킹오파 올스타가 오픈한지 6일이 지났다. 유저들의 주력 파이터 전투력도 제법 높아지면서 '에픽 퀘스트'에 관심이 쏠리고 있다. 에픽 퀘스트는 고난이도 스토리 퀘스트로 권장 전투력이 2만을 훌쩍 넘어간다. 전투력을 올리면서도 꾸준히 에픽 퀘스트를 진행하면 얻을 수 있는 '에픽 버프'로 전투력을 높여야 한다.

에픽 퀘스트에서는 '97 블루 마리, '97 테리 보거트, '97 시라누이 마이의 소울을 대량으로 얻을 수 있고 '분노의 치즈루', '탐욕의 루갈' 등 올스타 오리지널 파이터도 획득할 수 있다.


▲ 파이터들의 새로운 모습을 만날 수 있는 '에픽 퀘스트'


▣ 에픽 퀘스트를 플레이 해야 하는 이유? 에픽 퀘스트 보상 정리

에픽 퀘스트는 일반 스토리 모드보다 파격적인 보상을 자랑한다. 그만큼 AP는 소모는 크지만, 보상을 노린다면 도전해볼 만한 가치가 있다. 에픽 퀘스트의 미션을 전부 클리어할 경우, AS 4성 파이터와 승급 재료, 파이터 소울을 얻을 수 있으며 97 테리, 97 마리 등 일부 파이터의 경우 소울을 100개씩 얻을 수 있다.

배틀 카드 소환권을 이용해 얻을 수 있는 보스 파이터들의 스페셜 카드는 해당 파이터(마리, 치즈루, 게닛츠, 루갈 등)을 육성 중이라면 스페셜 카드를 노리고 에픽 퀘스트를 진행할 수도 있다.


▲ 에픽 퀘스트 스페셜 카드도 일반 '96게닛츠의 스페셜 카드로 활용할 수 있다

▲ ★4~5 등급의 AS 파이터를 획득 할 수 있다


▣ 권장 전투력 1만? '에픽 버프'를 모아 해결!

에픽 퀘스트 1장 1 스테이지의 권장 전투력은 6,500 정도지만, 10 스테이지에서는 13,800까지 훌쩍 올라간다. 파이터 육성 정도에 따라 다르겠지만, 초반에 올리기에는 부담스러운 전투력이다. 대신 에픽 퀘스트에는 전투력 보너스를 주는 전용 버프인 '에픽 버프'가 존재한다. 에픽 버프는 아이템 형식으로 얻을 수 있으며 에픽 퀘스트를 조금씩 진행할 때마다 일정 개수를 얻는다. 이 버프 아이템을 일정 개수 이상 모으면 능력치를 올려주는 에픽 버프를 획득할 수 있다.

공격력, 체력, 방어력 세 가지 버프 아이템이 존재하며 버프 레벨이 오를 때마다 필요한 버프 아이템 개수가 조금씩 증가하게 된다. 일반 에픽 버프는 에픽 퀘스트 내에서는 동일하게 적용되지만, 챕터 버프는 해당 챕터에서만 사용할 수 있다. 피해량 증가(질투의 장) 버프는 1장에서만 사용할 수 있다.

버프 아이템을 스테이지에서 파밍하는 것은 비효율적이다. 획득량이 판당 20개 정도기 때문이다. 대신 하루에 한 번 진행할 수 있는 에픽 퀘스트 데일리 미션에서 버프 아이템을 종류별로 100개 획득할 수 있으며 기본 미션에서도 보상으로 대량의 버프 아이템을 얻을 수 있다. 매일 꾸준히 에픽 퀘스트를 진행하면 기본 전투력이 낮더라도 버프로 전투력을 올릴 수 있다.


▲ '에픽 버프'의 종류와 효과

▲ 버프 아이템은 스테이지 클리어 시마다 획득 가능

▲ 버프를 조금씩 모으면 높은 전투력도 극복할 수 있다


▣ 에픽 퀘스트 진행 가이드

1장의 모든 던전 속성은 '적속성'으로 청속성 파이터를 육성한다면 적정 전투력 이하더라도 쉽게 클리어가 가능하다. 5성 청속성 공격형 파이터인 '95 쿄, '96 아테나가 있다면 낮은 레벨에도 클리어를 노려볼 수 있다. 이외에도 코스트 제한이 걸린 연속미션 3과 5를 위해 '96 김갑환을 육성하기도 한다.

에픽 퀘스트 1장 초반 중점은 1-3 클리어다. 권장 전투력 8,200인 1-3을 클리어하면 첫 번째 데일리 미션을 개방할 수 있고, 연속 미션 중 방어력 버프 아이템을 200개까지 얻을 수 있다. 이렇게 1-5까지 클리어에 성공할 경우, 데일리 미션을 통해 에픽 버프 1단계 개방이 쉬워진다.

에픽 퀘스트는 주로 파이터가 적으로 등장한다. 일반 던전 몬스터와 달리 회피기를 자주 사용하기 때문에 장기전으로 견제하는 플레이가 유리하다. 띄우기나 잡기 공격을 이용하면 좀 더 쉽게 상대할 수 있다. 연속 공격을 펼치더라도 AI가 회피기로 후방을 노리기 때문에 즉시 뒤로 돌아 공격을 하면 콤보를 이어갈 수도 있다.


▲ 청속성인 '95 쿄가 있다면 에픽 퀘스트 1챕터는 손쉽게 깰 수 있다.

▲ 초반 1-6 연속 미션을 이용해 에픽 버프를 모으자

▲ 이동 버튼으로 퀘스트를 진행해야 제대로 카운팅이 된다


▣ 패턴을 피하고 빠르게 약점 노출을 시키자! '엔비' 공략

에픽 퀘스트의 가장 큰 특징은 거대 보스와의 대결이다. 각 챕터의 마지막 장은 이런 보스전이 펼쳐진다. '대전' 메뉴에 '타임 어택 챌린지' 콘텐츠에서 만날 수 있는 '그리드' 보스전을 생각하면 된다.

1챕터의 보스 '엔비'는 지속 대미지와 공격력 감소 디버프가 특징인 보스다. 짧은 시간 동안 대미지를 줘 약점을 노출시키고, 초필살기를 통해 후반 패턴을 무시하는 것이 중요하다. 엔비의 레인 공격은 범위는 넓은 편이지만 경직이 없기 때문에 체력이 넉넉하다면 대미지를 맞으면서 공격하는 것도 가능하다.

'질투의 마리'를 얻을 수 있는 연속미션 6을 위해서는 59초 이하로 엔비를 클리어 해야 한다. 에픽 버프를 열심히 모았다면 청속성 파이터를 이용해 공략해보자.


▲ 공격력 디버프를 거는 장판 공격. 타이밍에 맞춰 회피해야 한다

▲ 레인을 번갈아가며 타격하는 광역 공격. 대미지는 크게 높지 않다

▲ 약점 노출 시에는 상성 파이터(청속성)로 공격해야 그로기 상태를 유도할 수 있다

▲ 후반에는 몬스터 둘을 소환하며 유도 광선을 쏘는 까다로운 패턴이 존재한다



-'엔비' 공략 영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