5월 22일(수) 진행된 리니지2 업데이트로 본 서버에 변신 스킬이 추가되었다. 이는 휴먼, 엘프, 다크엘프, 오크 드워프 종족 80레벨 이상 캐릭터가 배울 수 있다. 진 카마엘은 신규 변신 스킬 습득이 불가능하나, 샤인 사이드, 섀도우 사이드 2단계가 업그레이드 되었다.

먼저, 진 카마엘을 제외한 휴먼, 엘프, 다크엘프, 오크, 드워프 종족은 80레벨 달성 시 신규 변신 스킬 '화이트 가디언 변신'을 습득할 수 있다.

해당 스킬은 최대 HP, MP 15%, 물리 명중 및 마법 적중 2, 공격력, 마법력, 방어력, 마법저항 3%, 공격속도 5%, 물리 스킬 크리티컬 대미지 200, 마법 크리티컬 확률 20 상승 효과를 가지고 있다. 습득에는 마법서-화이트 가디언이 필요한데, 이는 오만의 탑 8층 이상에서 확률적으로 획득할 수 있는 것으로 알려졌다.


▲ 진 카마엘을 제외한 3차 클래스는 80레벨에 신규 변신 스킬을 습득할 수 있다


진 카마엘 클래스는 샤인 사이드 2단계와 섀도우 사이드 2단계 변신 외형이 업그레이드 되었고, 물리 및 마법 스킬 크리티컬 대미지 효과가 추가되었다. 샤인 사이드, 섀도우 사이드 모두 2단계 변신 시 물리 스킬 크리티컬 대미지와 마법 스킬 크리티컬 대미지가 200 상승하는 혜택을 얻을 수 있다.

오만의 탑과 관련된 변화도 있다. 오만의 탑 1층에 있는 컬렉터 '스톤' NPC를 통해 오만의 탑 층 이동 주문서 100개를 '오만의 탑 기억의 돌'로 제작할 수 있다. 다만, 제작의 경우 실패 확률이 존재하는데, 이 경우 오만의 탑 층 이동 주문서 20개를 돌려받을 수 있다. 오만의 탑 층 이동 주문서는 몬스터 사냥 시 획득 가능하다.

한편, 아덴, 자켄, 윈드 서버간 캐릭터 이동을 원하는 유저들은 금일부터 이전 신청을 진행할 수 있다. 신청 기간은 29일(수) 정기점검 이전까지이며, 반영은 29일(수) 정기점검에 이루어진다. 2차 신청 기간은 29일(수)부터 6월 5일(수)까지로, 신청 내용은 6월 5일(수) 적용될 예정이다.


▲ 진 카마엘은 샤인 사이드, 섀도우 사이드 2단계가 업그레이드되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