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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19-06-04 12:17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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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정보] 나가와의 전면전! 시즌3 레이드 - 영원한 궁전 '전투 도감' 미리보기

이지명 기자 (Ruta@inven.co.kr)

나가 종족의 수도로 알려진 나즈자타는 '여왕 아즈샤라'가 지배하고 있으며, 얼라이언스와 호드는 심해에서 떠오른 이곳에서 나가와 본격적인 전투를 벌인다.

나가의 본거지인 만큼 8.2는 여왕 아즈샤라가 최종 보스인 '영원한 궁전'이 공격대 던전으로 등장한다. 총 8마리의 보스로 이루어져 있고, 나가들뿐 아니라 독특하게 생긴 심해 생물, 아즈샤라에게 힘을 받고 변해버린 여군주 애쉬베인 등의 모습을 볼 수 있다.

격전의 아제로스 3번째 대규모 공격대 던전으로 등장하는 '영원한 궁전'. 보스들은 과연 어떤 기술을 이용해 플레이어와 맞서게 될지, PTR에 공개된 보스별 던전 도감 정보를 요약했다.

※ 표기된 기술들의 피해량 수치는 110레벨 캐릭터를 통해 확인된 사항으로, 120레벨 캐릭터에게 적용되는 수치는 더 크다.


영원한 궁전 공격대 던전 전투 도감 (각 항목을 클릭하면 해당 정보로 이동)
심연 사령관 사이바라
검은바다 거수
아즈샤라의 광채
여군주 애쉬베인
올고조아
여왕의 궁정
나이알로사의 전령 자쿨
여왕 아즈샤라



# 1. 심연 사령관 사이바라

무술과 마법 양면에 통달한 심연 사령관 사이바라는 아즈샤라의 선봉대를 무자비하게 이끌며 헤아릴 수 없이 많은 승리를 쟁취했습니다.


* 주요 기술 - 심연 사령관 사이바라

[키메라 징표] : 모든 플레이어에게 [서리 징표] or [독성 낙인] 부여. 반대 징표를 가진 플레이어와 접촉하거나 반대 원소 속성의 피해를 입으면 [불안정한 혼합]에 걸림.
└▶ [서리 징표] (중첩) : 1초마다 88의 냉기 피해 및 이동 속도 5% 감소.
  └▶ [얼어붙은 피] (영웅 난이도) : 플레이어가 지속적으로 움직이지 않으면 [빙결] 상태가 됩니다.
    └▶ [빙결] (영웅 난이도) : 대상이 5초 동안 얼어붙습니다.
└▶ [독성 낙인] (중첩) : 5.2초마다 438의 자연 피해 및 받은 치유 효과 X% 감소.
  └▶ [맹독성 피] (영웅 난이도) : 플레이어가 왕성하게 움직이면 [광란] 상태가 됩니다.
    └▶ [광란] (영웅 난이도) : 대상이 5초 동안 방향 감각을 상실합니다.
└▶ [불안정한 혼합] : 폭발하며 모든 아군에게 3초 동안 1초마다 359의 자연 피해.

[분쇄의 반향] : 대상과 5미터 내 있는 모든 플레이어에게 43,885의 물리 피해를 나누어 입힘. 추가로 모든 플레이어를 뒤로 밀침.

[서리맹독 주입] : 공격 시 일정 확률로 대상에게 부여된 키메라 징표 효과에 따라 [서리얼음] 또는 [부패성 타락] 적용.
└▶ [서리얼음] (중첩) : 출혈을 일으켜 10초 동안 1초마다 351의 냉기 피해. 효과 만료 시 대상 위치에 [얼어붙은 땅] 웅덩이 생성. 웅덩이 크기는 중첩에 기반.
  └▶ [얼어붙은 땅] : 안에 있는 모든 플레이어에게 2,395의 냉기 피해 및 [서리 징표] 중첩 부여.
└▶ [부패성 타락] (중첩) : 출혈을 일으켜 10초 동안 1초마다 351의 자연 피해. 효과 만료 시 대상 위치에 [부패성 대지] 웅덩이 생성. 웅덩이 크기는 중첩에 기반.
  └▶ [부패성 대지] : 안에 있는 모든 플레이어에게 2,395의 자연 피해 및 [독성 낙인] 중첩 부여.

[압도적인 탄막] : 냉기 화살과 맹독 화살을 일제히 발사해 적중한 플레이어에게 냉기 또는 자연 피해를 입히고, [서리 징표] 또는 [독성 낙인] 효과 적용. 사이바라의 기력이 100에 이르면 시전.
└▶ [문장 방출] : 현재 문장의 힘을 방출하여 문장에 따라 추가 효과 발휘

[분출] : 무작위 플레이어가 가진 키메라 징표 효과를 분출시켜 과잉 상태로 만듭니다.
└▶ [한기 과잉] : 7초 후 [서리 징표]가 폭발해 5미터 내 모든 플레이어에게 13,165의 냉기 피해를 나누어 입히고, [얼어붙은 땅] 웅덩이 생성.
  └▶ [얼어붙은 땅] : 안에 있는 모든 플레이어에게 2,395의 냉기 피해 및 [서리 징표] 중첩 부여.
└▶ [맹독 과잉] : 7초 후 [독성 낙인]이 폭발해 5미터 내 모든 플레이어에게 13,165의 자연 피해를 나누어 입히고, [부패성 대지] 웅덩이 생성.
  └▶ [부패성 대지] : 안에 있는 모든 플레이어에게 2,395의 자연 피해 및 [독성 낙인] 중첩 부여.

[서리충격 화살] : 무작위 플레이어에게 서리 및 독액 화살 발사
└▶ [서리 화살] : 무작위 플레이어에게 발사해 1초마다 958의 냉기 피해 및 처음 적중한 대상에게 [서리 징표] 중첩 부여. 대상은 움직임이 봉쇄됨.
└▶ [독액 화살] : 무작위 플레이어에게 발사해 1초마다 958의 자연 피해 및 처음 적중한 대상에게 [독성 낙인] 중첩 부여. 대상은 움직임이 봉쇄됨.

[반전] : 무작위 플레이어의 키메라 징표 전환. 전환 된 플레이어는 [반전 질환] 적용. / (영웅 난이도) 징표뿐 아니라 [얼어붙은 땅]과 [부패성 대지]도 전환.
└▶ [반전 질환] : 4초 동안 이동 불가 상태로 만듭니다. 효과 만료 시 대상은 폭발해 4미터 내 모든 플레이어에게 대상의 징표 부여.

▲ PTR 심연 사령관 사이바라 영웅 난이도 테스트 영상 - 출처 : Noone182 Youtube

▲ PTR 심연 사령관 사이바라 영웅 난이도 테스트 영상 - 출처 : Kalamazi Youtube


#2. 검은바다 거수

미지의 심연에서 소환된 검은바다 거수는 나가조차 감히 범접하지 못하는 칠흑과도 같은 심연에 도사리고 있습니다. 오직 아즈샤라만이 통제할 수 있는 이 야수는 훈련받은 대로 여왕의 보물을 충직하게 지킵니다.


* 주요 기술 - 검은바다 거수

[암흑의 심연] : 받는 치유 효과가 100% 감소.

* 반짝껍질 복어
└▶ [생체발광 구름] : 복어에 심각한 피해를 주면 [생체발광 구름]을 내뿜음. [생체발광 구름]에 들어온 플레이어는 45초 동안 [생체발광] 효과 부여.
  └▶ [생체발광] : [암흑의 심연] 효과를 방지하여 평소와 다름없이 치유받을 수 있습니다.

[심해의 응시] : [생체발광]의 효과를 받는 동안 [암흑의 심연]에 있는 [개방된 심연]으로 헤엄쳐 나가면 [심해의 응시]가 발동. 만료되면 플레이어는 즉시 사망.

[포악한 거수] : 검은바다 거수는 독성 가시와 생체전기로 침입자로부터 자신의 동굴을 지킵니다.
└▶ [빛나는 생물체] : 플레이어를 근접 공격해 [빛나는 생물체]로 뒤덮음. 대상이 된 플레이어는 평소처럼 치유받을 수 있지만, 15초 동안 3초마다 3,183의 자연 피해를 입힘.
└▶ [탐식의 광란] : 같은 플레이어를 연속으로 근접 공격할 때마다 공격 속도 3%씩 증가.
└▶ [독성 가시] : 다수의 플레이어에게 발사해 12초 동안 3초마다 2,395의 자연 피해를 입힘.
└▶ [생체전기 더듬이] : 플레이어를 감전시켜 3,991의 자연 피해 입힘. 더듬이는 5미터 내에 있는 다른 플레이어에게도 튕기며, 최대 5명의 대상을 공격. 추가로 튕길 때마다 공격력 증가.
└▶ [진동 충격파] : 45미터 내 모든 플레이어에게 12,771의 자연 피해 입힘.
└▶ [생체전기 방출] : 모든 플레이어에게 12,771의 자연 피해 입힘. 이 공격은 검은바다 거수와 근접 전투를 하는 플레이어가 없을 경우 사용.

[깊은 심연 속으로] : 거수가 보금자리의 더 깊은 부분으로 물러나 진공파를 일으키기 시작합니다.
└▶ [공동현상] (방해 가능) : 마력이 최대치에 이르면 새로운 동굴로 이동해 [공동현상] 시전. 방해받을 때까지 2초마다 23,852의 자연 피해 입힘.
└▶ [후방기류] : 플레이어가 전방 추진력을 얻어 수영 속도 80% 증가.

* 검은물 해파리
└▶ [빛나는 독침] : 해파리 주위로 접근한 플레이어에게 독침을 쏴서 8초 동안 [생체발광] 부여. 2초마다 1,597의 자연 피해 입힘.

▲ PTR 검은바다 거수 영웅 난이도 테스트 영상 - 출처 : Kalamazi Youtube

▲ PTR 검은바다 거수 영웅 난이도 테스트 영상 - 출처 : IssacTV Youtube


#3. 아즈샤라의 광채

아즈샤라는 스스로를 제물로 바친 시녀를 이용하여 폭풍과 마법이 한데 어우러진 정령을 벼려냈습니다. 헌신적인 시종의 영혼 그 자체를 원동력으로 삼아 탄생한 이 괴수는 아즈샤라의 분노를 체현하는 화신입니다.


* 주요 기술 - 아즈샤라의 광채

- 분노 상승

아즈샤라의 광채는 함정과 위험 요소를 소환해 플레이어를 응징합니다.

[파도 주먹] : 현재 위협 대상을 내리쳐 9,565의 물리 피해를 입히고 대상을 뒤로 밀쳐냄. 22초 동안 받는 물리 피해 200% 증가.

[비전의 폭풍 파열] : 최대 3명의 플레이어에게 투사체를 던져 충돌 시 3,189의 냉기 피해를 입히고, [비전의 폭풍] 2개 생성.
└▶[비전의 폭풍] : 플레이어에게 5,264의 냉기 피해를 입히고 뒤로 밀쳐냄.

[비전 폭탄] : 플레이어에게 거대한 비전 폭탄 부착. 대상에게서 이 마법이 해제되면 더는 대상을 추적하지 않지만, 폭발 초읽기는 계속됨. 폭발 시 10미터 내 모든 플레이어에게 8,776의 비전 피해를 입히고 6초 동안 기절.

[속박 풀린 힘] : 모든 플레이어에게 7,973의 비전 피해 입힘.

- 거센 폭풍우
아즈샤라의 광채가 힘을 방출해 치명적인 고대의 폭풍우를 일으킵니다.

[고대의 폭풍우] : [폭풍망령]을 중심으로 [고대의 폭풍우] 소환. 폭풍우는 외부의 플레이어들을 폭풍의 눈으로부터 밀쳐내며 2초마다 958의 냉기 피해 입힘. 지속될수록 냉기 피해량 증가 및 '아즈샤라의 광채'가 받는 피해 99% 감소. 폭풍우 활성화시 어린 폭풍정령들이 지속적으로 만들어짐. '폭풍망령'이 처치되면 폭풍으가 잦아듦.
└▶[소용돌이치는 바람] : [소용돌이치는 바람]이 '폭풍망령'과 폭풍의 눈 밖으로 나간 어린 폭풍정령의 주위를 감싸, 폭풍의 눈 밖에 있는 동안 받는 피해 99% 감소시키고, 생명력을 2초마다 10%씩 회복시킴.

'폭풍망령'
└▶[힘 집중] : 공격력 500% 증가.
└▶[휘몰아치는 강풍] : 50미터 내 플레이어에게 4,789의 냉기 피해를 입히고 뒤로 밀쳐냄.

'폭풍소환수'
└▶[연쇄 번개] : 20미터 내 무작위 대상에게 3,193의 자연 피해 입힘.

[돌풍 덫] : 잠시 후 장전되는 [돌풍 덫]을 플레이어 위치에 설치. [돌풍 덫] 발동 시 덮을 발동시킨 플레이어의 이동 속도를 8초 동안 33%만큼 감소시키고, 대상에게 X개의 신비한 화살을 발사해1,277의 비전 피해를 X회 입힘.
└▶[비전의 폭풍] : 플레이어에게 5,264의 냉기 피해를 입히고 뒤로 밀쳐냄.

[비전 폭탄] : 플레이어에게 거대한 비전 폭탄 부착. 대상에게서 이 마법이 해제되면 더는 대상을 추적하지 않지만, 폭발 초읽기는 계속됨. 폭발 시 10미터 내 모든 플레이어에게 8,776의 비전 피해를 입히고 6초 동안 기절.

▲ PTR 아즈샤라의 광채 영웅 난이도 테스트 영상 - 출처 : IssacTV Youtube

▲ PTR 아즈샤라의 광채 영웅 난이도 테스트 영상 - 출처 : Vlad Kotov Youtube


#4. 여군주 애쉬베인

프리실라 애쉬베인은 끝없이 힘을 추구한 끝에 결국 영원한 궁전에 이르러 여왕 아즈샤라와 어둠의 서약을 맺었습니다. 그러나 애쉬베인이 충성에 대한 보답으로 얻은 건 애쉬베인의 상상을 뛰어넘는 것일 수 있습니다.


■ 1 페이즈 : 강화 껍질

[강화 껍질] : '여군주 애쉬베인' 최대 생명력의 40%만큼 피해 흡수. 껍질이 복구될 때마다 150%만큼 더 견고해짐.

[산호 증식물] : 산호 뿌리 소환. 10미터 내 플레이어에게 3,191의 자연 피해를 입히고 뒤로 밀쳐냄.

[파문의 물결] : 애쉬베인이 땅을 울려 모든 산호 증식물이 [파문의 물결] 방출하게 함. 이 [파문의 물결]은 애쉬베인을 향해 이동하며, 애쉬베인에게 도달한 각 물결은 [강화 껍질]을 최대 10%만큼 회복 시키고 모든 플레이어에게 3,591의 냉기 피해 입힘. 플레이어가 [파문의 물결]과 접촉하면 폭발해 모든 플레이어가 3,591의 냉기 피해를 받으며, 접촉한 플레이어는 [침수] 상태가 됨.
└▶[침수] (중첩) : 15초 동안 3초마다 1,596의 냉기 피해 입힘.

[염수 물방울] : 대상 위치 물줄기를 뿜어 12미터 내 모든 플레이어를 [염수 물방울]에 가둠. 갇힌 플레이어는 물방울이 파괴될 때까지 행동 불가 상태가 되며, 1.5초마다 2,394의 자연 피해를 받음.

[용오름] : 여러 플레이어의 위치에 물줄기를 뿜어 충격 지점 7미터 내 모든 플레이어에게 6,383의 냉기 피해와 동시에 공중으로 날려 보냄.

[따개비 강타] : 현재 대상에게 9,575의 물리 피해를 입히고, 35초 동안 [따개비 강타]로 받는 피해 150% 증가. 추가로 [칼날 산호] 지대 생성.
└▶[칼날 산호] : 해당 지역 내에 있는 플레이어에게 1.5초마다 3,193의 자연 피해 입힘.

■ 2 페이즈 : 아제라이트 노출

[아제라이트 노출] : 무작위 대상에게 주기적으로 마력의 화살을 날려 1,596의 비전 피해를 입힘.

[굽이치는 아제라이트] : 최대 세 쌍의 플레이어에게 아제라이트를 주입해 10초 후 폭발하게 함. 이 폭발은 징표가 찍힌 두 대상 사이에 일직선으로 위치한 모든 플레이어에게 6,383의 비전 피해를 입힘. 추가로 그 경로에 있는 모든 [산호 증식물] 파괴.

[염수 물방울] : 대상 위치 물줄기를 뿜어 12미터 내 모든 플레이어를 [염수 물방울]에 가둠. 갇힌 플레이어는 물방울이 파괴될 때까지 행동 불가 상태가 되며, 1.5초마다 2,394의 자연 피해를 받음.

[용오름] : 여러 플레이어의 위치에 물줄기를 뿜어 충격 지점 7미터 내 모든 플레이어에게 6,383의 냉기 피해와 동시에 공중으로 날려 보냄.

[따개비 강타] : 현재 대상에게 9,575의 물리 피해를 입히고, 35초 동안 [따개비 강타]로 받는 피해 150% 증가. 추가로 [칼날 산호] 지대 생성.
└▶[칼날 산호] : 해당 지역 내에 있는 플레이어에게 1.5초마다 3,193의 자연 피해 입힘.

▲ PTR 여군주 애쉬베인 영웅 난이도 테스트 영상 - 출처 : Preach Gaming Youtube

▲ PTR 여군주 애쉬베인 영웅 난이도 테스트 영상 - 출처 : Kalamazi Youtube


#5. 올고조아

올고조아는 자신이 손수 기른 괴물을 아제로스에 풀어놓을 그 날을 준비하며 아즈샤라의 부화장을 관리합니다.


■ 1 페이즈 : 부화실

* 올고조아
[둔화의 독침] (중첩) : 대상이 받는 모든 피해 10% 감소. 10번 중첩 시 [심정지 마비] 효과 부여.
└▶[심정지 마비] : 플레이어 즉시 사망.

[흘러내리는 수액] : 수액이 떨어져 충격 지점 6미터 내 플레이어에게 13,556의 자연 피해를 입힘.

[배양액] : 무작위 플레이어를 체액으로 적셔 1초마다 1,280의 자연 피해를 입힘.

[굽이치는 전류] : [배양액] 효과에 걸린 적에게 전류를 집중. 최대 3명의 대상을 연쇄적으로 가격해 3,992의 자연 피해를 입히고 [배양액]이 걸리지 않은 대상에게는 효과를 적용함.

[혼돈의 증폭] : 15미터 내 아군을 강화해 공격력을 50%증가, 받는 피해 50% 감소 시킴.

* 조아트로이드
[광역 충격] : 모든 적에게 1,596의 자연 피해를 입힘.

[양막 튀기기] : 사망 시 5초 후 양막낭이 폭발해 모든 플레이어에게 4,791의 자연 피해를 입힘. 적중당한 모든 플레이어에게는 127,660의 자연 피해를 추가로 입힘. 적중당한 플레이어가 없으면 [양막 분출] 발동.
└▶[양막 분출] : 모든 플레이어에게 즉시 47,911의 자연 피해를 입히고, 추가로 30초 동안 2초마다 15,950의 자연 피해를 입힘.

■ 사이 페이즈 : 탈피하는 부화장

올고조아가 부화실을 떠나 하부 나가의 방으로 이동합니다. 모든 [배양액] 중첩이 초기화됩니다.

[부화장 탈피] : 벽에서 독성 섬유가 떨어져 나와, 충격 지점 3미터 내 모든 플레이어를 뒤로 밀침.

[알 폭발] : 체액이 가득한 알이 부화장 바닥을 가득 채움. 5미터 내 접근하는 플레이어는 뒤로 밀쳐지고 1,596의 자연 피해를 받음.

[대규모 부화] (방해 가능) : 올고조아가 나가의 방에 도달하면 부화장의 모든 생물을 깨우는 시도를 함. 이 주문 시전은 차단할 수 있음.

■ 2 페이즈 : 나가의 방

* 올고조아
[둔화의 독침] (중첩) : 대상이 받는 모든 피해 10% 감소. 10번 중첩 시 [심정지 마비] 효과 부여.
└▶[심정지 마비] : 플레이어 즉시 사망.

[흘러내리는 수액] : 수액이 떨어져 충격 지점 6미터 내 플레이어에게 13,556의 자연 피해를 입힘.

[배양액] : 무작위 플레이어를 체액으로 적셔 1초마다 1,280의 자연 피해를 입힘.

[굽이치는 전류] : [배양액] 효과에 걸린 적에게 전류를 집중. 최대 3명의 대상을 연쇄적으로 가격해 3,992의 자연 피해를 입히고 [배양액]이 걸리지 않은 대상에게는 효과를 적용함.

[혼돈의 증폭] : 15미터 내 아군을 강화해 공격력을 50% 증가, 받는 피해 50% 감소시킴.

* 조아트로이드 (영웅 난이도부터 2 페이즈에 등장)
[광역 충격] : 모든 적에게 1,596의 자연 피해를 입힘.

[양막 튀기기] : 사망 시 5초 후 양막낭이 폭발해 모든 플레이어에게 4,791의 자연 피해를 입힘. 적중당한 모든 플레이어에게는 127,660의 자연 피해를 추가로 입힘. 적중당한 플레이어가 없으면 [양막 분출] 발동.
└▶[양막 분출] : 모든 플레이어에게 즉시 47,911의 자연 피해를 입히고, 추가로 30초 동안 2초마다 15,950의 자연 피해를 입힘.



* 잔지르 미르미돈
[꼬챙이 꿰기] : 적 하나에 6,388의 물리 피해를 입힘.

[해저의 창] : 무작위 적에게 징표를 찍고 5초 후 대상에게 물의 삼지창을 던짐. 삼지창은 충격 지점에 [분노의 급류]를 생성하며, 범위 내 있는 플레이어에게 1초마다 2,395의 자연 피해를 입힘.
└▶[분노의 급류] : 활성화되어 있는 동안 1초마다 적 하나에게 2,395의 자연 피해를 입힘.

* 아즈샤리 마녀
[충격 번개] : 무작위 적 3명에게 번개를 발사해 무기 공격력 150%만큼의 자연 피해를 입힘.

[전도성 파동] (방해 가능) : 모든 적을 3초 동안 기절 시킴. 이 주문 시전은 차단할 수 있음.

* 공포똬리 괴수
[강력한 발구르기] (중첩) : 16미터 내 모든 플레이어에게 79,852의 물리 피해를 나누어 입힘. 적중당한 플레이어가 없으면 [반향의 진동] 발동.
└▶[반향의 진동] : 모든 플레이어가 15,950의 자연 피해를 받음.

▲ PTR 올고조아 영웅 난이도 테스트 영상 - 출처 : Vlad Kotov Youtube

▲ PTR 올고조아 영웅 난이도 테스트 영상 - 출처 : Kalamazi Youtube


#6. 여왕의 궁정

일만 년에 이르는 세월 동안 여왕의 궁정은 아즈샤라의 명령을 수행하는 데 한 번도 실패한 적이 없습니다. 이제 여왕의 가장 강력한 신하들이 마지막 칙령을 완수하고자 합니다.


* 주요 기술 - 여왕의 궁정

[궁여지책] : 생명력이 1% 이하로 떨어지면 모든 피해에 면역 상태가 되고, [궁여지책]을 시전해 최대 생명력의 30% 회복. '파쉬마'와 '실리바즈'를 모두 물리쳤을 때에는 주문 시전이 차단됨.

[힘의 분리] : 의회 의원들이 서로 21미터 이하로 접근하면 각각 받는 피해가 99% 감소.

* 여왕 아즈샤라
[칙령] : 전투가 진행되는 동안, 여왕 아즈샤라는 다양한 칙령을 공표하며, 이에 반드시 대처해야 함. 높은 난이도에서는 칙령의 주기가 짧아짐.
└▶[전열 정비] : 플레이어가 10초마다 궁정에서 지정된 전열을 갖추게 함. 5초 후 각 전열은 정렬되며 6,383의 비전 피해를 입힘. 전열을 갖춘 플레이어가 없는 지점 하나당 받는 비전 피해 증가.
 └▶[전열 구축] : 전열을 구축해 여왕 아즈샤라의 칙령을 충족시킵니다.
└▶[재공연] : 같은 주문이나 능력을 두 번 연속으로 사용하면 아즈샤라가 노하여 대상을 2초 동안 평정 및 침묵 상태로 만듭니다.
└▶[홀로서기] : 모든 플레이어가 다른 플레이어와 거리를 두도록 칙령을 내림. 이 칙령이 깨지면 [홀로서기]가 발동해 대상과 그 주위의 모든 플레이어에게 399의 냉기 피해를 입힘.
└▶[선고 유예] (중첩) : 가만히 서 있으면 중첩이 쌓임. 이동하는 동안 [선고 유예] 중첩에 따라 플레이어에게 자연 피해를 입히고 중첩을 초기화 함. 효과 만료 시 [선고 유예]가 칙령의 남은 피해를 입힘.
└▶[복종이 아니면 고통을] : 모든 대상에게 고통의 징표를 찍음. 피해를 입는 플레이어는 [고통] 효과가 부여되어 5초 동안 모든 치유 효과 흡수.
 └▶[고통] : 대상에게 고통의 징표를 찍어 5초 동안 모든 치유 효과를 흡수.

* 열광의 실리바즈
[사령관의 격노] (중첩) : 같은 대상을 연속으로 근접 공격할 때마다, 실리바즈의 공격 속도 8% 증가.

[부산스러운 돌진] : 무작위 플레이어 대상 지정. 6초 후 대상에게 돌진 해 대상으로부터 8미터 내 모든 플레이어에게 27,952의 냉기 피해를 나누어 입히고 뒤로 밀쳐냄. [부산스러운 돌진]은 목표 지점에 [거대한 파열]을 남김.
└▶[거대한 파열] : 시전자 위치에 균열 생성. 안에 있는 플레이어에게 2초마다 4,790의 냉기 피해를 입힘.

[광신의 분출] : 모든 플레이어에게 10초 동안 1초마다 2,395의 냉기 피해 입힘. 실리바즈 주위에 있는 플레이어는 피해를 받지 않음.

* 광신도 파쉬마
[파쉬마의 손길] (중첩) : 시전자의 의지를 대상에게 강제해 근접 공격 시 [파쉬마의 손길] 중첩 부여. 10번 중첩 시 [파쉬마의 손길]이 [광신적인 열정]으로 변해 대상의 정신을 지배.
└▶[광신적인 열정] : 시전자가 대상의 영혼을 조작하여 현혹함.

[광신자의 선고] : 무작위 플레이어에게 징표를 찍음. 효과 만료 시 폭발을 일으켜 6미터 내 모든 플레이어에게 4,792의 자연 피해를 입힘.

[열성의 화살] : 대상을 감전시켜 798의 자연 피해를 입힘.

[격렬한 폭발] : 모든 적에게 14,362의 자연 피해를 입힘. 멀리 떨어질수록 받는 피해 감소.

[신비한 전기불꽃] : 다수의 마력 보주 소환. 보주는 만료 시 [신비한 전기불꽃]을 시전해 모든 적에게 8,775의 자연 피해를 입히고 5초 동안 [신비한 전기불꽃]으로 받는 피해 100% 증가.

▲ PTR 여왕의 궁정 영웅 난이도 테스트 영상 - 출처 : Mortius MMO Youtube

▲ PTR 여왕의 궁정 영웅 난이도 테스트 영상 - 출처 : Kalamazi Youtube


#7. 나이알로사의 전령 자쿨

종말의 전령 자쿨은 혼돈에 빠진 세상의 이성을 마지막 한 올까지 찢어내고, 아제로스의 새로운 주인이 기거할 토대를 마련하려고 합니다.


* 주요 기술 - 나이알로사의 전령 자쿨

[저 너머의 어둠] : [저 너머의 어둠]에 들어서면 1초마다 13,557의 암흑 피해를 받음.

[실성] (중첩) : 광기의 영역에 들어와 진동 발톱의 영향을 받을수록 [실성]정도가 심해지며, 25초 동안 1초마다 80의 암흑 피해를 받음.

■ 1 페이즈 : 전령

* 나이알로사의 전령 자쿨
[정신의 끈] : 대상의 300미터 내에서 가장 가까운 곳에 있는 플레이어와 현재 대상을 [정신의 끈]으로 연결. 어느 한 명이 피해를 받으면 연결된 대상에게도 암흑 피해로 50% 반사됨. 두 플레이어가 12미터 이상 떨어지면 서로에게 반사하는 피해가 증가. 연결할 다른 대상이 없으면 현재 대상에게 [정신 절단] 효과 부여.
└▶[정신 절단] : 10초 동안 기절.

[분쇄의 손아귀] : 일직선으로 촉수를 내질러 적중당한 플레이어에게 14,382의 암흑 피해를 입히며 뒤로 밀쳐냄.

[공포증] (마법 효과) : 무작위 적에게 10초 동안 1초마다 479의 암흑 피해를 입히고, 효과가 만료되면 모든 적에게 7,157의 암흑 피해를 입힘.

[광기의 차원문] : 무작위 위치에 '공포의 소환사'를 소환. '공포의 소환사'는 반경 8미터 내 플레이어에게 11,988의 암흑 피해를 입히고, 6초 동안 공포에 질려 공황에 빠지게 함.



* 공포의 소환사 : 전투 중 자쿨이 소환합니다.
[어둠의 틈새] : 통로가 열려있는 동안 지속적으로 20초마다 '생물'들이 출현해 플레이어들을 공격함. 마력 집중이 완료되면 [공허 방출] 효과 발동.
└▶'공포의 환영' : [어둠의 틈새]가 열려있는 동안 주기적으로 출현.
 └▶[모여드는 악몽] (영웅 난이도) : 받는 모든 피해 5% 증가, 이동 속도 2% 감소. 시전자는 30 중첩으로 전투 시작. 2초마다 1중첩씩 감소. 모든 중첩 제거 시 '방출된 악몽'으로 변함.

* 방출된 악몽 (영웅 난이도) : 너무 오랫동안 생을 이어 온 공포의 환영에서 태어났습니다.
└▶[진동 발톱] (영웅 난이도) : 대상을 할퀴어 100%의 암흑 피해를 입히고, [실성] 중첩 부여.

[공허 방출] : 충격 지점 300미터 내에 있는 적에게 14,382의 암흑 피해를 입힘.

■ 2 페이즈 : 공포의 손아귀

생명력이 85%에 이르면 자쿨이 플레이어들을 공포의 영역으로 끌어당깁니다.

[공포의 영역] : [공포의 역역]에 있는 동안 20초마다 [실성] 중첩을 얻음.

[악몽 발현] : [악몽 발현]의 영향을 받는 동안 7미터 내 아군에게 6초 동안 1초마다 2,542의 암흑 피해를 입힘. 또 주기마다 [악몽의 웅덩이]를 남김. 효과 만료 시 현재 위치에 '공포의 환영' 소환.
└▶[악몽의 웅덩이] : 웅덩이가 형성되어 2초마다 14,414의 암흑 피해를 입힘.
└▶'공포의 환영' : 플레이어가 [악몽 발현]의 효과를 받는 동안 지속적으로 어둠 속에서 출현.
 └▶[모여드는 악몽] (영웅 난이도) : 받는 모든 피해 5% 증가, 이동 속도 2% 감소. 시전자는 30 중첩으로 전투 시작. 2초마다 1중첩씩 감소. 모든 중첩 제거 시 '방출된 악몽'으로 변함.

* 방출된 악몽 (영웅 난이도) : 너무 오랫동안 생을 이어 온 공포의 환영에서 태어났습니다.
└▶[진동 발톱] (영웅 난이도) : 대상을 할퀴어 100%의 암흑 피해를 입히고, [실성] 중첩 부여.

[폭주하는 분출] : 자쿨이 균열을 생성. 균열은 분출할 때 모든 적에게 11,171의 암흑 피해를 입힘. 분출을 일으키기 전 자쿨은 균열 안으로 이동시키면, 분출 지점 10미터 내에 있는 적만 11,148의 암흑 피해를 받음. 자쿨이 분출 지점 안에 서 있으면 [구멍 난 어둠] 중첩을 얻음.
└▶[구멍 난 어둠] : 자쿨 주위를 감싼 어둠이 메말라, 20초 동안 받는 모든 피해가 30%만큼 증가.

[정신의 끈] : 대상의 300미터 내에서 가장 가까운 곳에 있는 플레이어와 현재 대상을 [정신의 끈]으로 연결. 어느 한 명이 피해를 받으면 연결된 대상에게도 암흑 피해로 50% 반사됨. 두 플레이어가 12미터 이상 떨어지면 서로에게 반사하는 피해가 증가. 연결할 다른 대상이 없으면 현재 대상에게 [정신 절단] 효과 부여.
└▶[정신 절단] : 10초 동안 기절.

[분쇄의 손아귀] : 일직선으로 촉수를 내질러 적중당한 플레이어에게 14,382의 암흑 피해를 입히며 뒤로 밀쳐냄.

[공포증] (마법 효과) : 무작위 적에게 10초 동안 1초마다 479의 암흑 피해를 입히고, 효과가 만료되면 모든 적에게 7,157의 암흑 피해를 입힘.

■ 3 페이즈 : 착란의 내리막

생명력이 70%에 이르면 자쿨이 플레이어들을 착란의 영역으로 끌어당깁니다.

[착란의 강림] : 자쿨이 비춘 적들을 착란의 영역으로 보냅니다. 충분한 대상을 찾지 못하면 공격대에 3,721의 암흑 피해를 입힙니다.
└▶[착란의 영역] : 모두와 적대하게 되고 가속이 30% 증가함. 이 영역에 있는 동안 3초마다 [실성] 중첩을 얻음. 추가로 죽음에 이르는 피해를 받으면 사망하는 대신 이 영역에서 제거되고 [무너진 정신] 부여.
 └▶[무너진 정신] (마법 효과) : 6초 동안 기절.

[촉수 격돌] : 촉수가 지면을 강타해 해당 지역의 모든 플레이어에게 397의 암흑 피해 및 2초 기절.

[정신의 끈] : 대상의 300미터 내에서 가장 가까운 곳에 있는 플레이어와 현재 대상을 [정신의 끈]으로 연결. 어느 한 명이 피해를 받으면 연결된 대상에게도 암흑 피해로 50% 반사됨. 두 플레이어가 12미터 이상 떨어지면 서로에게 반사하는 피해가 증가. 연결할 다른 대상이 없으면 현재 대상에게 [정신 절단] 효과 부여.
└▶[정신 절단] : 10초 동안 기절.

[분쇄의 손아귀] : 일직선으로 촉수를 내질러 적중당한 플레이어에게 14,382의 암흑 피해를 입히며 뒤로 밀쳐냄.

[공포증] (마법 효과) : 무작위 적에게 10초 동안 1초마다 479의 암흑 피해를 입히고, 효과가 만료되면 모든 적에게 7,157의 암흑 피해를 입힘.

■ 4 페이즈 : 모든 길이 열렸노라

자쿨의 생명력이 60%에 이르면 '탈리스라'가 플레이어들을 현실로 돌려보냅니다.


* 첫 번째 비전술사 탈리스라 : 모두를 현실로 다시 끌어당겨 자쿨의 광기에 굴복하지 않게 합니다.
[현실의 차원문] : 아군이 여러 광기의 영역을 탈출할 수 있도록 현실로 이어지는 차원문 유지.


* 나이알로사의 전령 자쿨
[암흑 파동] : 최대 생명력의 5%만큼 피해를 흡수하는 보호막으로 자신을 감싼 후, 마력을 모으기 시작. 시전이 완료되면 마력을 방출해 모든 영역에 있는 적에게 14,384의 암흑 피해를 입힘. 보호막이 사라지면 [정신 균열] 발동.
└▶[정신 균열] : 1.5초 동안 기절 상태가 되어 모든 주문 시전 중단.

[정신의 끈] : 대상의 300미터 내에서 가장 가까운 곳에 있는 플레이어와 현재 대상을 [정신의 끈]으로 연결. 어느 한 명이 피해를 받으면 연결된 대상에게도 암흑 피해로 50% 반사됨. 두 플레이어가 12미터 이상 떨어지면 서로에게 반사하는 피해가 증가. 연결할 다른 대상이 없으면 현재 대상에게 [정신 절단] 효과 부여.
└▶[정신 절단] : 10초 동안 기절.

[날뛰는 공포증] (마법 효과) : 무작위 적에게 10초 동안 1초마다 479의 암흑 피해를 입힘. 효과가 만료되면 즉시 모든 적에게 8,775의 암흑 피해를 입히고, 대상의 위치에 징표를 남겨 몇 초 후 7미터 내 모든 적에게 10,357의 암흑 피해를 입힘. 이후 [부식성 착란] 웅덩이를 남김.
└▶[부식성 착란] (중첩) : 안에 있는 동안 1초마다 957의 암흑 피해를 입음. 플레이어가 효과 범위 내에 서 있을수록 더 큰 피해를 입음. 5중첩 쌓인 플레이어는 착란의 영역으로 보내지고 [부식성 착란] 효과 제거.

[분쇄의 손아귀] : 일직선으로 촉수를 내질러 적중당한 플레이어에게 14,382의 암흑 피해를 입히며 뒤로 밀쳐냄.

[어둠의 통로] : 공포의 역역과 연결된 통로를 열어 무작위 위치에 '공포의 소환사' 소환. 8미터 내 플레이어에게 11,988의 암흑 피해를 입히고, 6초 동안 공포에 질려 공황에 빠지게 함.


* 공포의 소환사 : 전투 중 자쿨에 의해 공포의 영역으로 소환됩니다.
[공포의 장막] : 다른 영역의 적으로부터 받는 피해 면역.

[공포의 관문] : 공포의 영역에서 현실로 이어지는 관문을 개방. 관문이 열려있는 동안 지속적으로 20초마다 '생물'들이 출현해 플레이어들을 공격. 마력 집중 완료 시 [공허 방출] 발동.
└▶'공포의 환영' : [공포의 관문]이 열려있는 동안 주기적으로 소환.
 └▶[모여드는 악몽] (영웅 난이도) : 받는 모든 피해 5% 증가, 이동 속도 2% 감소. 시전자는 30 중첩으로 전투 시작. 2초마다 1중첩씩 감소. 모든 중첩 제거 시 '방출된 악몽'으로 변함.

* 방출된 악몽 (영웅 난이도) : 너무 오랫동안 생을 이어 온 공포의 환영에서 태어났습니다.
└▶[진동 발톱] (영웅 난이도) : 대상을 할퀴어 100%의 암흑 피해를 입히고, [실성] 중첩 부여.

[공허 방출] : 충격 지점 300미터 내에 있는 적에게 14,382의 암흑 피해를 입힘.

▲ PTR 나이알로사의 전령 자쿨 영웅 난이도 테스트 영상 - 출처 : clammy jonezy Youtube

▲ PTR 나이알로사의 전령 자쿨 영웅 난이도 테스트 영상 - 출처 : Bicepse TV Youtube


#8. 여왕 아즈샤라

나가의 여왕, 나즈자타의 여제, 아제로스 역사상 최강의 존재중 하나. 모두 아즈샤라를 따라다니는 칭호입니다. 지난 수천년간 여왕은 온갖 권모술수를 동원하여 바로 이 대망의 순간을 준비해왔습니다. 모든 조각이 맞춰진 지금, 진정한 목표를 드러낼 때가 드디어 눈앞으로 다가왔습니다.


* 주요 기술 - 여왕 아즈샤라

[고대의 수호물] : 고대의 수호물은 심해의 압력을 막아주는 역할을 하지만, 플레이어가 그 위에 서서 마력 공급을 해주어야 합니다. 아즈샤라의 병력은 다양한 수단을 동원하여 고대의 수호물을 비활성화시키고자 할 것입니다.
└▶[압력 쇄도] : 고대의 수호물이 비활성화될 때마다 주기적으로 모든 플레이어에게 1,197의 피해를 입힘. 수호물 3개가 모두 비활성화될 경우 [재앙적 실패] 발동.
└▶[재앙적 실패] : 고대의 수호물 3개가 모두 비활성화되면 모든 플레이어 처치.
└▶[흡수된 영혼] : 플레이어는 고대의 수호물에 마력을 공급하거나 아즈샤라의 힘의 수호물을 흡수할 때 아제로스의 심장에 담긴 힘을 소모함. 그 과정에서 시전자의 최대 생명력이 1분 동안 10% 감소하며, 이 행동을 수행할 때마다 적용.

■ 1 페이즈 : 저주받은 연인

아즈샤라가 저주받은 연인 애타넬과 사이라너스를 소환하여 플레이어를 공격하게 합니다. 초광신도 괴수가 고대의 수호물을 비활성화시키고자 전장에 맹렬한 공격을 가하는 한편, 아즈샤라 본인은 고유한 능력으로 플레이어를 고문합니다. 이 단계는 애타넬과 사이라너스가 모두 쓰러지면 종료됩니다.



* 저주받은 연인 애타넬과 사이라너스

애타넬과 사이라너스는 서로를 보고자 하는 열망과 이루지 못한 사랑에 대한 고통스러운 기억을 번갈아 떠올리고, 끝없이 사무쳐야 하는 저주에 걸렸습니다. 이들의 저주받은 심장은 발밑의 지면을 오염시킵니다.

[고통스러운 기억] : 저주받은 연인은 서로를 바라보는 동안 [고통]받음.

[열망] : 시전자가 10초 동안 [저주받은 심장]을 불태워 연인을 보지 못하면 [고통]받는 상태가 됨.

[고통] : [고통스러운 기억]을 떠올리는 동안 서로를 보거나, [열망]에 사무치는 동안 서로를 보지 못하면 연인은 심장에 고통을 받아 가속 65%, 공격력 50% 증가. 연인 중 하나가 쓰러지면 다른 하나는 쓰러질 때까지 [고통]에 애달파 함.

[저주받은 심장] : 저주받은 대지 안에 서 있는 동안 1초마다 2,395의 암흑 피해를 받으며, 공격 및 시전 속도 30%, 이동 속도 30% 감소.


* 애타넬

[번개구] : 전장 안을 튕겨대는 여러 개의 번개구를 만듦. 번개구는 충격 지점 2미터 내 모든 플레이어에게 60의 자연 피해를 입히고, 각 번개구는 장애물과 충돌하지 않을 경우 3번까지 튕김.

[연쇄 번개] (방해 가능) : 대상을 공격하고 여러 대상에게 튕기는 번개 화살을 발사해 4,790의 자연 피해를 입힘. 튕기면서 대상이 바뀔 때마다 공격력 20% 감소.

[차디찬 작렬] (중첩) : 차디찬 한기로 대상을 강타하여 4,790의 냉기 피해를 입힘. 3번 중첩된 대상에게 차디찬 작렬을 시전하면 대상을 5초 동안 얼어붙음.
└▶[빙결] : 대상이 5초 동안 얼어붙음. 애타넬은 얼어붙은 대상에게는 항상 [얼음 파편]으로 공격함.
 └▶[얼음 파편] : 대상에게 12,800의 냉기 피해를 입히고, 현재 활성화된 모든 [빙결] 효과 제거.


* 사이라너스

[톱니 칼날] : 대상이 출혈을 일으켜 6초에 걸쳐 3,194의 물리 피해를 받게 만듦. 적이 회피하거나 무기 막기에 성공하면, 칼날이 상처를 입히지 않음.

[충전된 창] : 일직선 상에 있는 모든 대상에게 2,395의 비전 피해를 입히고 목표 지점에 다다르면 폭발하는 [충전된 창]을 던짐. 폭발 시 100미터 내에 있는 모든 플레이어에게 9,565의 비전 피해를 입히고, 다른 모든 플레이어에게는 4,782의 비전 피해를 입힘.


* 초광신도 괴수 : 아즈샤라의 군대에 소속된 이 괴수는 고대의 수호물에 돌진하여 가루가 되도록 강타합니다. 군중 제어 효과를 한 번 받으면 격노 상태가 됩니다.

[지면 강타] : 모든 플레이어에게 798의 물리 피해를 입히고, 가장 가까운 '고대의 수호물'이 150의 마력을 잃게 함.

[격노] : 시전자가 격분 상태가 되어 모든 군중 제어 효과에 면역이 됨.


* 여왕 아즈샤라 : 이 단계에서 여왕 아즈샤라는 전장 주위를 배회하며 자신의 능력을 사용할 기회를 호시탐탐 노립니다.

[비전 보주] : 효과가 만료되면 폭발해 모든 플레이어에게 4,787의 비전 피해를 입히는 다수의 [비전 보주] 생성. 플레이어는 보주 안에 서 있음으로써 피해를 줄일 수 있지만, 1초마다 1,338의 비전 피해를 입음.

[고대의 수호물 흡수] : 주위에 있는 '고대의 수호물'의 마력을 10초 동안 1초마다 40만큼 흡수.

[유혹] : 무작위 플레이어를 불러들여 바닥에 있는 룬을 향해 걸어가게 함. 대상이 룬에 도달하면 [분쇄의 심연]에서 비롯된 물거품 속에서 익사하기 시작함.
└▶[분쇄의 심연] : 물거품에 둘러싸여 1초마다 최대 생명력의 8%만큼 잃음.

■ 첫 번째 사이 페이즈 : 여왕의 칙령

아즈샤라가 전장 전역에 비전 보주를 방출하고, 모든 플레이어에게 행동을 제약하는 개인 칙령을 공표합니다. 칙령을 어기는 플레이어는 처벌을 받습니다. 이 단계는 [비전 보주]가 만료된 직후 종료됩니다.

[비전 보주] : 플레이어가 흡수하지 않으면 폭발하는 비전 마력 보주를 생성. 보주 안에 서 있는 플레이어는 불안정한 마력을 흡수하지만, 지속적으로 비전 피해를 받음. 보주 안에 일정 시간 머무르면 보주를 완전히 흡수.

[여왕의 칙령] : 모든 플레이어에게 각각 칙령을 내리고, 따르지 않는 플레이어는 제재가 가해짐. 일반 난이도에서는 칙령이 한 가지만 부여됨. / 영웅 난이도에서는 2가지 칙령이 부여됨.
└▶[제재] : 칙령을 어기면 10초에 걸쳐 6,390의 비전 피해를 받음. 어길 때마다 처벌의 수위가 높아짐.
└▶[고통받으라!] : 여왕의 명령에 따라 비전 보주를 흡수해야 함.
└▶[복종하라!] : 여왕의 금지령에 따라 비전 보주를 흡수해선 안 됨.
└▶[함께하라!] : 여왕의 명령에 따라 아군과 함께 서야 함.
└▶[홀로서기!] : 여왕의 금지령에 따라 아군과 함께 서서는 안 됨.
└▶[멈춰라!] (영웅 난이도) : 여왕의 금지령에 따라 이동해선 안 됨.

■ 2 페이즈 : 방출된 심장

아즈샤라가 마지막 수호물을 활성화하고 전투에 참여합니다. 이 단계는 아즈샤라의 생명력이 70% 이하로 떨어지면 종료됩니다.

[힘의 수호물] : 아즈샤라가 티탄 장치의 단상을 타락시켜 오롯이 자신만을 위한 마력의 샘으로 바꿉니다. 힘의 수호물에 마력이 모일수록 아즈샤라와 하수인들의 힘은 강대해집니다.



* 아즈샤라의 심복 : 군중 제어 효과를 받을 수 있습니다.
└▶[마지막 희생] : 스스로를 제물로 바쳐 [힘의 수호물]에 마력을 20만큼 추가.


* 아즈샤라의 역전 용사 : 군중 제어 효과에 면역.
└▶[마지막 희생] : 스스로를 제물로 바쳐 [힘의 수호물]에 마력을 100만큼 추가.


* 여왕 아즈샤라
[비전 숙련] : 아즈샤라는 현재 행동을 중단하지 않고도 시야 내에 있는 모든 대상에게 신비한 화살을 시전할 수 있음. 대상은 3,193의 비전 피해를 받음.

[비전 충격] : 대상을 공격해 3,193의 비전 피해를 입히고 비전 저항력을 더욱 약화 시킴.
└▶[비전 저항력 약화] (중첩) : [비전 저항력 약화] 중첩 하나당 7초 동안 받는 비전 피해 5% 증가.

[유혹] : 무작위 플레이어를 불러들여 바닥에 있는 룬을 향해 걸어가게 함. 대상이 룬에 도달하면 여왕에게 한 몸 바쳐 헌신하게 됨.

[가공할 책략] : 가장 가까이 있는 수호물을 1초마다 흡수 또는 충전함. [고대의 수호물]의 경우 마력을 38만큼 흡수하며, [힘의 수호물]의 경우 마력을 38만큼 충전시킴.

[비전 폭발] : 공중으로 비상하여 지상에 집중된 마력 화살을 발사함. 폭발 지점의 시야 안에 있는 모든 플레이어에게 12,800의 비전 피해를 입힘.

[신비한 파열] (마법 효과) : 대상을 30초 후 폭발시켜, 시야 내에 있는 모든 플레이어에게 6,386의 비전 피해를 입힘. 공격대 찾기 난이도를 제외한 다른 난이도에서는 무효화되면 파열이 즉시 발동.
└▶[역류] (영웅 난이도) : 아즈샤라는 [신비한 파열]에 휩싸이면 또 다른 [신비한 파열]을 발동시킴.

■ 두 번째 사이 페이즈 : 경배

아즈샤라가 수많은 하수인을 소환하여 수호물을 공격하게 합니다. 이 단계는 아즈샤라가 하수인 소환을 끝마치면 종료됩니다.

* 여왕 아즈샤라
[비전 보주] : 플레이어가 흡수하지 않으면 폭발하는 비전 마력 보주를 생성. 보주 안에 서 있는 플레이어는 불안정한 마력을 흡수하지만, 지속적으로 비전 피해를 받음. 보주 안에 일정 시간 머무르면 보주를 완전히 흡수.

[여왕의 칙령] : 모든 플레이어에게 각각 칙령을 내리고, 따르지 않는 플레이어는 제재가 가해짐. 일반 난이도에서는 칙령이 한 가지만 부여됨. / 영웅 난이도에서는 2가지 칙령이 부여됨.
└▶[제재] : 칙령을 어기면 10초에 걸쳐 6,390의 비전 피해를 받음. 어길 때마다 처벌의 수위가 높아짐.
└▶[고통받으라!] : 여왕의 명령에 따라 비전 보주를 흡수해야 함.
└▶[복종하라!] : 여왕의 금지령에 따라 비전 보주를 흡수해선 안 됨.
└▶[함께하라!] : 여왕의 명령에 따라 아군과 함께 서야 함.
└▶[홀로서기!] : 여왕의 금지령에 따라 아군과 함께 서서는 안 됨.
└▶[행진하라!] (영웅 난이도) : 여왕의 명령에 따라 지속적으로 이동해야 함.
└▶[멈춰라!] (영웅 난이도) : 여왕의 금지령에 따라 이동해선 안 됨.

■ 3 페이즈 : 파도의 노래

아즈샤라가 해일여제를 불러들여 전투를 돕게 합니다. 해일여제는 각자 고대의 수호물에 서서 주기적으로 고갈시킵니다.



'충성스러운 미르미돈'
[충전된 창] : 일직선 상에 있는 모든 대상에게 2,395의 비전 피해를 입히고 목표 지점에 다다르면 폭발하는 [충전된 창]을 던짐. 폭발 시 100미터 내에 있는 모든 플레이어에게 9,565의 비전 피해를 입히고, 다른 모든 플레이어에게는 4,782의 비전 피해를 입힘.


* 해일여제
[고대의 수호물 흡수] : [고대의 수호물]의 마력을 50만큼 흡수.

[힘의 수호물 활성화] : 힘의 수호물에 30의 힘을 불어넣습니다.

[전하 충격] : 무작위 플레이어에게 6초 동안 충격을 가함. 대상은 3초마다 폭발을 일으켜 대상의 8미터 내 모든 플레이어에게 2,395의 자연 피해를 입힘.

[연쇄 번개] (방해 가능) : 대상을 공격하고 여러 대상에게 튕기는 번개 화살을 발사해 4,790의 자연 피해를 입힘. 튕기면서 대상이 바뀔 때마다 공격력 20% 감소.

[수정 방벽] : 자신을 [수정 방벽]으로 감싸, [충전된 창]으로 [수정 방벽]이 제거될 때까지 모든 피해와 시전 방해 효과에 면역.
└▶[산산조각] : 수정 방벽이 조각나면서 시야 내 모든 플레이어에게 3,192의 물리 피해를 입힘.


* 여왕 아즈샤라
[유혹] : 무작위 플레이어를 불러들여 바닥에 있는 룬을 향해 걸어가게 함. 대상이 룬에 도달하면 여왕에게 한 몸 바쳐 헌신하게 됨.
└▶[질투] : 다른 플레이어를 부르면 내면에 질투심이 피어오름. [유혹] 받을 때 여왕의 부름에 가장 먼저 응하고자 8미터 내에 있는 다른 플레이어 한 명당 이동 속도 10% 증가.

[가공할 책략] : 가장 가까이 있는 수호물을 1초마다 흡수 또는 충전함. [고대의 수호물]의 경우 마력을 38만큼 흡수하며, [힘의 수호물]의 경우 마력을 38만큼 충전시킴.

[비전 충격] : 대상을 공격해 3,193의 비전 피해를 입히고 비전 저항력을 더욱 약화 시킴.
└▶[비전 저항력 약화] (중첩) : [비전 저항력 약화] 중첩 하나당 7초 동안 받는 비전 피해 5% 증가.

[비전 숙련] : 아즈샤라는 현재 행동을 중단하지 않고도 시야 내에 있는 모든 대상에게 신비한 화살을 시전할 수 있음. 대상은 3,193의 비전 피해를 받음.

[비전 폭발] : 공중으로 비상하여 지상에 집중된 마력 화살을 발사함. 폭발 지점의 시야 안에 있는 모든 플레이어에게 12,800의 비전 피해를 입힘.

[운명 역전] (일반 난이도) : 고대의 수호물 하나를 자신의 힘의 수호물과 위치를 맞바꿈.
[더 큰 운명의 역전] (영웅 난이도) : 고대의 수호물 모두를 자신의 힘의 수호물과 위치를 맞바꿈.

[신비한 파열] (마법 효과) : 대상을 30초 후 폭발시켜, 시야 내에 있는 모든 플레이어에게 6,386의 비전 피해를 입힘. 공격대 찾기 난이도를 제외한 다른 난이도에서는 무효화되면 파열이 즉시 발동.
└▶[역류] (영웅 난이도) : 아즈샤라는 [신비한 파열]에 휩싸이면 또 다른 [신비한 파열]을 발동시킴.

■ 4 페이즈 : 궁전이란 이름의 감옥

아즈샤라가 공격대의 총력을 기울입니다. 플레이어는 티탄 제어장치를 통제하며 아즈샤라와 결전을 벌여야 합니다.

* 여왕 아즈샤라
[유혹] : 무작위 플레이어를 불러들여 바닥에 있는 룬을 향해 걸어가게 함. 대상이 룬에 도달하면 여왕에게 한 몸 바쳐 헌신하게 됨.
└▶[질투] : 다른 플레이어를 부르면 내면에 질투심이 피어오름. [유혹] 받을 때 여왕의 부름에 가장 먼저 응하고자 8미터 내에 있는 다른 플레이어 한 명당 이동 속도 10% 증가.

[가공할 책략] : 가장 가까이 있는 수호물을 1초마다 흡수 또는 충전함. [고대의 수호물]의 경우 마력을 38만큼 흡수하며, [힘의 수호물]의 경우 마력을 38만큼 충전시킴.

[운명 역전] (일반 난이도) : 고대의 수호물 하나를 자신의 힘의 수호물과 위치를 맞바꿈.
[더 큰 운명의 역전] (영웅 난이도) : 고대의 수호물 모두를 자신의 힘의 수호물과 위치를 맞바꿈.

[공허에 물듦] : 대상에게 3,193의 암흑 피해를 입히고, 30초 동안 받는 치유 효과 10% 감소.

[황천의 차원문] : 40초 동안 지속되는 공허로 통하는 균열을 염. 균열 주변에 서 있는 플레이어는 1초마다 1,596의 암흑 피해를 받음.

[과부하] : 티탄 제어장치를 과부하에 걸리게 만듦. 플레이어가 재빨리 마력을 방출하지 않으면 저장된 모든 마력이 한꺼번에 방출됨. 플레이어가 마력을 방출할 때마다 모든 플레이어가 6,383의 비전충격 피해를 받고 무작위 효과가 하나 추가로 발동.
└▶[제어된 방출] : 단추를 눌러 [제어된 파열]을 일으키고 추가로 알 수 없는 효과 방출.
 └▶[제어된 파열] : 공격대 전체에 6,383의 비전충격 피해 방출.
 └▶[아제로스의 정수] : 무작위 플레이어에게 마력 주입. 마력 주입 대상은 크게 강화되지만 40초 후 사망.
 └▶[신경계 충격] : 10초에 걸쳐 15,970의 비전충격 피해를 입힘.
 └▶[누전] : 제어장치가 폭주해 주위 고대의 수호물의 마력을 모두 잃게 하는 마력 화살 발사.
└▶[대규모 마력 쐐기] : 제어장치가 남은 모든 마력을 동시에 방출.

▲ PTR 여왕 아즈샤라 영웅 난이도 테스트 영상 - 출처 : Kalamazi Youtube

▲ PTR 여왕 아즈샤라 영웅 난이도 테스트 영상 - 출처 : Greeuh Youtube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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전체 리포터 97개 등록됨 (2019-10-12 ~ 2019-04-11)

[포토] 소장판을 위해서라면 캠핑쯤이야! WoW 15주년 소장판 판매 행사 현장 [74]
포토뉴스 | 김수진 기자 (Eonn@inven.co.kr) | 2019-10-12 15:57
금일(12일) 서울 스타필드 코엑스몰 메가박스 앞 팝업스토어에서 월드 오브 워크래프트 15주년 소장판 판매 행사가 진행되었습니다. 판매 예정인 소장판 총 1,515개 중 800개가 현장에서 우선 판매되었으.....
[개봉기] 설퍼론의 유황맛을 보아랏! 라그나로스 실물 영접 'WoW 15주년 소장판' [29]
포토뉴스 | 장요한 기자 (Roah@inven.co.kr) | 2019-10-10 16:03
올해 15살, 한국 나이로 중학교 3학년이 된 '월드 오브 워크래프트(이하 와우)'가 출시 15주년을 기념하여 소장판을 출시했습니다. 격전의 아제로스 소장판과는 다르게 알찬 구성으로 호평을 받은 바 있.....
어멋! 이건 꼭 사야해! 15주년 기념 한정판 'WoW 팝업북' 예약 판매 실시 [33]
게임뉴스 | 인벤팀 기자 (desk@inven.co.kr) | 2019-10-07 14:57
블리자드 엔터테인먼트(Blizzard Entertainment®)의 대표작, MMORPG 게임 '월드 오브 워크래프트(World of WarCraft®)'의 15주년을 맞아 출시되는 소장용 한정판 도서 월드 오브 워크래프트 팝업북의 .....
[정보] 올해는 어떤 한정 아이템이 기다릴까? 블리즈컨 2019 가상 입장권 판매 개시 [145]
게임뉴스 | 오재국 기자 (Lucks@inven.co.kr) | 2019-10-02 10:20
블리자드 공식 홈페이지를 통해 '블리즈컨 2019 가상 입장권' 판매가 시작되었다. 블리즈컨은 미국 캘리포니아 남부의 애너하임 컨벤션 센터에서 개최하는 블리자드의 게임 행사로 가상 입장권을 구매하.....
[정보] 라그나로스를 소환하려면? '히드락시안 물의 군주' 평판 정보 [11]
게임뉴스 | 배은상 기자 (Silber@inven.co.kr) | 2019-10-01 17:24
화산 심장부의 지배자 불의 군주 라그나로스와 불구대천의 원수관계에 있는 물의 군주 히드락시스. 히드락시안 물의 군주 세력과 평판을 올려 친분을 쌓으면 화산 심장부 곳곳에 지펴진 불을 끌 수 있는.....
[리뷰] 32인치 화면을 초당 165장 출력으로! 인터픽셀, IPQ3240 게이밍 모니터 [529]
리뷰 | 이형민 기자 (Corky@inven.co.kr) | 2019-09-26 17:23
언제 한번, PC방에 간 적 있는데 우연히 165Hz 모니터를 사용한 적이 있다. 처음으로 165Hz 모니터를 사용했을 때의 화면의 부드러움은 아직도 잊혀지지 않는다. 아마 고주사율 모니터 덕분에 모든 게임.....
와우: 격아, '전쟁 대장정의 마무리' 등 신규 콘텐츠 적용 [7]
게임뉴스 | 인벤팀 기자 (desk@inven.co.kr) | 2019-09-26 17:14
블리자드 엔터테인먼트는 월드 오브 워크래프트: 격전의 아제로스에 다양한 업데이트를 담고 있는 신규 콘텐츠가 오늘 적용됐다고 밝혔다. 늑대인간과 고블린 종족 캐릭터 모델 업데이트: 지난 대격변(C.....
와우 15주년, 라그나로스 스태츄 포함 소장판 10월 12일 판매 [22]
게임뉴스 | 인벤팀 기자 (desk@inven.co.kr) | 2019-09-26 15:45
블리자드 엔터테인먼트는 월드 오브 워크래프트 출시 15주년 소장판 한국 판매 계획을 오늘(26일) 공개했다. 우리 나라에서는 오는 10월12일부터 15주년을 기념하는 숫자인 총 1,515개의 소장판이 오프라.....
[인터뷰] 세계적인 길드와 어깨를 나란히 했던, 한국의 'AFK R' 길드 [30]
게임뉴스 | 배은상 기자 (Silber@inven.co.kr) | 2019-09-19 18:12
대격변 시절부터 실력을 입증해 이름을 날리기 시작해 레이드 세계 최초 킬(WFK) 경쟁에서 유명 해외 공격대와 함께 빠지지 않고 등장하는 국내 길드가 하나 있죠. 에메랄드의 악몽부터 살게라스의 무덤.....
[뉴스] 추석 연휴에는 No 대기열? WoW 클래식 '힐스브래드' 전쟁 서버 추가 예정 [110]
게임뉴스 | 장요한 기자 (Roah@inven.co.kr) | 2019-09-11 12:58
민족 대명절 추석 연휴를 앞두고 블리자드 코리아가 월드 오브 워크래프트 클래식 4번째 전쟁 서버 '힐스브래드' 오픈을 예고했다. 연휴가 시작되는 9월 12일 오전 8시에 열릴 예정이다. 서버 이전에 대.....
[뉴스] 무료 이전 가능한 WoW 클래식 신규 서버 '라그나로스' 오픈 [161]
게임뉴스 | 장요한 기자 (Roah@inven.co.kr) | 2019-09-05 11:38
많은 인기로 연일 화제인 월드 오브 워크래프트 클래식에 4번째 서버 '라그나로스'가 추가됐다. 로크홀라, 얼음피에 이은 3번째 전쟁 서버로 일반 서버 소금 평원까지 총 4개의 서버가 운영된다. 라그나.....
[정보] WoW 클래식 던전 & 레이드 '열쇠 및 입장 퀘스트' 정리 [147]
게임뉴스 | 배은상 기자 (Silber@inven.co.kr) | 2019-09-04 18:12
월드 오브 워크래프트의 클래식 인스턴스 던전과 공격대 던전은 입장 퀘스트나 열쇠와 같은 특별한 아이템을 요구하는 경우가 있다. 열쇠는 막혀있던 구간을 통과해 던전 내 추가 보스를 상대할 수 있게.....
[순위분석] 너도나도 추억 속 아제로스로! 'WoW' 8위로 껑충 [91]
순위분석 | 박광석 기자 (Robiin@inven.co.kr) | 2019-09-02 16:58
가을을 앞두고 다시 들려오는 장마 소식과 함께 9월의 첫 번째 주가 시작됐습니다. 이번 주 온라인 순위표에서는 다양한 타이틀이 골고루 순위 변화를 기록한 지난주와는 달리, 꾸준히 상승세를 기록하...
D.Va 스태츄부터 블리즈컨까지? '2019 블리자드 콘텐츠 어워드' 마감 D-7 [21]
게임뉴스 | 인벤팀 기자 (desk@inven.co.kr) | 2019-09-02 15:40
블리자드 엔터테인먼트(Blizzard Entertainment, Inc. www.blizzard.com)가 블리자드의 게임을 사랑하는 우리 나라 크리에이터들이 열정과 재능을 뽐낼 수 있도록 마련한 경연의 장, ‘2019 블...
주말에 뭐해? 성남e스포츠 페스티벌에서 마켓인벤과 만나요! [7]
게임뉴스 | 장인성 기자 (Roman@inven.co.kr) | 2019-08-31 13:42
다양한 오버워치 신제품 외에도 최근 클래식 버전으로 화제를 모으고 있는 월드 오브 워크래프트 머그컵, 후드, 티셔츠, 모자, 일러스트 북 등 얼라이언스와 호드를 테마로 한 다양한 WoW 콘셉트 제품 역.....
WoW 클래식, 출시일 트위치 최고 동시시청자수 신기록 달성 [70]
게임뉴스 | 인벤팀 기자 (desk@inven.co.kr) | 2019-08-30 12:00
블리자드 엔터테인먼트는 자사의 대규모 다중접속 온라인 MMORPG 월드 오브 워크래프트 클래식이 방송 플랫폼 Twitch(트위치)에서 출시일 최고 동시 시청자수(peak concurrent viewership)가...
[뉴스] WoW 클래식, 대기열 해소 위해 신규 PvP 서버 '얼음피' 추가 [147]
게임뉴스 | 배은상 기자 (Silber@inven.co.kr) | 2019-08-29 18:57
월드 오브 워크래프트(이하 와우) 클래식 한국 지역에 신규 전쟁 서버 '얼음피'가 추가됐다. 소금 평원(일반), 로크홀라(전쟁)에 이어 3개의 서버가 운영될 계획이다. 블리자드 코리아는 금일 공식 홈페.....
블리자드, 中 시나게임즈 고소... 'WoW의 거의 모든 부분을 모방했다' [68]
게임뉴스 | 강승진 기자 (Looa@inven.co.kr) | 2019-08-29 10:17
블리자드 엔터테인먼트가 모바일 게임 '글로리어스 사가'와 자사의 게임 '워크래프트' 등과의 유사성을 이유로 중국 시나 게임즈에 소송을 제기했다. 블리자드가 지난 8월 16일 캘리포니아 남부 지방 법.....
[풍경기] 퀘스트하려면 줄을 서시오! 질서가 만든 WoW 클래식 유저들의 시민의식 [95]
포토뉴스 | 장요한 기자 (Roah@inven.co.kr) | 2019-08-27 12:46
금일 오전 7시, 15년 전 추억이 고스란히 재현된 월드 오브 워크래프트의(이하 와우) '클래식' 서버가 정식 출시했다. 오전임에도 불구하고 아이템 획득 지연(모내기)이 있을 정도로 많은 유저들이 몰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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