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제품 소개

이번에 소개할 제품은 ASUS의 ROG GLADIUS II 무선 게이밍 마우스이다.

ASUS의 프리미엄 라인업인 ROG 제품군으로, PIXART사의 최상위 칩셋인 PMW-3360를 튜닝한 PMW-3389 광센서를 탑재하고있다. 최대 16,000 DPI를 지원하며 최대 가속도 50G와 최대 추적 속도 400IPS를 가지는 하이엔드급 게이밍 마우스 제품이다.

이전에 출시된 ASUS ROG GLADIUS II는 유선 제품에 PMW-3360 센서를 탑재한데 반해서 최근에 출시된 이 제품은 유무선겸용에 블루투스+2.4GHz 듀얼 무선 연결이 가능한 제품이다. 어떠한 상황에서도 빠른 반응성을 제공할 수 있도록 좌/우 버튼이 분리된 디자인이며, 번들로 제공하는 고품질의 옴론 스위치로 기호에 맞게 스위치 선택해서 사용할 수도 있다.

ASUS의 오라 싱크(AURA SYNC)를 지원하며 ASUS의 통합 소프트웨어인 ROG ARMOURY를 지원해 세부 설정까지 가능하다. 그야말로 군더더기 없는 최고 수준의 게이밍 마우스를 지금부터 살펴보도록 하자.







■ 제품 사양


▲ 제품의 세부 정보



■ 패키지 구성



▲ 박스는 ASUS ROG의 이미지인 검빨 컬러에 제품의 실제 사진 및 특징이 인쇄되어 있다.

▲ 외부에서 내부의 마우스를 확인할 수 있는 이중포장 방식이다.

▲ 구성품들

▲ 마우스 본체와 2.4GHz 무선 리시버

▲ 충전 겸용 패브릭 재질의 유선 케이블

▲ 번들로 제공하는 한 쌍의 옴론 스위치

▲ 마우스 전용 파우치

▲ 사용자 매뉴얼



■ 제품 외형






▲ ASUS ROG GLADIUS II 무선 게이밍 마우스의 전체적인 모습

좌우 비대칭형 버튼으로 오른손잡이 전용 제품이며 특히 팜그립에 특화되어 있는 제품이다. 분리형 버튼이 적용되어 있어 핑거 그립도 무난하며 UV 무광 코팅이 되어 있는 검은색으로 고급스러움이 묻어나는 디자인이다.

▲ 좌측면 디자인


측면에는 적당한 사이즈의 버튼이 위치해 있으며 엄지손가락이 힌지되는 부분에는 고무 재질의 미끄럼 방지 패턴이 적용되어 있다. 상단부는 무광 UV코팅으로 손에 부드럽게 밀착이 되고 측면부는 고무 재질로 편안하게 밀착되기 때문에 최고 수준의 그립감을 제공한다.

▲ 우측면 디자인


우측면은 좌측 부분에 있는 버튼이 제거되었고 약지와 새끼 손가락이 걸쳐지는 부분이 바깥쪽으로 튀어나온 디자인이다. 엄지손가락이 닿는 부분은 안쪽으로 들어가 있기도 하니, 이렇게 손에 밀착되는 디자인의 마우스는 마우스를 움직일 때 그립감이 좋은 검증된 디자인이라고 할 수 있다.

▲ 좌우 버튼이 분리된 디자인이 적용되어 있다.

▲ 스크롤 휠은 고무 재질에 패턴도 있어서 부드러운 스크롤이 가능하며 테두리는 LED가 있다.

▲ DPI 변경 버튼

▲ 바닥 디자인


▲ 4개의 마우스 피트가 부착되어 있어서 부드러운 슬라이딩과 브레이킹이 가능하다.

▲ 유선 및 듀얼 무선 선택 버튼

중앙의 버튼을 OFF한 상태에서 유선 케이블을 연결하면 충전이 되면서 유선 마우스로 사용이 가능하며 좌측이 블루투스 그리고 우측이 2.4GHz 무선 연결 버튼이다. 아이콘으로 쉽게 구분이 가능하다.

▲ PIXART사의 PMW-3389 광센서 부분

▲ 유선 케이블 연결부

▲ 마이크로 5핀 단자가 적용되어 있다.

▲ 유선 케이블을 연결한 모습

▲ 케이블은 패브릭 재질로 단선과 꼬임을 방지하며 선 정리용 벨크로 타이가 부착되어 있다.

▲ 금도금이 되어있는 USB 단자



■ 소프트웨어

ASUS ROG GLADIUS II 무선 게이밍 마우스는 ARMOURYⅡ 통합 소프트웨어를 통해서 커스텀 RGB효과, 버튼 매크로 지정, 마우스 프로필 등 게임에 필요한 다양한 설정을 지원하며, ASUS 홈페이지에서 다운로드 할 수 있다.

▲ 소프트웨어 실행 초기 화면

소프트웨어는 상당히 직관적인 인터페이스로 상단부에 MOUSE / MACRO / SYNC / STATS 까지 4개의 메인메뉴가 있고, 바로 아래에 각 메뉴별 세부설정을 할 수 있다.

▲ 버튼 설정 메뉴

▲ 퍼포먼스 설정 메뉴

▲ 라이트닝 설정 메뉴

▲ 5가지의 모드로 설정이 가능하다.

▲ 캘리브레이션 설정 메뉴

▲ 전원 설정 메뉴

▲ 매크로 설정 메뉴

▲ SYNC설정 메뉴

▲ STATS 메뉴



■ LED






▲ LED는 스크롤 휠 양쪽 사이드와 후면 ROG 로고에서만 점등된다.

LED가 점등되는 발광면은 약간 작은 편이지만 동작과 상태 확인에 활용하기에는 충분하며, 무선으로 사용할 때에는 배터리의 LED모드를 적용해서 남은 배터리를 확인하는 용도로도 활용할 수 있다.


▲ ASUS ROG GLADIUS II 무선 게이밍 마우스 LED 모드 변경 영상



■ 그립감

그립감은 손의 크기나 땀, 피부, 악력 등 사용자의 상태에 따라 달라지니 참고만 하자.



▲ 팜 그립(Palm Grip)

손가락과 손바닥 전체로 마우스를 감싸듯이 쥐는 방법으로 마우스와 손가락, 손바닥이 밀착된다. 사용자들이 가장 많이 쓰는 그립법이며 마우스가 제법 큰 편이지만 좌우의 힌지부분에 적용된 고무 재질의 미끄럼방지 패턴이 손에 착 감기듯 밀착해서 만족스러운 그립감을 제공한다.

이렇게 인체공학적인 디자인의 마우스는 사실 그립감은 검증이 되어 있다고 볼 수 있으니 팜 그립에는 최고 수준이라고 봐도 무방하다.



▲ Claw Grip(클로우그립)

손바닥은 마우스에 닿지만 손가락은 세워서 마치 새의 발톱과 같은 모습의 그립방법이다. 보통 팜 그립에서 손가락을 모두 세우고 손바닥의 끝부분만 밀착이 되는 그립법으로 팜 그립에 못지않는 만족스러운 그립감을 제공한다.



▲ Finger Grip(핑거그립)

손가락만을 이용해서 마우스를 쥐며 손바닥을 마우스에서 완전히 떼고 마우스를 움직일 때도 손가락만을 사용하는 방법이다. 이 그립법은 마우스의 길이가 길거나 좌우 폭이 넓거나 무게가 많이 나가는 경우는 불편함을 느낄 수 있는데, 이 제품은 길이가 127mm로 제법 긴 편임에도 불구하고 핑거그립에도 전혀 불편함이 없었다.

아마도 분리형 버튼이 적용되어서 중앙이 아닌 끝부분을 쉽게 클릭을 할 수 있어서가 아닐까 판단된다. 핑거그립을 선호하는 유저들도 문제없을 그립감이어서, 그립법의 차이로 인한 호불호는 없다고 하겠다.



■ 마무리




지금까지 ASUS ROG GLADIUS II 무선 게이밍 마우스에 대해서 살펴보았다.

좌우 비대칭 버튼을 채택한 오른손잡이 전용 제품이며 검은색의 무광 UV코팅에 측면 힌지 부분은 미끄럼 방지 고무 패턴이 적용되어 있어서 최고의 그립감을 제공하는 하이엔드급 게이밍 마우스이다.

기자가 지금까지 직접 써 본 유무선 겸용 마우스 중에서는 로지텍의 G903 LIGHTSPEED WIRELESS와 Razer의 Lancehead가 투 탑이라고 평가하는데, 이번에 직접 써보니 위의 두 제품에 못지않는 괜찮은 마우스를 발견한 것 같다. 가격적인 면에서도 위 두 제품에 비해서 저렴한 편이라 가성비는 더 좋으며 개인적으로 팜그립을 선호해서 만족도 역시 더 높았다.

ROG 감성의 최상위급 하이엔드 게이밍 마우스를 구매할 생각이라면 ASUS ROG GLADIUS II 무선 게이밍 마우스를 선택 목록에 올려보는 것도 아주 좋을 것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