출시를 앞둔 신작 게임, 그리고 사전등록 중인 게임을 모아보는 [ G 캘린더 ]


5월의 마지막과 6월의 첫 번째 주에는 오랜만에 PC와 모바일 모두 신작 게임을 만나볼 수 있습니다.

우선 PC에서는 완전히 신작이라고 할 순 없으나 전 세계에서 이미 인정받은 '패스 오브 엑자일'이 카카오게임즈와 손을 잡고 5월 30일 프리 오픈, 6월 8일 국내 정식 서비스를 시작합니다. 또한 크래프톤의 신작 MMORPG인 '에어'도 오랜 침묵을 깨고 금일(29일)부터 CBT 참가자 모집에 들어갔죠.

모바일에서는 6월 4일, 무려 두 작품이 동시에 서비스를 시작하는데요. 유명 IP인 랑그릿사의 정식 후속작 '랑그릿사 모바일'이 X,D글로벌의 퍼블리싱으로 국내에 정식 출시되며, 넷마블이 야심 차게 준비한 모바일 신작 '일곱개의 대죄: 그랜드 크로스'도 그 첫발을 내딛습니다.

다양한 게임들이 눈에 띄는 5월 마지막 주와 6월 첫째 주, 과연 유저들은 어떤 게임의 손을 들어줄까요?



[ 출시작 ]


▶ 개발사 : 그라인딩 기어 게임즈
▶ 유통사 : 카카오게임즈

'패스 오브 엑자일'은 전세계 3,000만 회원을 보유한 핵 앤 슬래시 PC 온라인 게임이다. 2018년 글로벌 게임 플랫폼 ‘스팀'에서 가장 많이 플레이한 게임 탑 10에 선정되기도 했으며, 지난 2018년 12월 출시된 확장팩의 경우 출시 첫 3주간 접속자 200만 명을 기록한 바 있다.

특히 핵 앤 슬래시 전투 기반의 타격감과 액션을 바탕으로, 다양한 캐릭터 빌드 조합과 현존 액션 RPG 최대 규모의 게임 콘텐츠를 제공한다. 개발사인 그라인딩 기어 게임즈(Grinding Gear Games)는 오랜 서비스 노하우를 바탕으로3개월 단위로 오픈되는 리그 시스템을 운영해 대규모 신규 콘텐츠를 발 빠르게 업데이트 함으로써, 계속해서 새로운 즐길 거리를 마련하고 있다.

***



▶ 개발사 : Zilong Game Limited
▶ 유통사 : X.D 글로벌

이번에 모바일로 출시되는 '랑그릿사'는 라이센스를 획득하여 중국 개발사 ZLONGAME에서 개발한 정식 후속작이다. 이미 '몽환모의전(夢幻模擬戰)' 이란 타이틀명으로 중국과 대만의 구글 플레이 스토어 및 앱스토어의 게임 랭킹에서 매출 순위 2위를 기록하는 등, 이미 세계 각지에서 좋은 성적을 거두고 있다.

게임은 오리지널 랑그릿사의 게임방식인 전략형 RPG로, 원하는 캐릭터로 진형을 만들어 스테이지를 클리어하면 된다. 이는 랑그릿사 특유의 플레이 방식으로, 각 캐릭터의 상성 이용과 전략이 굉장히 중요하다.

***



▶ 개발사 : 퍼니파우
▶ 유통사 : 넷마블

'일곱 개의 대죄: 그랜드 크로스'는 원작자 스즈키 나카바의 만화를 바탕으로 한 일본 인기 애니메이션 '일곱 개의 대죄' IP(지식재산권)를 활용한 모바일 RPG다. 유저가 직접 일곱 개의 대죄의 주인공이 되어 원작 세계를 탐험하며 스토리를 진행하는 어드벤쳐 방식의 게임으로, 최고 수준의 그래픽을 바탕으로 3D 애니메이션을 보는 듯한 화려한 필살기 연출이 특징이다.

***


[ 출시 예정작 ]



▶ 개발사 : 크래프톤
▶ 유통사 : 카카오게임즈

'에어'는 기계와 마법이 공존하는 판타지 세계관을 가진 신작 PC MMORPG다. 지상과 공중에서 벌이는 양 진영(벌핀 vs 온타리)간 대규모 전쟁(RVR), 비행선과 마갑기 활용 전투 등 다채롭고 신선한 콘텐츠가 장점이다. 여기에 유물, 룬스크롤, 전술 전환으로 완성되는 전략 전투, 거주지 중심의 생활 콘텐츠 등도 탄탄하게 갖추고 있다.

***



▶ 개발사 : 스퀘어에닉스, 포케라보
▶ 유통사 : 넥슨

일본 개발사 스퀘어에닉스와 포케라보가 개발한 '시노앨리스'는 작년 지스타 2018에서 글로벌 퍼블리싱 계약 체결 소식과 함께 공개된 모바일 신작으로, 동서양을 아우르는 다양한 동화 속 주인공의 이야기를 원작/크리에이티브 디렉터 요코오 타로의 독특한 세계관과 특유의 감성으로 재해석한 다크 판타지 RPG다.

앞서 일본에 정식 출시된 바 있으며, 매력적인 일러스트와 완성도 높은 스토리를 바탕으로 일본 애플 앱스토어 최고 매출 1위를 단숨에 석권하고 누적 가입 유저 수 400만 명 이상을 기록, 현재까지 마켓 순위 상위권을 유지하며 인기리에 서비스 중이다.

***



▶ 개발사 : 테이크원컴퍼니
▶ 유통사 : 넷마블

'BTS월드'는 그룹 '방탄소년단(BTS)'을 게임에서 만날 수 있는 스토리텔링형 육성 모바일 게임이다. 지난 2018년 8월 NTP(Netmarble Together with Press)에서 처음으로 공개되었으며, 이후 지속적으로 많은 BTS 팬들의 이목을 집중시킨 바 있다.

이 게임은 IP 홀더인 빅히트엔터테인먼트와 손잡고 개발 중인 만큼 방탄소년단의 10,000여장의 사진과 100 여편의 영상 등 다양한 독점 콘텐츠를 준비하고 있으며, 방탄소년단이 부른 신곡(게임 OST)도 최초 공개될 예정이다. 또한, 멤버들과 가상의 1:1 상호작용이 가능한 게임 시스템은 이용자와의 친밀도를 한층 더 높여줄 것으로 기대된다.

***



▶ 개발사 : 블루포션게임즈
▶ 유통사 : 블루포션게임즈

'에오스 레드'는 전세계 서비스 중인 온라인 MMORPG '에오스' IP를 기반으로 제작된 모바일 게임으로, '에오스' 세계관의 50년 후 이야기를 이어간다. 원작의 핵심 콘텐츠인 ‘던전’을 재해석하고, 독특한 ‘PK’ 시스템과 자유경제 시스템을 구현하여 정통 MMORPG로서 본연의 재미를 선보일 예정이다. 세부 정보는 6월 4일 진행될 미디어 쇼케이스를 통해 공개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