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8년 중순부터 파이널판타지14를 즐긴 모험가들은 작년 8월 선릉역과 부산역에 모험가들이 직접 후원하여 진행한 파이널판티지14 3주년 펀딩 광고를 기억할 것이다.

'전국빛의전사연합회'라는 비공식 단체로 활동하는 모험가들이 자체적으로 주도한 해당 광고는 파이널판타지14를 즐기는 한국 모험가들이 얼마나 게임을 사랑하고 아끼는지 보여주는 사례였고, 글로벌 서버 공식 블로그에도 소개될 정도로 화제가 됐었다.

전국빛의전사연합회 PM을 맡는 'Firefox'가 이번 4주년에도 펀딩 광고를 계획중이라고 발표했다. 5월 17일 개인 스트리밍을 통해 4주년 광고에 대한 소식을 자세하게 안내하고 모험가들의 질문에 답변하는 시간을 가졌다.

4주년 광고의 주제는 '차원을 초월한 4년의 여정'이다. 차원의 틈 오메가 콘셉트를 바탕으로 주제를 선정했으며, 이번에는 후원자가 직접 참여한다는 느낌을 주기 위해 모험가들이 직접 찍은 스크린샷을 활용한 광고가 될 거라고 발표했다.

실제 방송에서 보여준 광고 시안에서는 다양한 스크린샷을 배경으로 가운데 '차원을 초월한 4년의 여정'이라는 커다란 문구가 새겨있었고, 하단에는 프로젝트 진행자 및 후원자들의 닉네임이 기재된 구성을 볼 수 있었다.

이번 광고는 10월 5일부터 6일까지 개최되는 2019 서울 팬페스티벌을 고려하여 광고 선정을 서울역, 고속터미널역, 강남역, 홍대입구역 등의 서울로 오면 꼭 거쳐야 하는 지하철역 위주로 진행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한편, 펀딩 개시 시점은 5월 24일(금)~5월 31일(금)로 계획중이며, 후원에 따른 리워드가 이전보다 다소 다채로워질 거라고 덧붙였는데, 자세한 소식은 5월 17일 4주년 광고 관련 스트리밍이나 Soooul 유저의 Q&A 정리 게시물(인벤)을 통해 확인할 수 있다.
































※ 해당 광고 프로젝트는 파이널판타지14 한국 퍼블리셔 액토즈 소프트 및 개발사 스퀘어 에닉스와는 전혀 무관한 일반 모험가들이 직접 진행하는 비공식 광고 프로젝트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