6월 4일(화) 적용될 기계의 반격 업데이트가 공식 홈페이지를 통해 예고된 가운데 무료 배포 및 밸런스가 조정되는 일부 카드에 대한 정보도 공개되었다.

먼저 6월 4일부터 7월 1일(월)까지 약 한달간 게임에 접속하면 새로운 중립 황금 전설 카드 '7ㅏ-르-7ㅔ'가 지급된다. 해당 카드는 3마나 2/3 능력치와 기계 종족값을 가지며 합체, 잔상에 죽음의 메아리로 1/1 초소형 로봇을 둘 소환하는데 만일 이벤트 기간에 획득하지 못한 경우에는 신비한 가루 1600개로 일반 카드 제작은 가능하다.

또한 업데이트가 적용되면, 투기장 드래프트에서 이용 가능한 카드 로테이션이 기본, 오리지널, 고블린 대 노움, 대 마상시합, 카라잔, 박사 붐의 폭심만만 프로젝트, 어둠의 반격으로 교체된다.




다음으로 눈여겨 봐야할 부분은 직업별로 2장씩, 총 18장의 카드 능력치가 상향 조정된 점이다.

대표적으로 무거운 마나로 인해 채용률이 높지 않았던 마법사의 주문 카드 '루나의 휴대용 우주'는 5마나(기존 7)로 대폭 감소했고, 확정 서치가 가능했던 수정학 역시 다소 아쉬웠던 소모 마나량이 1로 줄어들었다.

이외에도 도적의 토깽이 콩콩과 보랏빛 연무, 사제의 여분 팔과 복제 장치, 사냥꾼의 강령기계공과 플라크의 봄주카포 등 대부분 마나량이 하향 조정되었으며 전사의 순찰용 부릉이와 베릴륨 마력제거기처럼 공격 혹은 체력 능력치가 상향된 경우도 있다.

직업별로 조정된 카드들의 세부적인 능력치는 다음과 같으며, 실전에서 활용하는 모습은 6월 4일(화)과 5일(수) 양일간 개최되는 기계 인비테이셔널에서 가장 먼저 확인할 수 있을것으로 보인다.


[ 드루이드 ]



[ 사냥꾼 ]



[ 마법사 ]



[ 성기사 ]



[ 사제 ]



[ 도적 ]



[ 주술사 ]



[ 흑마법사 ]



[ 전사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