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알렉산드라이트'는 킹오파 올스타의 세 번째 속성 강림 보스로, 녹속성 타입의 강림 보스다. '속성 강림'이란 5개 속성에 맞는 보스를 상대하는 이벤트 퀘스트로, 보스를 처치하면 파이터의 소울을 얻을 수 있다. 이번 주에는 녹속성 파이터의 소울을 획득할 수 있다.

알렉산드라이트의 약점 속성은 '적속성'이지만 파이터 육성 시간이 제법 지난 현재는 타 속성 파이터로도 공략이 가능하다.


▲ 녹속성 강림 보스 '알렉산드라이트'


▣ '알렉산드라이트' 기본 정보

알렉산드라이트는 중간 정도 난이도를 가진 속성 강림 보스다. 패턴은 빠른 편이지만 범위가 좁은 편이고, '방패 날리기' 패턴과 '체력 회복' 패턴 때 공격 기회를 잡을 수 있기 때문이다.

해당 패턴에서 스킬을 최대한 몰아 사용하고 다른 패턴 때는 회피에 집중해도 무난하게 클리어할 수 있다. 익숙해지면 돌진 패턴과 기본 2회 공격 패턴에도 후방으로 이동해 공격을 넣을 수 있다.

추천 파이터는 적속성 파이터로 '95 시라누이 마이, '94 킹 등이 있다. 적속성 파이터의 전투력 7,000 정도만 되어도 공략이 가능하다. 전투력이 너무 낮을 경우 체력 회복 패턴을 끊지 못해 고전할 수 있기 때문에 최소 전투력 6,000 ~ 7,000 정도가 권장된다.


▲ '알렉산드라이트'의 난이도 별 소울 드랍 정보

▲ '95 마이 등 적속성 파이터를 이용하면 공략이 수월해진다

▲ 회복을 끊고 기절 상태를 유도하는 것이 핵심


▣ '알렉산드라이트' 패턴 정리

- 기본 2회 공격

전방 방향으로 2회 공격한다. 후방으로 이동하면 공격 기회를 잡을 수 있다. 시작과 동시에 사용하는 경우가 많아 정면으로 1회 회피 후 공격하면 된다.




- 가드

양손으로 가드 자세를 취하며, 대미지를 감소시킨다. 일정 시간이 지나면 다시 공격을 시작한다. 기본 공격으로 공격하면 가드 상태가 유지되기 때문에 스킬의 재사용 대기시간을 노리고 시간을 끌 수도 있다.





- 방패 날리기

알렉산드라이트가 방패로 전방을 겨눈 뒤, 앞으로 하나씩 발사한다. 맵 중앙에서 끝을 타격할 정도로 긴 범위를 타격하고, 방패 위치에 따라 피격 판정이 조금씩 다르다. 공격 방향으로 피할 경우 그대로 연속 공격을 받을 수 있기 때문에 알렉산드라이트의 뒤로 이동하거나 좌우로 회피하면 된다.

시전 시간이 길기 때문에 대미지를 주기 가장 좋은 공격 기회다. 너무 후방에 붙을 경우 방패에 피격당할 수 있다.





- 돌진

알렉산드라이트가 표시된 범위로 돌진하며, 범위에 피해를 준다. 돌진 거리가 생각보다 짧은 편으로 뒤를 쫓아가 짧은 시간 동안 공격할 수 있다.




- 체력 회복

알렉산드라이트에게 일정 피해를 주면 사용하는 패턴으로 방패가 알렉산드라이트의 주위를 돌며 체력을 회복하기 시작한다. 대미지를 줘 체력회복을 막을 수 있고, 이렇게 회복을 끊으면 보스가 잠시 기절 상태에 빠진다.


▲ 보스에게 일정 피해를 주면 체력 회복이 끊기며 기절 상태에 빠진다


- 방어력 증가

체력이 약 4줄 이하가 됐을 때 발동하는 패턴으로 알렉산드라이트의 공격력, 방어력이 증가한다. 발동 속도가 빠른 편이다.





▣ '알렉산드라이트' 간단 공략

알렉산드라이트는 중간 정도의 패턴 속도를 가지고 있으며, 상시 슈퍼 아머를 가지고 있다. 특히, 공격의 직선 범위가 긴 편으로 공격 방향으로 후퇴하거나 거리를 너무 벌리면 시야 밖에서 날아온 방패 날리기 패턴에 당하게 된다. 보스가 공격 모션을 취하면 후방으로 이동해 공격 기회를 잡는 편이 좋다.

보스의 후방을 잡기 어려울 경우, 좌우로 축 이동을 하면 공격을 쉽게 피할 수 있다. 직선 범위는 넓지만 좁은 공격이 대부분이기 때문이다. 가장 유용한 공격 기회는 '방패 날리기' 패턴으로 공격 모션과 동시에 후방으로 이동한다면 스킬 3개를 사용하고 피니시 스킬까지 넣을 수 있다.

공략 도중 보스가 벽을 등질 경우, '방패 날리기', '돌진' 등을 사용할 때 회피가 어려울 수 있다. 보스가 돌진으로 벽 근처로 이동한다면 중앙 쪽으로 보스를 유도해 위치를 잡아주는 것이 안전하다.

알렉산드라이트의 특징적인 패턴인 '체력 회복'은 회복 도중 일정 대미지를 넣는 것으로 보스를 기절 상태에 빠뜨린다. 남아있는 스킬이 없을 경우, 태그를 통해 다른 파이터를 불러와 스킬을 활용하면 쉽게 기절 상태를 유도할 수 있다.


▲ 알렉산드라이트의 공격 대부분은 축 이동으로 쉽게 피할 수 있다

▲ 보스가 벽을 등질 경우 공격 기회를 잡기 어려워진다


▣ '알렉산드라이트' 공략 영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