회가 적다. 장풍, 피니시 스킬 등을 이용해 최대한 체력 절반을 만들고, '충전 후 에너지 포 발사' 패턴을 유도해 스킬콤보를 돌려가며 공격해야 한다.

암즈블랙 또한 체력이 4줄까지 감소하면(익스퍼트 기준) 방어력 증가 버프를 사용하기 때문에 첫 에너지 포 패턴에서 서포터를 소환, 최대한 대미지를 넣으면 이후 운영이 편하다.


▲ 화상을 가진 '94 쿄를 스트라이커로 채용해 방어력 감소를 거는 모습

▲ 낮은 레어도에도 상태 이상 스킬을 가진 파이터가 제법 있다

▲ 보스 이전 일반 몬스터들은 경험치 던전과 패턴이 동일

▲ 체력이 4줄 이하가 되면 광폭화해 방어력이 증가한다


▣ '암즈블랙' 공략 영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