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저들의 기대와 관심을 많이 받았던 '서버 이전권'이 금일(30일) 업데이트 점검 이후 판매가 시작됐다. 서버 이전권은 캐릭터당 1회 구매할 수 있다. 다만, 신규 서버는 서버 이전권을 구매할 수 없으며 수용 인원이 초과한 경우는 해당 서버로 이동할 수 없다.

또한, 문파 단위의 대전 콘텐츠 '지역 점령전'을 비롯해 신규 세력 전쟁지역 '버려진 법기골' 등이 추가됐다. 버려진 법기골은 필드 보스가 세력마다 다르게 출현해 중소규모의 세력 전투를 즐길 수 있을 것으로 보인다.

이 외에도 공헌도가 계정 단위로 통합되면서 보조 캐릭터 육성이 한결 쉬워졌다. 또한, 클래스별 무공 밸런스 조정도 함께 이루어졌으며 암살자가 추가로 상향돼 더욱 강력한 클래스로 변모했다.

▲ 서버 이전은 다음 업데이트 점검 전까지 가능하다


■ 서버 - 원하는 서버로 이동 가능! 서버 이전권 판매

금일 업데이트 적용으로 다른 서버로 이동할 수 있는 '서버 이전권'을 상점에서 500 푸른 신석에 구입할 수 있게 됐다. 서버 이전은 캐릭터당 1번밖에 구매할 수 없으므로 옮길 때 신중히 결정해야 한다. 다만, 신규 서버 '신검합일' 은 서버 이전권을 구매할 수 없으며 수용 인원이 초과한 서버로는 이동이 불가능하다.

서버 이전을 진행하면 현재 보유한 재화, 수호령, 도감 수집 현황, 공헌도 달성 정보가 함께 이전되며 당일 사용한 컨디션 정보가 서버 이전과 함께 초기화된다.

서버를 옮길 수 있는 기간은 다음 업데이트 점검 전까지다. 기간 내에 서버 이전권을 사용하지 않았을 경우 다음 업데이트 점검 종료 후 서버 이전권의 가격 500 푸른 신석을 돌려받을 수 있다.

※ 관련 게시물 바로가기: 새로운 시작! 서버 이전 실시!

서버 이전 가능 목록 에서 실시간으로 이동 가능한 서버를 확인할 수 있다

▲ 구매한 이전권으로 다른 서버 유저들과 함께!


■ 대전 콘텐츠 - 문파 단위의 지역 점령전, 신규 전쟁 지역 추가

매주 일요일 저녁 10시마다 진행되는 신규 문파 대전 '지역 점령전'은 두 개의 문파가 경쟁을 벌이는 콘텐츠다. 점령전에서 승리한 문파는 1주일간 해당 지역을 점령할 수 있으며 문파 주화와 명성 등을 보상으로 획득할 수 있다.

신청 기간은 매주 월요일부터 금요일 자정까지며 원하는 지역에 문파 주화를 지불하고 점령전에 참가할 수 있다. 선발은 토요일 자정(0시)에 진행되며 하나의 지역에 선정되는 문파는 두 개까지다. 선발에 실패할 경우 최초에 지불한 문파 주화의 10%가 차감되고 나머지를 돌려받을 수 있다.

문파 점령전이 시작되면 20분 동안 진행되는 전투에서 상대 문파보다 더 많은 점수를 획득하거나 10,000점을 먼저 달성한 문파가 승리한다. 5분마다 등장하는 오브젝트와 상호작용을 통해 버프를 받을 수 있으며 8분 간격으로 등장하는 보스 몬스터를 처치해 점수를 획득할 수 있다.

만일, 제한 시간이 종료됐을 때에도 점수가 같아 승부가 결정이 나지 않았다면 추가 시간 10분이 부여되고 상대 문파보다 높은 점수를 달성하거나 1,000점을 먼저 달성한 팀이 승리한다. 추가 시간에도 동점이라면 랭킹이 높은 문파가 승리한다.

▲ 전장 메뉴에 추가된 지역 점령전

▲ 매주 일요일 저녁, 치열한 접전을 펼치게 될 무대

▲ 점령전 신청은 매주 월~금요일에 신청 가능



시나리오 메인 퀘스트를 모두 클리어한 유저만 입장할 수 있는 신규 지역 '버려진 법기골'도 추가됐다. 기본적으로 입장 레벨 제한은 242로 잊혀진 미궁과 황혼의 미궁 이후로 현존 필드 중에서 가장 높은 난이도를 자랑한다.

이곳은 세력 점수와 높은 경험치를 획득할 수 있는 전쟁 지역으로 다른 지역과 달리 캐릭터가 소속된 세력의 반대 측의 필드 보스 몬스터만 처치할 수 있다.

▲ 시나리오 메인 퀘스트를 모두 클리어한 후에 입장 가능한 버려진 법기골

▲ 자신의 적대 세력 보스만 처치할 수 있다


■ 던전 - 신규 영웅 장비 제작과 획득 가능! 이벤트 던전 '월령' 추가

신규 이벤트 던전 '월령'은 일반 난이도 권장 공격력 45,300/방어력 46,100이며 영웅은 공격력 96,550/ 방어력 92,950이다. 월령 던전은 이벤트 기간에만 한정적으로 개방되며 2막 지역 '토문객잔'에서 입장할 수 있다. 던전 입장권은 상점에서 구매하거나 재료 아이템 '월령석'으로 제작할 수 있다.

던전을 클리어하면 2명에게는 특별 보상이 주어지고 파티 전원에게는 재료 아이템 '월령석'을 보상으로 지급한다. 또한, 영웅 등급의 '월령 장비'도 획득할 수 있다.

월령석은 난이도에 따라 일반 던전은 '은빛 월령석', 영웅 던전은 '금빛 월령석'을 획득할 수 있으며 이를 모아 월령 장비를 제작할 수 있다. 월령 장비를 착용하면 특수/세트 옵션 효과로 던전에서 얻을 수 있는 월령석 획득량이 증가하거나 피해량 증가, 받는 피해 감소 효과 등이 적용된다.

▲ 일반(왼쪽)/영웅(오른쪽)난이도의 권장 공격력/방어력

▲ 상점에서 월령 던전 입장권을 구매할 수 있다

▲ 던전에서 획득한 월령석으로 장비를 제작할 수 있다


■ 기타 - 공헌도 계정 통합, 영웅/전설 장비 도안 조각 추가 및 클래스 밸런스 조정

캐릭터를 새롭게 육성할 때마다 공헌도 임무를 진행해야 했지만, 이번 업데이트 적용으로 공헌도 달성 정보가 계정 내에 공유되도록 변경됐다.

공헌도 계정 통합으로 인해 능력치 보상이 함께 적용되고 전체 달성 보상은 개별적으로 받을 수 있게 됐다. 이제부터 신규 클래스나 보조 캐릭터를 육성할 때마다 새롭게 공헌도를 달성하기 위해 반복 사냥해야 하는 번거로움이 없어졌다.

▲ 계정 내 공헌도 달성치의 능력치가 적용되고 보상도 받을 수 있다



이번 업데이트로 신규 재료 아이템 '도안 조각'이 추가돼 이를 모아 전설/영웅 장비 도안을 제작할 수 있게 됐다.

도안 조각은 세력 상점의 도안 상자나 용오름 계곡, 영웅 레이드/던전 보상, 전쟁 지역 필드 보스를 처치하면 획득할 수 있다. 일정 개수를 모아 장비 상인의 제작 메뉴 '이벤트 탭'에서 제작할 수 있다.

기존 영웅 장비의 획득 난이도가 완화된 것 처럼 던전 보상으로만 얻을 수 있었던 전설 도안도 파밍이 한결 쉬워질 전망이다.

▲ 전설/영웅 장비 도안 조각을 모으면 도안을 획득할 수 있다



이와 함께 클래스별 무공의 밸런스가 전체적으로 조정됐다. 검사는 회천령의 공격 범위가 확대됐으며 역사는 지진의 공격 방식이 논타겟팅에서 타겟을 설정해야 발동되도록 변경됐다. 마찬가지로 기공사의 천룡포와 원기옥도 타겟을 설정해야만 시전할 수 있다.

이외에 권사는 뛰어찍기의 1초식과 2초식 공격 대상이 범위 내 모든 적을 타격할 수 있도록 변경돼 더 효율적인 사냥이 가능해졌다.

암살자는 이번에도 무공 밸런스 조정이 추가로 진행됐다. 주요 무공의 공격 사거리가 두 배 가까이 확대되는가 하면, 무영살과 뇌절도 등의 피해량이 상향돼 한층 더 강력함을 뽐낼 것으로 예상된다. 또한, 파티에서 주로 사용되는 연막은 치명 확률 10%가 추가됐으며, 2초식의 파티원 은신 무적 효과가 1초에서 2초로 증가했다.

▲ 암살자의 주요 무공이 추가로 상향됐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